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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생각해본 물퇴 개편안
게시물ID : dungeon_2384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노란게이
추천 : 0
조회수 : 39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08/09 07:05:08
1. 전체적인 무큐기+저별,거선풍 쿨타임 10~15% 감소
2. 거선풍  - 편의성을 위해 유지시간 감소, 다단히트간격 증가 (화방,화강처럼)
거선풍의 고질적인 문제점은 풀히트 맞추기가 어렵다는것. 그것에는 2가지 이유가 따르는데 그것은 첫째, 범위가 고정이므로 슈퍼아머몹은 쉽게 빠져나오는것, 둘째, 던지는 거리가 매우 애매하다는것. 네오플은 애초에 거선풍을 원거리 스킬로 고안해 만들었기 때문에, 잠룡으로 모으는중 슈아가없고, 열차 화속성이 먹히지 않아 개쓰레기 스킬로 낙인찍혔었음. 속강 문제는 이미 해결됬지만 남아있는 문제점인 풀히트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2가지 방안을 제시하겠음.
ㄱ) 거선풍을 다른 기본기처럼 근거리스킬로 만들어서 날아가는 거리를 대폭 감소시키고, 차지도중에도 풀슈아를 주거나, 차지시간을 아예없애고 바로 던질수 있게 변경(데미지는 현재 풀차지시 데미지와 동일하게끔). 이러면 무큐기 딜후 현자타임떄 거선풍 날릴려고 백스텝 3번을 안뛰어도됨.
ㄴ) 거선풍의 원거리스킬 컨셉을 살려서 날아가는 거리를 상승시키고, 모든 무기에 한해 공격범위를 지금의 낫과 동일시함. 회전하는 거병이 마사치오의 표창이나 유령열차 킬조의 칼처럼 어느정도 원을 그리며 돌아가면 더 좋을듯.
3. 저하늘의별 - 솔플시엔 몹을 모으는게 상당히좋으나, 파티시에 민폐스킬이란건 여전히 변함없음. 그러므로 몹이 1히트에 맞으면 몹을 캐릭터의 머리높이 정도로만 띄우고, 연타하는 시간에 파티원들이 공격할수 있게끔 홀딩기로 변경. (이렇게 해도 오벨까지는 아니겠죠? 요즘 왠만한 딜러들 다 홀딩기 하나씩은 가지고있던데..)
4. 단층지격 - 이번 패치로 스킬레벨에 제한없이 끌어들이는 범위가 고정됨. 마퇴분들을 위한 패치 ㅋ
물퇴의 단층지격을 차별화 시키기 위해서 tp를 1찍을시 1타 베기모션 삭제 및 충격파 범위증가, tp 2렙부터 공격력 증가로 바꾸면 좋을듯.
5. 난격,참격,대회전격 - 막타 차지 가능 (잠룡 적용)
6. 낫물퇴의 부활 - 한때는 배틀액스마스터리, 낫마스터리가 존재했었으나 거병마스터리로 통합됬고, 그 이후로 쭈욱 뇌오플은 배액물퇴만 밀어주고 있음. 낫 착용시  대회전격,난격 다단히트수 증가... 까지는 오밸일거 같기도하고, 그냥 마봉낫에 무쌍2대회1만 붙여줬으면 무지 고맙겠음
7. 창룡격 - 용 2마리 소환하는 모션삭제. 시전시 바로 점프하도록 변경.


간단 하게 써보려했던 글이 매우 길어졌네요... 데미지는 제 아이템셋팅이 똥이라서 거지같이 뜨는걸 알고있기에 데미지 상향은 바라지 않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아직 이계셋 모으기 전인 유저들을 위해 스킬 편의성이랑 쿨타임감소 위주로 고려해서 작성해봤습니다. 물퇴가 이계졸업셋팅 기준으로 본다면 전혀 꿀릴게 없지만 이계입문 전에는... 크흨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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