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송준석
1969년생, 1997년 MBC 공채 14기 남자 성우.
SBS 스타킹에서 평균 몸무게 105kg 남자 성우 5명 "파이브 몬스터즈"의 멤버 중 한명으로 출연.
영상에서 보실 수 있듯이 괴성과 굵은 목소리들을 가진 몬스터즈 중에서도 미성과 괴성을 넘나드는 넓은 음역대를 가지고 계심.
CSI 시리즈의 워릭 브라운을 맡아 외화 더빙 팬들이 많다.
2007년경 투니버스에서 "오란고교 몬스터부" 퍼포먼스가 있었다.
"오란고교 사교클럽"의 더빙판은 성우 캐스팅도 훌륭하고 퀼리티도 높아 성황리에 막을 내렸는데, 이를 즐겁게 본 팬들을 위해
투니버스에서 "오란고교 몬스터클럽"을 마련했는데, 이는 투니버스에서 시영준 성우 등 목소리 굵은 성우들이 재더빙한 것으로
팬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주었을 뿐 아니라 팬 서비스적 성격을 띄고 있어서 큰 호응을 얻었다. (2:36초부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와중에 송준석 성우님이 연기한 스오우 타마키의 싱크로율이 높아서 놀랐다고 함.
주요 출연작
아이실드21 - 키드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 키하라 아마타
나루토 - 페인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 - 환기사
후르츠 바스켓 - 소마 하토리 (더빙판 이름이 송준석(...) 송준석님도 처음에 놀랐다고 함)
명탐정 코난 - 아이리시
노다메 칸타빌레 - 치아키 신이치
게임
애니 쪽이 아닌 게임 측면에서는 송준석 성우님이 더빙한 캐릭터들의 평이 굉장히 좋아 게임 캐릭터 성우로도 유명한데,
도타2의 제우스는 "하하하하하!! 신의 분노를 느껴라!!!" 대사 하나만으로 엄청난 위압감을 준다, 포풍간지... 등의 대 호평.
그리고 블리자드 게임 시리즈에서도 자기희생하는 역할을 다수 맡고 있는데, 디아블로3의 티리엘도 명대사라며 큰 칭찬을 들었다.
도타2 - 제우스
(56초 부분의 대사)
스타크래프트 2 - 태사다르
디아블로 3 - 티리엘
티리엘 : "누가 나를 심판하는가! 내가 바로 정의다!! 우리에겐 더 큰 숙명이 있다. 무고한 자들을 지키는 것이지. 그러나 그 잘난 법이 그대 모두를 얽맨다면, 이제, 형제로 남지 않겠다."
(임페리우스 : 신성모독이다!)
누가 나를 심판하는가! 대사의 임팩트와 송준석 성우님의 초월더빙에 힘입어 신성모독이다! 와 더불어 넷상에서 필수요소 취급을 받고있다.
--------------------------
최근 애게에서 한국 성우님 글을 쓰시는 분이 계시던데, 성우 팬이자 지망생으로서 한국 성우들의 매력을 알리고 인지도도 올릴 겸
저도 동참해보고자 글을 썼습니다. 재밌게 봐 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