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때는 진짜 당장 오픈해도 왠만한 게임은 발라먹겠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3차는 뭔가 전체적으로 게임이 지루하단 느낌이 계속 조금씩 납니다.
퀘스트 동선이 2차때는 퀘스트만 잘 따라가도 렙업이 힘들지 않았는데 지금은 퀘스트만 따라가면 렙업이 빡빡해서 결국 사냥으로 때워야하는 구간이 생깁니다. 이게 다 미친듯이 욕먹는 활력시스템떄문이죠. 무슨 충전시간을 이렇게 해놨는지 활력이 100%로 바뀌고 마을에서 충전할라면 어우..
활력200%일때만 2차때 상당히 적절했던 퀘스트 동선을 따라갈수 있는데 이게 대체 뭔짓인가 싶습니다. 어딜봐서 200%경험치 상태인건지. 2차때 100%를 활력떨어지면 경험치습득을 반으로 줄여놓고는 원래 활력이 꽉차있는게 200퍼 버프니까 그런거다 원래는 경치 그렇게 많이 안먹는다 생색내는데 그럼 다른방식으로 그 반절치 경험치를 먹을수있게해야 퀘스트와 렙업 진행속도가 맞아떨어질거아닙니까.
그리고 스킬들이 뭔가 2차떄와 다르게 깝깝해진 구석이있는데 이건 서버랙때문인거같기도하니까 해결될수있을거 같긴합니다. 일부 탈출기들(다운시 뒤구르기 이런거)이나 몇몇스킬들이 발동 조건이 되면 진짜. 0.2초내로 신의 반응속도로 스킬을 눌러야 발동되는데 탈출기는 수련으로 배우니까 돈주고 배우는데 발동도 맘대로 못한다는게 말이나됩니까.
2차때에 비해서 게임이 전체적으로 뭔가 진행을 더디게하라고 짜여져있습니다. 이게 에피타이지이라그런건지 3차클베 자체가 다 그런지모르지만 이대로라면 하면서 게임이 지루하다는 느낌을 못집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