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KBS 보도국장 “앵커, 검은 옷 입지마라”
게시물ID : sewol_2339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커쇼
추천 : 4
조회수 : 717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4/04/30 23:33:36
http://s.ppomppu.co.kr/?idno=freeboard_3418259&target=http://media.daum.net/society/media/newsview?newsid=20140430193208622&RIGHT_REPLY=R6
 
KBS 보도국 간부가 KBS 뉴스 앵커들에게 검은 옷을 입지 말 것을 지시한 사실이 밝혀졌다. 세월호 참사 이후 전 국민이 희생자들에 대한 추모 분위기에 휩쓸려 있는 상황에서 나온 지시다. KBS 측은 ‘지나치게 추모 분위기가 조성되는 것을 경계하기 위한 것’이라는 취지로 답했다.

전국언론노조 KBS본부는 30일 성명을 통해 “보도국 책임자라는 자는 검을 옷을 입고 진행을 한 앵커를 나무라며 뉴스 진행자들은 검은 옷을 입지 말 것을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희생자 가족들의 목소리는 외면하고 청와대와 대통령만 바라보는 철저히 권력지향적인 보도 행태는 이번 사건에 대한 공감 능력의 결여와 맞닿아 있다”고 비판했다.

KBS는 지난 일요일 세월호 사고 관련 특별 생방송 <당신 곁에 우리가 있습니다>를 모금방송 형태로 진행하려다 내부 반발 등으로 무산된 바 있다. 실종자 수색이 이어지고 있고 책임소재도 가려지지 않았는데 국민 성금 모금이 국민 정서와 맞지 않는다는 반발이었다. 특히 KBS에 모금 방송을 요청한 전국재해구호협회 부회장이 길환영 KBS 사장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길 사장의 의지로 모금방송이 추진됐던 것 아니냐는 의혹도 나왔다.
 
언론이 이렇게 미쳤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