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모바일뱅킹 자금이체시 보안카드 사용의무 폐지
게시물ID : computer_2422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돼지주물luck
추천 : 0
조회수 : 839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5/05/27 11:27:39
신용카드 결제 때 홍채·지문으로 본인 인증

(서울=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으로 자금을 이체할 때 보안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의무가 폐지된다. 

신용카드를 결제할 때 비밀번호나 서명 외에 지문이나 홍채 등 생체 인증이 가능해진다. 

금융위원회는 27일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2차 데모데이(Demo-day) 행사에서 이런 내용 등을 담은 규제 개선 방안을 밝혔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이날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자금을 이체할 때 보안카드 의무 사용 조항을 폐지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핀테크 기업 인비즈넷이 인터넷·모바일 뱅킹 상의 자금 이체 때 보안 수단을 일회용 비밀번호(보안카드)로 한정해 다양한 보안 기술을 막고 있다고 지적하자 임 위원장이 제도 개선안을 제시한 것이다. 

임 위원장은 자금 이체 때 보안카드뿐 아니라 다양한 보안수단을 적용 가능하도록 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신용카드 결제 때 본인 확인 방법을 서명과 비밀번호로 한정하지 말고 다양한 생체 인증을 허용해달라는 건의사항에 대해 임 위원장은 "유권해석을 신청하면 대체 인증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는 답변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신용카드 결제 때 지문 인식이나 홍채 인증 등 방식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이하 내용 원문 참고.


보안카드 없애는게 편해지기는 하겠지만

그 대안도 딱히 안전해보이지는 않네요..


그나저나 exe 그거 좀 제발 쫌!!!!! (딥빡)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07619910&isYeonhapFlash=Y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