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기준은 플레이타임입니다.
롤같은 경우 대기시간은 평가에 들어가지 않고 순수 플레이타임만입니다.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짜잔!!!
도타2와 롤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직 도타2가 롤을 따라잡으려면 멀은 것 같습니다.
와우의 위상은 역시 죽을줄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눈에띄는점은.. 역시 모르는 게임들이 많다는 건데요,
이 표를 보고 처음 찾아본 스마이트부터
스카이림의 아성을 넘어선 워 선더
스타워즈 구공화국을 넘어선 파이널판타지와 아키에이지
그리고 2014 모든 GOTY를 휩쓸은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MMO 게임부분 평점 1위 길드워2
등등 괴물같은 게임들만 모여있네요.
국내에서 만들어진 검은사막이 해외에 나갔을 시 얼마나 잘 운영이 될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북미와 유럽에서 아케이에지는 거의 돌풍수준으로 몰아치고있는듯 합니다. 1.1%면 정말 상당히 많은겁니다.
그리고 과연....롤의 아성을 누가 넘게될지는 모두가 기대하는 부분입니다.
자료는 통계회사 Static에서 받았습니다.
참고로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전세계 기준
선물줄때의 마영전 10만!
대한민국 국방부 퀘스트 50만!
도타2 100만!
와우 100만!
스팀(?!) 700만![플랫폼주제에...]
롤 750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