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박봄 사건 아쉬운점.
게시물ID : star_2367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산다는게참
추천 : 5
조회수 : 613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4/07/01 11:54:02
어찌되었건 일단 불법약품을 정확한 지식없이 
다룬것에대해는 처벌을 받아야한다고 봅니다. 
우리나라는 마약에 관해서는
평균적으로 다른 나라에 비해 훨씬 강경한 나라입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한국에서 돈버는 공인이 단순히 몰랐으며 미국에서는 문제가 아니다
라는 논지를 들이댄다는 것은 변명의 수준이 문제가 아니라 어찌보면 비겁한것 아닐까요.
따라서 박봄양 또는 YG는 어떠한 형태로든 책임을 피해선 안되며 그럴 수 없을 겁니다.
다만 정상참작을 할 여지가 주어지는것은 잘못된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고요.. 
솔직히 전 박봄이 좀 딱합니다.. 밝히고 싶지않은 과거까지 양현석사장이 해명한다고 다 드러냈으니..
개인적으로 해명글과 박봄양의 사정이 진정성이 없다고 생각안하고요.. 외면하고 싶지 않네요.
다만 그러기 위해서 정말 단 한점도 치료 목적이외의 다른 것은 없었는지 분명하게 규명되어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 봅니다..


그렇지만
박봄양이 한순간에 마약밀수범 취급을 받고 있는 이 상황을 그저 맞다고 하기에는 아쉬운점들이 좀 많습니다.
먼저 이 모든 판단의 근거가 대부분 우리가 주로 기레기라고 부르는 집단으로부터 공급된 정보로 이루어져 있었다는 것,
그리고 비단 박봄 사건 뿐아니라 모든 이슈들이 거의
정상적으로 형성된 여론이 이슈화가 되는것이 아니라
자극적인 정보가 이렇다할 근거없이 바로 신뢰되는 경향이 너무 강했다는 점 등등입니다...
볼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은 정말 불 같다라는 생각을 안할수가 없습니다..
해명글이 올라오고 나서 댓글 분위기가 한순간에 선회되는 현상을 목격했습니다..(낯선 현상은 아닙니다..)
우리나라 여론 형성의 특징은 어떤 정보든 지금 당장 설득력이 있다면 별다른 조건없이 수용되고
매우 큰힘이 실리게 된다는 겁니다..

하나만 더 말씀드리면 처음 이 문제가 제기되는 시점의 글들 주로하는말이
상당부분 '쉴드치지 마라..' '쉴드 미리 방지 합니다..'  이런 것들이였는데..
제발 이런말 좀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마치 바람핀 것으로 추정되는 남편에게
당신 바람폈지..? 씁..닥쳐... 아무말도 하지마... 다 알고 있으니까 옆집 철수엄마가
그여자하고 당신하고 호텔 같이 들어가는거 봤대거든. 그러니까 닥쳐..이러는 것하고 뭐가 다른지..
적어도 무슨상황인지 알아는 봐야하는것 아니겠습니까? 남편은 그저 비즈니스상 호텔 커피숍을 간걸지도 모르잖습니까..
주된 여론의 방향에 동조하는 글 이외에 다른 내용은 다 쉴드치고 알바하는 것 처럼 되는건 잘못입니다.
쉴드를 방지하는것은 일리있는 근거와 증거, 정황등으로  대신되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정말 어떤 한 사건을 바라볼때 주가되는 의견이외의 생각들을 무조건 부정적으로 바라보는건
정말 한시 빨리 고쳐져야 합니다.

아 숙제해야되는데 또 쓰다보니 흥분해서 한시간 동안 ㅜ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