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플삼을 빌려서 인생 처음으로 플스를 접해보는데...
GTA때문에 소니AS센터를 이용해봤는데...
아니 서비스 품질을 떠나서 이게 공식AS센터에서 AS하는 태도인지... 가 의심스럽습니다.
엑스페리아 사용할때도 소니AS센터 이용했는데 이러지 않았는데... 플스 AS센터는 이거 도대체...
화가나는게 아니라 '이거 공식AS센터 맞긴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어이가 없습니다.
1. 상큼하게 씹어버리는 AS사유
패드문제, GTA문제때문에 AS를 보냈습니다.
일단 AS접수할때 패드문제와 GTA문제라고 두가지를 이야기했고
그럴일은 없겠지만 착오가 있을까봐 택배로 보낼때 박스 겉에다가 A4용지에 인쇄해서 붙여놨습니다
그리고 담당직원과 1:1 전화통화시에도 패드와 GTA문제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패드문제는 상큼하게 씹어버리고 GTA관련문제만 접수되었습니다
...???
뭐죠? 이건 접수문제...가 아닌것 같은데요?
접수는 정상적으로 되었고 - 게다가 박스에다가 AS사유를 인쇄해서 붙여놨었고 - 담당직원과 1:1 전화통화때도 이야기했는데
이건 접수중 실수... 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닌것 같은데요?
2. 고장은 났는데 이유는 몰라요
이 플스가 참 이상한게... 다른게임은 문제없는데 하필 GTA5 할때만 설치오류가 발생합니다. 구형플삼도 아닌데...
처음부터 설치가 안된게 아니었습니다. 처음에는 설치됐는데 프리징이 발생해서 지웠다가 다시까니까 설치오류로 설치가 안되고
빠른포멧, 일반포멧을 해도 설치가 안되고. 그런데 GTA5만 안되고 다른것들은 잘되고...
뭐 이런문제는 일단 기본적으로 하드문제이겠지요. 그런데 전자제품이란것이 예측대로 움직이는게 아니니까
제대로 검사받아보면 의외의 문제가 있을지 모르니까 일부러 AS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답변이 왔는데 뭐 역시 하드문제라고 하더라고요. 여기까지는 예상했던것이어서 그냥 덤덤했습니다.
그런데 어이없던건 이후에 제가 물어본것에 대한 대답이었습니다.
직원 : 고객님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습니다. 수리비는 얼마고요 어쩌구저쩌구~
본인 : 예 알겠습니다. 그런데 하드디스크 어떤 문제인가요?
직원 : 어떤 문제라니요?
본인 : 하드디스크에 배드섹터가 있는건가요 아님 하드디스크가 물리적으로 손상이 있는건가요? 하드에 어떤문제가 발생한건가요?
직원 : 아 그건 잘 모르겠고 테스트용 하드디스크로 교환해서 플레이하니까 되더라고요
본인 : (이때 어이없어서 잠시 말을 못함)
직원 : 고객님?
본인 : 아 그런데 제가 박스에 적어놨듯이 처음에 깔았을때도 정상작동이 되었거든요. 그런데 특정 맵을 넘어갈때마다 프리징현상이 발생하는데
혹시 테스트용 하드에서는 그런 증상은 없었나요?
직원 : 아 어 한 30분정도 플레이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작동되더라고요
본인 : (역시 어이없어서 말을 안함)
직원 : 고객님?
본인 : 아 그러니까 현재 어떤 증상때문에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고, 하드디스크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는데 테스트용 하드디스크를 교환해서
플레이해보니까 잘 되니까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다는 그말인가요?
직원 : 아 그건 그러니까 어쩌구저쩌구
본인 : 수리하지 말고 그냥 보내주세요
...보통 핸드폰 수리해도 '고객님 이 문제는 여기여기가 원인이어서 현재 이런문제가 발생한거고요~'
이런식으로 다 말해주고, 저는 그걸 원했을 뿐인데... 이런식으로 수리하려면 AS센터가 왜있나요?
그냥 홈페이지에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해보고 안되시면 하드를 갈아끼세요!' 라고 적어놓지...
그런데 소니 AS 원래 이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