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는 게임 종료시
게임 내에서 얻은 점수에 비례해서 영웅경험치와 프로필경험치를 먹습니다
또 승리할경우 50,000점을 추가로 줍니다
따라서 게임에서 많은 점수를 얻고(미쳐날뛰고있습니다!)
승리경험치 까지 받으면 들어오는 경험치가 쏠쏠합니다
때문에 게임내 승패는 경험치와 직결되니 승리를 반드시 해야만하는 이유중의 하나가 되겠죠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반드시 승리해야된다!' 라는 강박관념에 빠지면 게임하면서 스트레스가 풀리는게 아니라 도리어 쌓이게 되는데요
이에 대한 완벽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바로
친구와 함께 파티를 맺어서 매칭을 하는거죠
친구추가된 상대와 파티를 맺어서 플레이시 경험치를 50% 더줍니다
20렙 이후 게임당 얻는 경험치는 평균적으로 120,000점쯤 됩니다
여기서 50% 더 먹으면 120,000점에 60,000점을 먹는거죠
만약 파티 없이 게임헀을경우 지면 12만점만, 이기면 12만+5만 이지만
파티가 있으면 게임에서 지더라도 12만+6만, 이기면 12만 + 6만 + 5만을 받을수 있습니다
즉 친구와 파티를 맺고 게임을 하게되면 만약 지는게임을 해도
혼자서 승리한게임 하는것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받을수있고
만약 이기는 게임을 하면 훨씬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수 있습니다
또 친구와 파티맺고 게임을하면 져도 재밌고 이겨도 재밌는데다가
만약 진다고해도 경험치 손해는 거의 없으니 게임에서 진거 외에는 기분나빠질일이 없겠죠
3줄요약
1. 이기면 만점 + 오천점을, 지면 만점
2. 근데 친구랑 할경우 이기면 만점+오천점+오천점
지면 만점+오천점을 줌
3. 친구랑 한다면 져도 손해가 없음
추가로 일반채널에서 파티를 구해서 모르는사람끼리 모인다고 해도
일반매칭과 다르게 파티원의 전적을 보고 가려받을수도 있고 조합도 정리할수 있으니
블리자드에서 아예 파티매칭을 장려하기 위해 경험치 시스템을 이렇게 설정한것같습니다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