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제대로 유머네요. 헛 웃음이 나옵니다. ------------------------------------------------------------------- 아래글은 찾아온 글입니다.(펌) 참고 주소-http://tln.kr/5fq ------------------------------------------------------------------- 어제 일본 방송매체에선 대서특필 했다는 글... 일본방송을 시청하고 있던 어떤분이 다른 사이트 올린 글을 봤어요. 경향 신문에 인천공항 3단계 확장 공사에 국고 지원이 없다는 기사가 나왔는데.... 이거랑 연관이 있나 보네요. 일본자본 끌어 들일려고 국고 지원을 안하는듯 4대강으로 국토를 망쳐놓지 말고 인천공항에 투자하던가 인천 공항을 운영함으로서 발생되는 이익이 상당한데 그 이익의 일부가 일본넘들에게 넘어가게 되니 짜증나네요.. 뭐든 다 줄려나보네.. 인천공항 기사들 ① 인천공항 ‘그랜드슬램’ 달성 --> 인천국제 공항은 영국의 항공서비스 전문 리서치 기관인 카이트랙스사가 선정한 2009년도 세계 최우수공항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② 세계최고 인천공항 '트리플크라운 날개' ③ 인천공항 민영화는 조속히 철회돼야 한다 ④ “직원 1인당 매출액 11억원, ⑤ 연평균 15% 매출 성장세, 세계공항 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평가에서 세계 최초로 4년 연속 세계 1위, ⑥ 대한민국 항공산업 최초로 이라크 아르빌 국제공항 컨설팅사업 계약체결.” 현재 진행 중인 과제나 계획을 모두 제외한, 더하지도 빼지도 않은 인천국제 공항공사(인천공항)의 2009년 5월 현재 모습이다. 흑자경영을 유지하면서도 공기업으로서의 소임을 다하여 고객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최첨단 기술과 편리성이 조화롭게 융화된 세계 최고 수준의 명품 국제공항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우리나라에 이러한 수준의 국영기업이 있다는 것은 세계인들로 하여금 국가의 수준과 국격(國格)을 가늠하게 해 주는 잣대가 된다. 이런 인천 공항을 정부는 ‘선진공항 운영 기법을 도입하기 위해 전체 소유지분의 49%를 매각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정부가 51%의 지분을 갖고 있으니 아무 걱정할 것이 없다고 한다. 그리고 현재 ‘어떤 방식으로 팔 것인가?’를 놓고 수십 억원의 비용을 들여 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민영화는 국가와 국민의 권익에 위배” 첫째, 자연독점 산업인 공항 산업을 민영화한다는 것은 국민 권익에 위배된다. 공항은 태생적으로 주변 지역의 항공 수요를 독점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인천 공항이 불편하다고 청주 공항이나 양양공항을 이용하기란 쉽지 않다. 즉, 공항은 소비자가 슈퍼에서 음료수를 고르듯 소비자의 선택 권한이 보장되기 어려운 서비스 상품이다. 이런 자연적 독과점 사업을 이윤 추구를 최고의 덕목으로 삼는 민간기업에 경영을 맡기는 것은 국민권익에 위배되는 정책으로 국가가 추구할 방향은 아니다. 일부 정부 담당자는 자연독점 산업에 대해서는 민간 기업이라 할지라도 정부가 얼마든지 통제가능하다고 하지만 시장자유 경제를 신봉하는 민주주의 국가에서 정부가 민간 기업에 대해 일일이 개입하고 간섭할 것 같으면 차라리 민영화하지 말아야 한다. 둘째, 한창 성장하고 있는 우량 공기업의 소유지분을 세계적인 경기침체 시기에 그것도 외국자본에 매각하겠다는 것은 국익에 반하는 명백한 국부의 헐값 매각이다. 이미 언급한 것처럼 인천공항은 세계 최고 수준의 민간기업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양질의 경영성과를 내며 연평균 15%에 이르는 매출 성장세에 있는 공기업이다. 또한 지속적인 항공수요 창출을 위한 3단계 공항확장 사업과 복합공항 물류 레저단지 개발 등 다양한 공항주변지역 개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매년 1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숱한 개발 사업을 진행 중인 기업을 현 시점에서 어떻게 그 미래가치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을까. 정부가 우수한 전문가들을 동원한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의 수요예측이 정작 실수요의 5% 미만에 그치는 경우가 허다하여 국민 혈세로 민간기업 배만 불려주는 사례를 수없이 보아 온 국민들로서는 또 누구를 위해 저평가하지는 않을까 불안할 수밖에 없다. 일개 개인도 매년 자산 가치가 급상승하고 주변 개발이 한창이라 미래가치를 제대로 파악하기조차 곤란한 알토란 같은 자산을 절대 팔지 않을 것이다. 하물며 개인도 그러할진대 아무리 정부가 국민으로 부터 공기업의 주주권을 위임받은 합법적 주주라고 한다지만 국민이 납득할 만한 분명한 이유도 없이 내 마음대로라는 식으로 무책임하게 국부를 처분하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셋째, 국가의 관문이요, 사회기반시설이며 국가 보안시설물의 소유지분을 해외에 매각하는 것은 매우 우려스러운 일이다. 인천공항은 대한민국 전체 출입인원의 80%, 무역액의 25%를 분담하고 있는 국민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회기반 시설이다. 국가 ‘가’급 보안시설물이다. 시장자유 경제의 종주국으로서 1970년대 이후 줄곧 전 세계에 투자 개방을 주창해 온 미국·캐나다·영국 등 선진국들도 최근에는 외국 자본이 자국의 사회기반 시설이나 국가 안보상 주요시설물에 투자하는 것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