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이퍼즈에서 공성캐의 공성은 그렇게 큰 비중을 가져가지 못합니다.
애초에 운영진이 설계 할때
타라 - 기존 원딜보다 "기술의 효율성이 떨어지고, 파괴력도 약하며, 생존기가 좋은것도 아니고, 유틸성이 좋은것도 아니지만"
뛰어난 공성력으로 성장이 빨라 렙차만으로 적을 압살함
샬럿 - 기존 서폿캐보다 "메즈 기술의 효용성이 뛰어나지 못하고, 효과적으로 적 근캐를 압박할 수 있는것도 아니지만"
뛰어난 공성력으로 성장이 빨라 렙차로 서폿팅
도일 - 기존 근캐보다 "상대방 원캐를 효율적으로 배달 하지 못하고, 원딜 여러명을 묶어놓을 수도 없으며, 원캐 암살 안되지만"
뛰어난 공성력으로 성장이 빨라 렙차로 탱킹
이렇게 했지만 이들이 간과한게 있습니다. 바로 이런 효율이 떨어지는 공성캐가 많은 코인을 가져갈 경우,
아군역시 그에 비례해 못큰다는 것입니다.
결국 나머지 4명은 잘 큰 1명보다 못크게 되어 한타를 지게 되는 경우가 많고,
이는 상위권에서 테러캐가 무시당하는 결과를 만들었죠.
결과적으로 이들에게 뭔가 운영상 이점을 더 만들어주지 않는한 상위 1000위 이내에서 이들을 보기는 힘들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