방통위, 지상파·종편 중간광고 허용 포함한 방송광고정책 개선 안건 연말에 발표
2013-10-29 15:45
이에따라 정부가 지상파 중간광고를 전격 허용키로 내부 방침을 확정함에 따라 TV시청도중 광고를 봐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비난여론이 일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 따르면 지상파 중간광고는 예능프로그램에 우선 적용될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국민들의 반발을 고려해 드라마는 차후에 적용할 것”이라며 “일단은 예능 프로그램에 먼저 도입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전문가와 시민단체들은 방통위의 이번 방침에 대해 국민적 합의를 이끌어 내기에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시민단체 관계자는 “지상파가 중간광고를 할 것이라는 것에 대해 알고 있는 국민조차 많지 않다”면서 “20년 가까이 끌어온 사안을 제대로된 토론 한 번 없이 진행한다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이순동 광고협회장, 이정치 광고주협회장, 안건희 광고산업협회장, 우원길 방송협회장, 양휘부 케이블TV협회장, 이종원 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장, 김이환 방송광고균형발전위원장 등 광고 관련 단체장들과 이경재 방통위원장 및 방통위 방송광고정책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