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야한애니 19금에 관련된 얘기는 아니고 수위상 19금 박힌것에 대한 고찰입니다. 야한거 기대하신분들에게 죄송..
제가 말하려는 19금 애니의 대표적인 예로는
킬라킬과
단간론파를 들 수가 있겠네요. (애니또한 마이씨앗에서 방영당시 청소년 관람불가였습니다.)
단간과 킬라킬 같은 경우엔 성인용인데도 불구하고 청소년층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었죠.
때문에 수위논란이 툭하면 터지는 애니기도 하구요.. 그때마다 나오는 의견 대립은 저정도면 괜찮지 않느냐 vs 법적으로 왜 정했는데
정도가 되겠네요.
여기서... 성인들이 어떻게서든 막으려 하는 이유는.. 사실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서라기보단 성인 스스로와 컨텐츠를 보호하기 위한 반응입니다.
미성년자가 어떤 루트로든 성인컨텐츠를 볼 경우 피해를 입는건 누굴까요? 법적인 규제를 어긴 청소년? 아뇨..그 컨텐츠 생성자가 지탄받습니다 ㅇ>-<
법적으로도 성인이 걸려요. 제공제 문제라던가.
까딱 잘못해서 미성년자분의 부모님이 들고일어나기라도 한다면 .......ㅇ>-< ...
뭐 그치만 게임, 애니같은 기반이 단단한 것은 태클이 들어와도 무너질 일이 만무하다지만 동인계같은 경우엔 태클하나만 들어와도 와르르 무너져요.
한 부모님이 들고 일어나도 동인계 자체는 워낙 물밑에서 활동하던거라 끌어올려지면 그대로 죽어버리죠.
때문에 성인회지를 냈다가, 혹은 물품을 냈는데 아무리 아무리 조심을 하고 확인을 했어도 중고판매로 미성년자에게 넘어가게 되어서
생산을 중단한 성인회지 존잘님도 꽤 많죠... ㅇ>-<...
어 ..음.. 마무리어떻게 짓지......
그러니까 성인컨텐츠는 성인 되고나서 스스로의 민번으로 당당하게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성인되면 존좋!!!!! 눈치볼 필요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