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주의※
-이 글은 Homeworld에 대한 중대한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
-본인이 스스로 게임을 즐기며 스토리를 즐기고 싶다면 지금 '뒤로가기'를 눌러서 이 글에서 나가시기 바랍니다. -
'카락 시스템에서 나포했던 적 프리깃의 데이터를 해독했습니다.
'제국의 방송으로 추정됩니다.'
'적의 전초기지를 피하기 위해서는 운석 폭풍 지대를 지나 성운의 중심부를 뚧고 나가야 합니다.
하이퍼 스페이스에서 벗어났습니다.
Diamond shoals 라는 곳이군요. 한국어로 하면 다이아몬드 여울 정도나 될까요.
'운석지대를 모두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충돌에 대비하십시오.'
운석지대를 뛰어 넘었어야 하는데 제대로 안된모양이네요.
'다가오는 운석들이 모선에 부딛히기 전에 반드시 파괴해야 합니다. 충돌 경로에 있는 운석들에 화력을 집중하십시오.'
운석들이 모선에 부딛히면 심각한 손상을 입습니다. 충돌 경로에 있는 운석들을 모두 파괴해서 피해를 줄여야 합니다.
일단 L을 눌러서 출격 화면을 켠 다음 Stay launch 버튼을 눌러 소형 함선들이 도킹후 자동 출격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프리깃은 Wall 대형으로 모선 앞으로 방벽을 구축하고 리소스 컨트롤러와 리소스 콜렉터는 모선 뒤쪽으로 숨겨서 운석에 파괴되지 않도록 합니다.
모선 앞으로 다가오는 운석을 파괴해 줍시다.
모선의 길이와 폭을 감안해서 해당 반경에 있는 운석에 화력을 집중합니다.
파괴중....
파괴중...2 아군의 프리깃 한대가 운석에 맞아서 터졌습니다. 모선은 피가 1/10씩 깎여 나가니 주의합시다. 프리깃 급은 그냥 한방입니다.
아군의 디스트로이어가 생산되었습니다. 총 3문의 매스드라이버를 갖추고 2문의 이온캐넌을 장비한 무시무시한 녀석입니다.
프리깃들은 모선으로 접근하는 운석들을 열심히 뽀개고 있습니다. .
디스트로이어가 이온캐논을 발사하고 있습니다. 이온 캐논 프리깃과는 다르게 이녀석은 무려 이온캐논 터렛입니다. 오오.....
앞모습....
모선을 잘 보호하고 있습니다.
'소행성 지대를 벗어났습니다.'
'정면에서 벤투지 함선이 접근하는 것을 감지했습니다.'
텅빈 지역으로
벤투지가 점프해옵니다.
'반갑습니다. 거래를 하기 위해 왔습니다.'
오자마자 거래창부터 띄웁니다. Drone Technology 라는데 이걸 구입하면 드론 프리깃을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오리지널에서는 사용되지 않던 유닛인데 리마스터에서는 어떻게 바뀌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구입합니다. 500원이잖아요~
'이곳은 위험하고 예측할 수 없는 지역입니다. 성운 지역을 지나 갈 수 있도록 우리에게 조언해 줄 수 있습니까?'
'그 곳에서는 아무것도 알아 낼 수 없었습니다. 타이단 조차 대 성운 지대를 두려워 합니다. 누구도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의미 모를 모호한 이야기만 남겨두고 벤투지는 가버립니다. 위대한 기술의 벤투지조차 알아내지 못했던 대 성운 지대에는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을까요?
'하이퍼 스페이스 모듈이 충전되었습니다.'
하지만 선택권은 없습니다. 적의 전초기지를 맞닥뜨려 승리할 승산은 없습니다. 대 성운 지대를 돌아서 적의 심장부로 다가가야 합니다.
미션 끝나고 확인해보니 자원이 70,000이 넘었더군요;;; 미션 끝날때 해당 지역 자원을 자동으로 다 캐 오는데 그때 다 캐서 온건지 아니면 버그인지 알 수 없지만 횡재했습니다.
성운 지대로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