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사진 출처
http://media.daum.net/politics/president/view.html?cateid=1002&newsid=20090606170303187&cp= ---------------------------------------------------------------
덧붙이는 글- 공존하는 다소 모순된 두가지 생각
1. 이명박이 좋아하는 (청와대 기자단 대동)현장방문 사진찍기를 지켜보면 이 사람은 대통령직을 수행하고 있다기 보다는 대통령 놀이를 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용과는 거리가 먼 오로지 언론을 통해 보여주기가 목적인 사진들-한나라당이 이전 정권에 대해서 단골로 비판했던 포퓰리즘, 이미지 정치의 결정판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한가지 덧붙이자면 이명박의 보도용 사진에 우스운 시츄에이션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포토타임을 위해 보좌관들이설정해준 상황 마저도 제대로 새겨듣지 않아 스스로 우스운 사진을 만들어 낸다는 점입니다. 한마디로 남의 말을 새겨 듣는 귀가 닫혀있다는 것이죠.
그 점을 비판하고 싶어 만든 짤방인데, 반응을 보니 효과적으로 만들지 못한 것 같네요.... 실패작임을 인정합니다.ㅜㅜ
2. 우스운 사진이라고 생각하고 별 생각없이 만들어봤는데, 몇몇 분들이 지적해 주신글 읽고 많이 부끄러웠습니다. 최근 사회 분위기에 편승한 유치한 공명심에서 만든 짤방이 아닌가 반성해 봅니다.
맘 같아선 지우고 싶지만 제가 올린 게시물에 대해 책임진다는 의미로 부끄럽더라도 삭제하지 않겠습니다.
비판해 주신 글들 아프지만 고맙게 새기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