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미국) 아쎈쳐(미국) 클링쓰(미국) 리글리스(미국) 콜게이트(미국) 에이본(미국) 선 마이크로시스템스(미국)
크래프트(미국) AOL(미국) 야후(미국) 타임(미국) 티파니(미국)
듀라셀(미국) 아마존닷컴(미국) 카터필러(미국) 리바이스(미국) 헤르츠(미국)
모토롤라(미국) 보잉(미국) 존슨앤존슨(미국)
모빌(미국) 스타벅스(미국) 버거킹(미국) 폴로 랄프로렌(미국) 페덱스(미국) 바비(미국) 월스테이트저널(미국) 잭 다니엘스(미국)
(이 외의 회사들이 있다면 추가해 주세요.)
나이키 쓰지 말고요, 차라리 아디다스 쓰세요. (아디다스는 그나마 독일거네요.) 몸에도 안 좋은 햄버거 드시지 말고요, 집에서 양상치 잔뜩 넣고 샌드위치 해 드세요. 맛도 없는 주제에 비싸기만 오질라게 비싼 스타벅스커피 마시지 말고 몸에 좋은 녹차 드세요.
냄비근성, 냄비근성 해도,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 그렇게 녹록한 사람들은 아니잖습니까? 반만년동안 한반도를 지켜온 민족인걸요.
제발 뭉칠 때 제대로 뭉쳐서 제대로 타격 한 번 줘 봅시다.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은 LG 생활건강에서 인수했다는군요. 지적해주셔서 수정합니다.
========
오해가 생기는 듯하여 덧붙입니다. 불매운동이 꼭 반미운동으로 직결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촛불집회 하는 걸로 우리의 의사 표현은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우리 정부든 미 정부든 실제로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지를 않으니 우리도 열받으면 꿈틀이라도 한다는 거라도 보여줄 수 있는 한 방법이 되지 않을까 제시한 것입니다. 굳이 반미를 외쳐야 할 이유도, 필요도 없지요. 그저 의사표현의 한 수단으로 촛불집회와 병행하자는 겁니다. 반드시 둘중의 하나만 해야 하는 건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