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순재ㆍ최불암, 새누리 공약기구에 합류
게시물ID : sisa_23192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오른쪽왼쪽
추천 : 0
조회수 : 24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2/09/28 19:46:21

http://news.nate.com/view/20120928n24011


경제민주화모임 멤버 대거 참여..`재벌닷컴' 대표도
손숙씨 등 5명은 명단서 삭제 `혼선'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이준서 기자 = 새누리당은 28일 박근혜 대선후보의 공약을 성안할 국민행복추진위원회에 탤런트 이순재ㆍ 최불암씨를 참여시키는 등 현장 전문가 중심으로 인선을 마무리했다. 

국민행복추진위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국민행복추진위가 18개 추진단의 추진위원ㆍ자문위원의 인선을 마무리하고 닻을 올렸다"고 밝혔다. 

18개 추진단은 현역 의원 60명과 당협위원장 18명을 포함한 총 300여명으로 `매머드급' 규모를 갖췄다. 

김 위원장은 "답은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현장 인물' 중심으로 인선이 이뤄졌다"며 "현장 전문가 외에도 해당 분야의 상징적인 분들을 모시려고 상당히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행복추진위 산하 `문화가 있는 삶 추진단'에는 원로 탤런트인 이순재, 최불암씨가 발탁됐다. 

두 인사는 모두 14대 국회의원을 지낸 바 있다. 이씨는 민자당 간판으로 14대 총선에서 당선됐으며 최씨는 당시 통일국민당 전국구 의원으로 활동하다 민자당에 입당했다. 

탤런트 노주현씨도 이 추진단에서 활동하게 됐다.

행복추진위 산하 `경제민주화추진단'에는 당내 재벌개혁 논의를 주도해온 경제민주화실천모임의 김세연 이이재 황영철 이채익 이현재 의원 등이 배치됐다.

추진위원으로 재벌닷컴 정선섭 대표도 이름을 올렸다. 

김 위원장은 "정 대표가 재벌에 대한 정보만 가진 게 아니라 재벌의 행태를 잘 알고 있으므로 여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으로 활동했던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은 `행복한 일자리 추진단'에, 이준석 클라세스튜디오 대표는 `창의산업 추진단'에 각각 포함됐다.

안종범 의원이 이끄는 실무추진단에는 강석훈 의원이 부단장으로 활동하게 됐다. 두 의원은 모두 `박근혜 정책브레인'으로 꼽힌다.

또 2007년 경선부터 지금까지 분야별로 박근혜 후보를 도와온 `5인 공부모임' 출신인 신세돈 숙명여대 교수는 `힘찬경제추진단'에 합류했다.

행복추진위는 지난 23일 발표한 `하우스ㆍ렌트 푸어' 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한 태스크포스도 함께 구성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이날 국민행복추진위 인선안을 발표하면서 김대중 정부에서 환경부 장관을 지낸 연극인 손숙씨를 `문화가 있는 삶 추진단'의 자문위원으로 발표했다가 곧바로 삭제하는 등 혼선을 빚기도 했다.

새누리당 측은 "해당 추진단의 박명성 단장이 손씨의 의사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다"면서 "손씨가 현직 방송인으로서 특정 정당에서 활동하기 곤란하다는 입장을 확인했다"고 해명했다.

새누리당은 손씨 이외에도 이정선 전 의원을 비롯해 `편안한 삶 추진단'과 `민생경제 대응단'의 추진위원 4명을 명단에서 추가로 삭제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