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분이 맵에대해서 뭐라하시길래;; 제가보기에는 4번째맵이 옛날 비프로스트란 맵이란 조금 닮았다는것 빼고는 대체적으로 신선함.창의성.맵밸런스 측면에서 잘만든거 같습니다; 특히 온게임넷에 맵제작자 노스텔지아(최고의밸런스라죠;)를 만드신 변종석님께서도 심사에 참여하신만큼 밸런스적인 측면은 그런대로 균형이 이루어진거같습니다.
<3차 심사 총평>
1차 심사 통과작 100개의 맵을 대상으로 지난 2월 11일부터 2월 18일까지 5인의 전문심사단에 의해 2차 심사가 진행되었습니다. 5인의 전문심사단은 ‘엄재경 님’, ‘김도형 님’, ‘김창선 님’, ‘김동수 님’, ‘변종석 님’으로 구성되었으며 각각의 심사위원이 임의적으 로 20개씩의 맵을 전담하여 평가하였습니다. 2차 심사에서는 분담한 20개의 맵 중 독창성, 밸런스, 디자인을 중심으로 통과작 4개씩을 선별하였고, 각각의 심사위원이 선발한 총 20개의 맵이 ‘2차 심사 통과작’으로 선정되어 ‘3차 심사’에 들어갔습니다. (2차 심사 통과작 은 따로 공지하지 않았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3차 심사’는 2월 18일부터 2월 2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기존의 일정보다 약간 지연되었습니다. 이유는 더 신중하고 공정한 맵 심사를 위함이었으며, 사전에 온게임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가 되었습니다. 3차 심사는 2차 심사를 통과한 20개의 맵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담 당한 5인의 전문심사단이 평가하였으며 발상과 구성, 게임적인 요소 그리고 제작자의 자질을 중심으로 각각의 맵을 채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채점된 사항은 최종 심사에 누적되어 반영이 될 것이며, 수상작과 함께 공개할 예정입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100개의 맵이 모두 수작임에는 분명하고,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정말 훌륭한 맵이 많았으나, 신선함이 많이 부족해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특히 이미 사용된 방송용 공식맵을 따라하기 급급한 면이 있는 맵들이 많았으며, 기존에 사용한 형식을 그대로 도 용한 맵도 있었고, 맵 이름 역시 단순하게 정해 놓은 맵이 눈에 많이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에디터를 능숙하게 다루는 제작자들이 많이 있었고, 맵의 균형을 전문적으로 편집한 맵들도 눈에 띄었으며, 특히 3차 심사 통과작들은 바로 ‘공식맵’으로 활용해도 무방할 만큼 훌륭한 작품들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