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904091302521&code=910100 YS “盧, 형무소 가게 될 것으로 국민들 믿어”
경향닷컴
김영삼 전 대통령은 9일 노무현 전 대통령이 부인인 권양숙 여사가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현금을 빌린 것과 관련, “노무현 전 대통령이 형무소에 가게 될 것이라 믿는 국민이 전부”라고 말했다.
김 전 대통령은 이날 거제에서 열린 자신의 기록전시관 기공식에서 “요 근래 일어나고 있는 노 전 대통령의 여러 행태로 볼 때 머지않은 장래에 형무소에 가게 될 것이라 믿는 국민이 전부다. 얼마나 불행한 일이냐”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 역사에서 전두환, 노태우 전 대통령에 이어 노 전 대통령까지 불행의 역사를 걷는다면 우리는 얼마나 불행한 역사를 보게되는 것이냐. 안타깝고, 세계에 대해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김 전 대통령은 특히 김대중 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일위원장의 정상회담을 거론하며 “김대중 전 대통령이 북한 김정일에게 6억달러라는 천문학적인 돈을 주고 정상회담을 이뤄냈다. 돈을 갖다주고 정상회담을 하는 법이 어디 있느냐. 아마 발표가 제대로 안됐지만 노 전 대통령도 마찬가지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경향닷컴>
노무현 대통령이 잘못했다고 할수는 있겠는데 나라 망하게할뻔한놈이 이런소리 지껄이니까 되게 아이러니컬하다
그래도 전두환 썅년이 이딴소리 안지껄여서 다행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