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한국인 어머니와 주한미군이였던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반은 한국인이고 반은 미국인인 사람입니다. 하지만 어렸을때부터 한국에 줄곧 살아와서 한국이 제게는 고향이자 모국같습니다.
1.외국인이본 한국인의 정서
단합이 잘안되는 한국인 이라고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결코 아닙니다. 외국인의 시각에서 보면 한국은 무서울 정도로 단합이 잘되는 나라입니다. 어느 독일기업인이 독일 경제인연합회에서 한국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로
내세운것이 불가능을 가능으로만드는 단결력이라고까지 말했습니다.
물론 단결력이 빨리 식는다는 단점도 있지만 이도 결코 단점이 아닙니다.왜냐면 다른나라에서는 이런 잠깐의 단결조차 없습니다.그리고 단결이 너무 오래 지속되면 군중심리로 이어져 결국 비이성적 행태로 나타납니다. 과거역사를 보아도 단결이 지속되어 나타난결과가 제국주의나 극우주의등 인류사에 가장 큰 피해를 가져 왔던 비이성적 행태였습니다. 외국한번 나가보십시요,개인이기주의적 경향이 삶의 그자체입니다.심지어 가족간에도..... 그리고 한가지 알고들 계셔야 할것은 선진국으로 갈수록 집단적단결은 약화되고 개인적 이기주의가 강해집니다.
한국의 또한가지 무서운 점은 너무도 빠른 의사결정속도입니다. 이는 아무리 과학이 발전해도 결국 최종결정을 인간이 하는 상황에서 다른나라에 거의10배정도 빠른 수준입니다. (예로써 한국은 말도 안될정도의 빠른속도로 미국위주의 시장을 중국위주로 바꾸었습니다.그리고 이는 다시 중국의 비선린우호적인 태도로 인하여 러시아및 인도위주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요즘 한국 IT기술이 점점 중국이나 인도로 넘어간다고 우려하는분들이 많습니다.그리고 이런우려는 사실입니다.하지만 이는 한국이 일본의 자동차시장에 진출할때 일본이 가졌던 우려와도 같습니다. 즉, 어떤 기술이든 한나라의 독식은 불가능한 세상입니다. 결국 어떤분야든 경쟁자는 늘어나는게 당연합니다. 그리고 이런경쟁으로 기술은 더욱 발전하고 또한 한국은 한국만이 가진 빠른의사결정 속도로 또다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투자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어떤 시장이든 시작이 중요합니다. 그런점에서 한국은 시작이라는 큰 이익을 가져왔고 또한 어떤 시장이든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포화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이런 포화상태에 접어들었을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보다 빨리 포기하고 보다 빨리 다른 산업으로의 전환이 이루어 질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그런점에서 한국은 세계 그어떤 나라보다도 신속한 산업 전환의 빠른의사결정의 경쟁력이 있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다른사람이 먼저 해먹은뒤에 이넘저넘 뛰어들어봐야 득보는 것은 첨 시작한 사람뿐이라는 것입니다.
2.미국
이런말 한다고 편들기식이라고 말할지 모르지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말하겠습니다. 아무리 미국이 6.25당시 국가이익때문에 한국전 참전했다고 하나 이는 한계가 있습니다. 자국민이 몇천명~몇만명씩 죽어나가는 판국에 단지 자국이익이라는 주장만으로 미국인들에게 한국전 참전 이유로 설명한다면 아마 그날로 대통령및 행정부 전체가 옷벗어야 할 것입니다. 물론 당시 소수 지도층 몇몇은 여러가지 이익때문에 한국전에 참전 했다고 하지만 당시 미국인 대부분은 한국의 자유수호를 위해 도와주고 지켜줘야 한다는 생각으로 참전하고 전쟁참전에 찬성한 것입니다. 소수의 이익을생각하는 몇몇 때문에 당시 대부분의 사람이 생각했던 선의마저 외곡하는것은 잘못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3.일본이 보는한국
향후 앞으로 한국은 엄청난 군사적,경제적 발전을 할 것입니다. 왜냐면 일본이 과거를 반성할 줄 모르는 자세를 계속 취한다면 미주나유럽시장과는 달리 특히 오늘날 떠오르는 시장인 아시아및 러시아,인도시장에서 아무리기술과 제품이 좋아도 외면 당할 것이 자명하기 때문입니다. 이럴경우 가장 경제적 이익을 크게 보는 나라는 한국입니다. 단적인 예로써 북경-상해간 고속철사업을 일본신간센이 갖은 노력과 로비를 통해서 낙찰받았으나 신사참배한번으로 반일감정이 일어 결국 취소되고 말았습니다. 현재 일본의 경제인및 대부분의 젊은사람들은 일부일본의 극우적인행동과 발언이 얼마나 일본경제에 크나큰 악영향을 주는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은 이런 극우적인 사람들이 아직까지 일본의 정권을 잡고 있을때 이를 이용하여 되도록 빨리 중국,러시아,인도,동남아시아,중앙아시아시장에 대한 선점과 진출을 해야 할것입니다.
4.개인적인 의견
한국에는 외국인 노동자가 많습니다.하지만 한가지 이해안가고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은 중앙아시아및 러시아와중국내 고려인 즉 한민족에 대하여 외국노동자로 취급한다는게 도대체 이해가 안갑니다. 도리어 이들을 적극 회유하고 한민족으로써의 동질성을 느낄수 있도록 적극도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흩어져있는 몇백만의 한족을 모국에서 잘만 회유한다면 실로 엄청난 힘을 한국은 소유하게 될것이 자명합니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이왕 외국인 노동자들 데리고 올것 같으면 이들 한족을 한국인으로 데려와서 경제적이익을 준다면 그리고 이들이 돌아간다면 가장크게 이익을 볼나라는 한국입니다.
또한가지 말하고 싶은점은 한글을 사랑하십시요. 외국인이 볼때 한글이 얼마나 과학적이고 아름다운 글인지 아십니까? 한자권 사람들은 만화책 한권을 볼려구 해도 15세이상정도 되야 완전히 읽을 수 있지만 한글은 이런 만화책을 불과 5~6세 어린이도 완전히 읽을 수 있게끔 만드는 글입니다 . 그리고 한글이 없었다면 솔직히 한국이 이정도로 빠르게 경제성장 못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또한 경제및 사회발전에 그 어느나라보다 빠르게 경쟁력을 가질수 있게끔 만드는 언어가 한글이라고 하버드대 언어학 교수가 직접논문을 통해서 말했을 정도입니다. 요즘 영어만 너무 배운다고 걱정을 하시는데요 적어도 한국은 그런걱정 많이 안해도 됩니다. 만일 한자권사람이 어렸을때부터 영어를 배우면 거의다 모국어는 잘모르거나 아예 모르는게 태반입니다. 하지만 한국은 아무리 어렸을때부터 영어를 배워도 거의다 모국어를 잘읽고 씁니다. 이것이 바로 한글의 힘입니다... 글자는 보통 필요에 의해 오랜세월 자연발생적으로 생성됩니다. 그런데 이런 글자를 인간(세종대왕)이 편리를 위해 한순간 만들었고 또 만들수 있었다는 사실에 그저 놀랍기만 할 뿐입니다.
@@@ 한국의 가장 큰 문제는 너무 단결이 잘되서 생각마저도 한사람의 생각이 여러사람의 생각으로 빠른시간내에 퍼진다는 것입니다. 즉, 부정적 생각이나 한국은 약하다거나 아니면 한국은 이제 끝났다는 식의 자포자기식의 생각이 한사람으로 부터 여러사람으로 급속히 퍼진다는 것입니다. 실제 외국에서보면 너무도 경제기반이 단단하고 또한 경제성장속도는 그저 부러움의 대상 인데도.... 실제 한국은 1만불 넘는 국민소득이지만 경제내실로 따져보면 이미2만불 이상의 국민소득국가와 같습니다. 왜냐면 관광업으로 3만불국민소득을 이루는국가와 첨단기술업등으로 1만불 국민소득을 이루는 국가는 차후 미래를 내다봤을때는 첨단기술로 1만불 국민소득 국가가 훨씬 장래성있고 투자에 대해서도 보다큰 가치를 창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