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슬 패치로 연계콤이 가능해졌지만
솔찍히 이동기인 결슬을 억지로 공격 가능하게 패치한건 조커팀이 급하게 패치한걸로밖에 안보입니다.
정작 중요한건 스킬의 판정이니깐요.
몇몇분들이 "다른캐릭은 있지만 루이스에게 없는 돌진기를주자!"라는데
그럼 돌진기->영동이라는 무지막지한 콤보가 성립되버리니 절대로 안됩니다.
따라서 루이스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부분을 손봐주는게 답인데 여기서 루이스의 약점은
1. 사퍼 최하급의 원거리 대응능력
2. 근캐랑 싸웠을때 믿을만한건 판정 좋은 평타밖에 없는데 그마저도 후딜이 김
딱 두개인데 보시면 알겠지만 루이스는 방어가 상당히 취약한편입니다.
그렇다고 다른 근캐처럼 체력스텟등을 상승시키기에는 너무 오래버티니... 근접 누커인 루이스에게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근접 대응능력이라도 상승시켜야 하는데 드라이아이스의 판정이 좀... 눈물나죠 ㅠㅅㅠ
결론은 드라이아이스를 상향시켜서 루이스를 차라리 원거리를 잡는 근캐보다는 아군 원거리를 지키는 안티근거리 포지션으로 만들어 버리는 겁니다.
하지만 드라이아이스의 공속을 상향하면 깔아두기 드라이아이스라는 무지막지한 사기기술이 탄생하게 되죠.
그래서 생각해본건데....
드라이아이스를 삭제하고 Q스킬로 반격기를 넣는겁니다.
(가칭)결정방패
Q를 누르면 발동
제자리에서 전방으로 왼쪽팔등을 앞쪽으로 해서 방패를 전개
방패를 전개할때는 전방한정 슈아
근거리 공격을 받으면 데미지를 0으로 하고 근거리의 적들에게 빙결가루를 뿌려 얼림
원거리 공격을 받으면 데미지를 0으로 하고 원슈아 상태로 방패중앙을 양손으로 잡은뒤 결정탄을 공격한 적에게 발사(탄속 빠름)
원거리 결정탄의 경우 근거리 빙결가루의 1/3~4정도의 확률로 빙결
반격이 끝나면 기술 자동해제(지속 아님)
이렇게 하면 적캐릭터는 반격기 때문에 루이스에게 들어가는 화력이 억제됩니다. 또 1:1로 근캐랑 싸울때 엄청난 기상심리전이 벌어지게 됩니다.
사실 루이스의 화력은 샤드가 80%를 차지하니 드라이아이스를 아예 보조기로 넣고 샤드로 딜을 해도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