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ichard Huddy, AMD 게임 공학 부서 담당자. " CD프로젝트 개발사와 개발 초기부터 계속 자세한 답변을 주고받으며 일했다. "
"출시 두달전에 게임웤스는 헤어웤스 코드와 함께 등장했고, 우리 회사 카드의 성능을 초토화 시켜버렸다. (두달전 게임웤스 개입전에) 우리는 이미 개발사와 협력하고 있었다.... 게임웤스는 AMD카드의 성능을 망쳐놨다... 마치 일부러 그런것 처럼 말이다."
-Brian Burke 게잌웤스 PR(마케팅)팀 직원. "라이벌 회사 성능을 저하 시키지 않는다. 게임웤스에 들어가는 소스 코드는 개발사에게 지급되되, 재배포는 금지되어있다. 개발사는 허락받고 소스코드를 받되, 라이센스 없이 우리 코드를 재배포는 금지 되어있다. 대부분 우리는 게임을 최적화시에 소스코드를 파고 드는게 아니라 바이너리 코드를 파고 드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리소스 문제로 추측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공돌이들과 작가들과 협력하여 위쳐3를 개선하는데 힘쓰고 있다. AMD가 원한다면 우리처럼 똑같이 (바이너리 코드 최적화 작업을)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소스코드를 재배포 금지하였지, 다른 하드웨어 회사와 협력하는것을 금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 CD프로젝트 "AMD 카드를 위해 최적화 하는것이 불가능하다. 성능 향상을 위해 헤어웤스를 끄는것을 권한다."
- 엔비디아 공식 답변 " CD프로젝트는 엔비디아 기술진에게 AMD사 GPU에 작업을 하게 만들수 없다. 이건 엔비디아의 결정이다. 거의 대부분의 엔비디아가 유저에게 제공하는 기술은 한 플랫폼을 선호하지 않는다. (AMD사 GPU는) CPU를 사용해 PhysX나 Clothworks를 사용 할 수 있는것 처럼 똑같다."
주장요약
엔비디아의 주장
- AMD가 소스코드를 최적화 시키는게 아니라, 바이너리 코드를 작업하면 충분히 최적화 시킬수 있다.
AMD의 주장
- ㅠㅠ 우린 개발 초기부터 같이 협력했는데 출시 두달전에 갑작스레 헤어웤스 추가해서 우리만 나쁘게 만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