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꾸벅 북미섭 유저 ShirleyTemple 셜리템플입니다. 현재 골드 2 에 위치해 있구요. 오늘은 팀 조합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초반형? 후반형? 챔프마다 초반에 강캐인 챔프가 있으며 후반을 바라보는 챔프가 있습니다. 초반형 챔프는 초반의 강한 딜로 1 v1 싸움에서 유리한 위치에서 경기를 이끌어가나 르통기한 리통기한 처럼 후반에는 딱히 좋지 않은 챔프들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원딜로는 이즈가 있구요. Imp 선수는 이즈 같은경우는 초반에 5 킬이상 따내지 않으면 그다지 이득을 보는게 아니라고 했을정도로 초반 킬 의지형 챔프입니다.
후반형으로는 대표적인 미드는 라이즈가 있습니다. 라이즈는 물론 초반에도 약간편은 아니지만 후반에 큰딜과 방어형 딜탱으로 대표적입니다.
2. 흔히 말하는 롤 좀 하는형들이 말하는 공통점엔 랭겜을 하려면 라인에 최소 3 명은 할줄 알아야 하는게 카운터 치기를 위함도 아니고 그냥 좋아서 도 아닌 바로 팀 조합때문입니다. 솔직히 실론즈는 카운타가 따로 없습니다. 카르마로 카운터칠수잇고 미드 소라카로 킬을 딸수 있는게.실론즈 입니다. 팀조합을 맞춰야 하는 이유는 앞서말한 초반형과 후반현챔프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원딜에 이즈가 나올경우 미드나 탑은 후반을 바라보는 챔프가 무조건 필요합니다. 이게 왜 필요하냐면 여러분들 가끔 그런 경험 있을것입니다. 초반에는 팀점수 10 대 2 로 엄청 이기다 몇명 살짝 던졌을 뿐인데 후반 한타에서 개발릴정도로 져서 맨붕오고 리폿 하고 부모님 안부를 물었을 때가 있을겁니다. 그 이유는 우리편은 대게 초반형챔프였지만 적은 후반형챔프였기 때문입니다. 후반형은 Cs 만 잘 먹어도 킬 5 킬 6 킬 먹은 초반형처럼 큽니다.초반형게임은 20 분 안에 끝내야하는게 원칙입니다.
3. 팀 조합은 스킬과 cc 에서 완성된다. 이제 그다음 염려해야 할것은 cc 기입니다. 리그 오브 cc 라고 할정도로 요즘 cc 기 많은 추세인데 그 cc 를 200% 이상의 효율로 쓸줄 알아야합니다. 예를 들자면 우리팀 원딜이 미포 입니다. 미포궁은 누구나 다 아실겁니다. 근데 미포궁은 200% 로 효율로 쏘기위해선 우리팀에 적팀을 한곳에 모을수 있는 챔프가 필요한데 대표적으론 자르반과 오리아나, 말파와 레오나가 있습니다. 광억 cc 를 통한 적을 스턴이나 에어본 먹일수 있는 챔프가 좋지요.
두번째 예로는 미드가 럭스입니다. 럭스와 잘 어울리는 챔프론 정글 아무무와 탑 다리우스 처럼 적을 한곳에 역시 모으거나 긴시간 스턴 스네어를 광역으로 모을수 있는 챔프 가 좋습니다. 소나역시 다리우스 아무무와 잘 어울 리고 돌진캐로는 헤카림은 카직스나 탈론 제드등 에 잘 어울리며 자나나 알리는 베인이나 트위치 조합에 좋습니다. 이런식의 Cc 형 조합이나 철벽방어용 조합, 추노용 조합, 포킹조합은 프로게이머 게임에서 정말 많이 쓰이며 이런것 들을 외우고 배워놓는것은 분명 랭겜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짧게 쓰려 했는데... 좀 길어졌네요.. ㅠㅠ 북미하는분들은 주저 없이 친추주시면 팁많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hirleyTemple 이며
요약하자면 1. 팀조합엔 초반후반형이 있다. 그리고 너무 초반, 후반에 집중되는것보단 반반씩 섞는게 좋다. 2. 챔프마다 각각 한타때 어울리는 조합이 있다. 프로게이머 게임들로 그것들을 알아놓고 배워두자 3. 포킹조합, cc 조합 원딜철벽방어조합, 추노조합 은 한타에 짱짱이므로 알아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