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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급날2)퓨지티브 스킬트리에 대한 설명
게시물ID : gametalk_2438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버블드래곤
추천 : 2
조회수 : 2764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5/03/10 01:48:48
2015-03-10_00001.jpg
현재 투자된 퓨지쪽트리 악명초기화로 렙5가 모자르다


월급날 세일기간 덕분에 사람들이 많이 늘어난듯 하여 도움이 되고자 쓰는 글입니다
일반적으로 월급날2의 플랜B는
1. 갑빠입고
2. 발각도는 무시하고 최대한 중갑으로
인데

퓨지티브 트리는 그 반대입니다
1. 갑빠는 버리고(슈트, 아니면 크룩퍽일때 경갑)
2. 발각도는 25이하로(이하 설명추가)
3. 회피는 내운명

네.. 종이짝 몸에 회피율공간왜곡장 펼치고 싸우는 트리가 퓨지티브입니다
기본적으로 슈트를 입고 플레이하는만큼 기동성이 빠르며 오래 움직일수 있기 때문에 히트앤 런에 극단적으로 치우쳐져있습니다
또한 크리티컬이라는 퓨지티브만이 가질수 있는 유일한 능력으로 불도저고 자시고 혼자서 갈아버릴수 있는 불쌍한 도저찡  클래스이기도 합니다
스킬들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하자면

0티어
퓨지티브의 전용장비인 first aid kit(이하 FAK)를 사용가능하게 합니다
다운 횟수는 복구시키지 못하지만 빠른 속도로 배치 및 사용이 가능하며 체력을 풀로 채워줍니다제일 중요한 장점은 겁나 많이 깔 수 있다는거죠
이런 FAK의 특성상 데스위시난이도에서 빛을 발하는데 데위에서는 다운된 뒤 일어나도 피가 10프로밖에 되지않기 때문입니다
한 마디로 방어까이고 한대맞으면 다시 다운인데 FAK가 있다면 바로 사용해서 안정적으로 교전할 수 있죠
물론 3번다운됬으면 데위던 노말이던 메딕백부터 찾아야 됩니다(3번 이후의 다운은 무조건 구금입니다)

1티어
안씁니다.. 사다리 오르는 속도도 쓸일이 없으며 집라인은 아예 볼 일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빅뱅크에서 돼지 떨어트리러 갈때정도? 근데 그런데는 인포나 테크가 가는게 일반적...)

에이스 투자시 적은 포인트로 고스트트리에 존재하는 시노비 에이스와 같은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렙때 플랜A를 할거면 꽤 유용하며
베이직효과도 퓨지티브트리의 특성상 은닉도가 중요하므로 꿀옵션입니다

  • Thick Skin
    베이직 : 모든 방어구의 안정력(Steadiness) 10 증가
    에이스 : Ballistic Vest 계열의 모든 방어구 방어력이 20 증가
베이직의 안정력은 피격시의 에임흔들림에 영향을 주는 스텟이며 에이스는  Suit, Flak Jacket,Combined Tactical Vest,Improved Combined Tactical Vest를 제외한 방어구들에만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크룩퍽을 이용한 방어적인 퓨지티브 트리를 노린다면 에이스를 찍을시 높은 생존을 보장합니다

2티어

  • Run and Gun
    베이직 : 이동속도 10% 증가.
    에이스 : 조준사격 시 이동속도 패널티가 사라진다.
히트앤 런트리의 중요스킬
인포서의 최종트리방어구를 장착하는 유저들도 제법 찾는게 이 스킬의 베이직효과입니다 말이 10프로지 실제체감은 훨씬 빨라집니다..
에이스의 효과는 총알세례를 받으면서 가방을 옮길때 유용합니다 죽이면서 가면서도 전진에 지장이 없으니까요 앉아서도 적용됩니다

  • Sixth Sense
    베이직 : 들키지 않은 채로 3.5초 가만히 있으면 10m 근방의 사람들을 마킹.
    에이스 : 케이싱 모드 상태로 아이템을 집을 수 있다.
퓨지티브 트리의 플랜A스킬
베이직이 최고 존엄인데 가만있는것만으로도 모든사람을(가드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마킹합니다 스텔스시 절대적으로 유용합니다
에이스는 사용할 경우가 거의없어 플랜A전문으로 하는것이 아닌이상은 투자하기엔 조금 아깝습니다


  • Duck and Cover
    베이직 : 숙이고 있을시 회피율 5% 증가
    에이스 : 숙이고 있을시 회피율 10% 더 증가
퓨지티브의 회피효과를 증폭시키는 스킬
에이스 필수이며 15프로의 공짜회피를 제공합니다(슈트를 입고 로그퍽을 끼고 이걸 시전하면 55프로)


3티어

  • Brother's Keeper
    베이직 : 건달(Thug)에게 받는 피해가 10% 감소.
    에이스 : 건달에게 받는 피해가 25% 추가 감소.
필요없으니 버려줍시다 이것도 회피로 다 피하면 됩니다(말이쉽지..)


  • Winston Wolfe
    베이직 : 시체 가방을 1개 더 휴대할 수 있다.
    에이스 : 흔적을 남기지 않고 살해하는 방법을 터득하여 민간인 살해 후 뒷처리 비용이 75% 감소한다.
퓨지티브의 플랜A스킬2
..이긴한데 시체가방수를 늘려주는게 아닙니다 그냥 인벤에 들 수 있는 숫자만..
에이스도 나중가면 전혀 쓸모없는데 돈이 썩어넘쳐서...(저도 처음 늅일때는 왜 돈이 넘쳐난다 하나 했는데 한번 100찍고나니 알게되더군요;;)


  • Quick Fix
    베이직 : 응급키트 배치시간이 50% 감소.
    에이스 : 응급키트를 사용한 동료는 10초동안 20%의 대미지 감소 보너스를 받는다.
FAK의 효율을 증가시킵니다
배치가 1초내로 되게되며 먹는것만으로 방어증가보너스가 들어가니 1석2조죠


4티어

  • Swan Song
    베이직 : 체력이 0이 되어 바로 넉다운 상태가 되지 않고 3초간 60%의 이동속도 패널티를 가진채 서있을 수 있게된다. 
    에이스 : 지속시간이 6초 더 증가하며 재장전 없이 싸울 수 있게된다.
체력이 0이됬을때 잠깐이나마 안눕고 어거지로 버티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에이스를 찍을시 무한탄창을 현실화하여 HE탄을 찍은 저지나 모스코니샷건을 쓰게되면 적에게 지옥을 펼치고 눕게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지 않는데 이유는..
안누우면 되며 안누워야 하니까요(말이쉽지)
인포서의 버서커 스킬과 조합해서 쓰면 엄청난 깡뎀으로 다 쓸어담으면 되니 그럴싸해 보이지만 다운횟수 1을 포기해야합니다
참고로 테이져 지짐이나 클로커의 발차기로는 발동 안합니다
그리고 이거 쓰겠다고 계속 달려가서 총알받이하고 메딕백만 축내면 완벽한 퍼펙트롤이 되는겁니다
데스위시에서는 에이스가 어느정도 효율을 보장하겠지만 그정도로 스포가 여유롭지는 않아서...


  • Undertaker
    베이직 : 시체 가방 케이스를 휴대할 수 있게된다.
    에이스 : 시체 가방 케이스를 2개 휴대한다.
퓨지티브의 플랜A스킬3
3개의 시체가방이 담긴 케이스를 배치합니다
에이스시 6개의 시체가방이 추가되죠
한명이 이걸들고 플랜A에 진입하면 시민이 많은 맵에서 제법 준수한 효율을 보입니다
다만 ECM을 포기해야한다는 단점이...


  • Uppers
    베이직 : 응급키트를 3개 더 소지할 수 있게된다. 총 7개
    에이스 : 응급키트를 7개 더 소지할 수 있게된다. 총 14개
퓨지티브트리의 필수스킬
엄청난 갯수의 FAK을 소지할수 있게 됩니다


5티어

  • Trigger Happy
    베이직 : 권총을 매 회 명중시킬때마다, 2초동안 대미지가 10%씩 증가하며, 최대 4회 스택된다.
    에이스 : 지속시간이 8초로 증가한다.
권총에만 제한된다는 점 + 스택형이라는 점 -> 마마+퓨지트리를 강제하게 만들며 권총전의 화력을 증대시킵니다(마마에는 권총데미지 증가스킬이 있죠)
다만 바로 아래에 설명할 크리티컬에 밀려 묻히는 녀석이죠..


  • Low Blow
    베이직 : 은폐도가 35 이하에서부터 매 3 포인트 더 낮을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3%씩 증가한다. 최대 30%까지 올릴 수 있다.
    에이스 : 요구하는 포인트가 1 포인트로 줄어든다.
퓨지티브는 은닉도 25이하로 맞춰야한다고 했었죠? 이것때문입니다 사실상 퓨지의 주 화력이 되는 필수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발동시 헤드샷과 같은 배수의 피해를 입히게 되며(다만 퍽덱공통으로 들어가는 헤드샷데미지추가는 미적용입니다)
불도저에게 발동시 11.5배라는 정신나간 배수의 데미지를 가하게 됩니다. HE탄을 장착한 샷건으로 크리티컬 발동시 저지나 모스코니는 불도저를 단 한방에 보낼수도 있습니다.(장갑이 남은 갯수만큼 데미지가 들어가서)
이것이 빠진 퓨지는 이도저도 못되는 완벽한 구멍입니다 
은닉도문제로 무기가 골룸한지라(근데 우리에겐 전설의 사기총 CAR-4가 있잖아?)화력전담도 못하고 
슈트에 회피의존인지라 전선유지도 못하고...
(아 물론 잘하는 사람들은 이거없이도 적머리가 보이는 족족 따먹고 파쇄로 불도저 실드 갈아먹고 다닙니다
근데 그런 사람들이 인포트리를 타면...)


  • Counter-Strike
    베이직 : 근접무기를 충전중인 동안 적이 근접공격하면 그 공격을 막고 적을 넘어트린다.
    에이스 : 클로커의 근접공격을 반격할 수 있다.
베이직은 의미가 없습니다 적의 근접공격 데미지는 오버킬기준 인포테크의 아머를 절반이상 날려먹고 반피남고 방어가 안남은 동료를 한방에 다운시킬정도로 강하지만요..
왜냐구요? 말 그대로 핵꿀밤이라 근접을 하면 안되니까요 만약에 근접을 허용했다면 근접공격도 회피(!)가 됩니다 그리고 넉다운이 잘 드는 무기나 DPS가 높은 칫솔같은 무기들로 빠르게 처리해야합니다(크리티컬도 붙으며 크리티컬공격은 판정안나던 헤드샷까지 적용되는 괴현상이...)
에이스가 제일 중요한데 클로커의 발차기세례에 반격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클로커에 차이기직전 화면이 돌아가는 와중에도 근접무기충전을 하면 반격이 됩니다


6티어

  • Bullseye
    베이직 : 헤드샷 명중시 방어도가 8 회복되며, 이는 3초에 한번씩 발동된다.
    에이스 : 방어도 회복량이 16 증가해서 헤드샷 명중시 24의 방어도가 회복된다.
퓨지티브에게 어느정도의 전선유지력을 주는 스킬입니다
어차피 방어량 20이나 8이나 남은 방어력에 관계없이 체력게이지로 들어가는 막타는 무조건 몇의 데미지던 흡수시킵니다(관통력이 있는 스나이퍼제외)
회피를 통해 내 체력은 보존하면서 헤드샷으로 방어만 채우고 회피가 실패한 탄환은 회복된 방어로 땜빵하는 메커니즘이죠
에이스는 포인트투자대비 효율이 영.. 어차피 8이나 16이나 오버킬부터는 한방에 사라지는 방어력이라...


  • Sneaky Bastard
    베이직 : 은폐성이 35 이하일때 은폐성 3씩 낮을수록 회피율이 1% 증가하며, 최대 10% 증가한다.
    에이스 : 은폐성이 35 이하일때 은폐성 1씩 낮을수록 회피율이 1% 증가하며, 최대 10% 증가한다.
퓨지티브가 은닉도를 25아래로 맞춰야하는 이유2
회피 10프로를 또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어차피 크리티컬때문에 맞춰야하는 은닉도니 에이스 찍어줍시다(덕 앤 커버랑 병행시 65프로)


  • Akimbo
    베이직 : Akimbo 탭의 주무기들(쌍권총)을 사용 가능하다. 안정성 패널티를 50% 받는다.
    에이스 : Akimbo 무기의 안정성 패널티가 25%로 줄어들며, 최대 탄약소지량이 150%가 된다.
아킴보계열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마마트리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이 역시 별로 추천하지 않는데
스포낭비가 너무 심한대비 아킴보 무기들의 성능이 그렇게 좋다고는 못하기 때문이죠
3티어에 있는 잉여로운 갱단에대한 피해감소대신 얘가 있었으면 FAK배치속도를 포기하고 얘를 선택하는 트리도 고려됬을겁니다


퍽덱

퓨지티브의 퍽덱은 2가지 고정입니다(아니면 퓨지가 보조트리인 경우)

로그
회피30프로제공 및 AP(헤비SWAT의 갑옷관통)25프로 및 스왑속도 80프로감소

크룩
경량방어구일시 회피45프로제공(이라고 쓰고 실제로는 방어구에 붙은 회피감소효과로 인해 로그보다 낮게 제공됨)

로그형 트리의 경우
극한의 회피력을 이용하여 살아남습니다 방어력은 반확정 한방컷입니다

크룩형 트리의 경우
회피는 좀 많이 안되지만 방어력을 이용해서 어느정도의 생존을 보장합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거지만 월급날의 회피율은 50프로를 기점으로 아무리 쏴도 다 피하냐 쏘는족족 맞느냐로 나뉘는것 같습니다

부가적으로 꼭 있어야 하는 스킬
  • Sprinter
    베이직: 스테미나가 회복되기 시작할때까지의 시간을 25% 줄이고 회복속도를 25% 늘린다.
    에이스: 달리기가 25% 빨라지며 달리는 도중 회피확률이 25% 증가한다
고스트트리 1티어에 계신 완소스킬입니다 기본기동성과 달리기에 필요한 스태미너쪽에 버프를 줍니다
그리고 달리는것만으로 회피율 25프로가 제공되어 로그퍽에 슈트일시 75프로(!)라는 회피능력을 제공합니다


각 직업트리와의 궁합

마스터마인드 + 퓨지
마마의 꽃이라 불리는 INSPIRE(일명 겟더뻑업..)과 퓨지의 난전중의 생존성이 조합되어 어떤 상황에서든 누운 아군을 부활시킬수 있는 네크로맨서트리입니다 스완송 에이스까지 조합하면 그야말로 내가 죽어도 아군은 살려야한다는의지의 트리가 완성됩니다
전투능력은 중

인포서 + 퓨지
자급자족, 생존왕, 나는 전설이다  트리입니다 인포스킬로 인한 난전시 피해감소 및 데미지증가에 원활한 탄환수급, 샷건 기본데미지 뻥튀기 및 눈뽕저항력까지 붙어 화력계에는 TOP을 달립니다 여차하면 톱들고 금고따기에도 들어갈 수 있죠
단점이라면 드릴질이나 문따기 아군부활등등에 조금도 도움을 못준다정도...
전투능력은 상

테크니션 + 퓨지
크룩퍽과 조합시 엄청난 생존성을 보장합니다 테크의 마지막트리인 bullet proof(방어력최대치와 회복력에 막대한 버프)를 찍을시 회피에 인포아머를 제외한 가장 높은 방어구인 90에 근접한 방어력까지 붙어 그야말로 죽고 싶어도 못죽는 트리가 됩니다
높은 기동성에 드릴, 시포까지 조합해서 빠르게 이것저것 따고 다니는데도 적합하죠
단점은 전투능력이 오로지 퓨지트리에만 의존해야한다는것..
전투능력은 하

고스트 + 퓨지
플랜A형 셋팅과 플랜B형 셋팅으로 나뉘게 됩니다
플랜A셋팅시 시체가방에 ECM에 식스센스를 이용한 적위치 확인 및 캐싱모드에서 템도 줍고 다니는등 그야말로 조용히 맵하나를 혼자 다 처리할 수 있을정도의 강려크함을 가집니다(사실 플랜A셋팅이 얘밖에 없다고 봐도 되는게 함정)

플랜B형셋팅시 고스트트리의 소음기스킬(소음기를 끼는 것만으로 데미지 안정성 정확도에 버프)과 SMG스킬(연사력 및 재장전속도에 버프)을 받아서 총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사용하는 트리가 됩니다
특히 SMG를 끝판왕 수준으로 강화하기 때문에 히트앤 런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전투용 소음기는 은닉도를 많이 깎아먹는다는거..(고로 일부 부착물이나 무기를 포기해야하는 상황이)
전투능력 
플랜A셋팅은 0
플랜B셋팅은 상


제가 주로하는 트리는 인포퓨지인데 이유를 말하자면
입장한 방의 절반은 화력전담이 없기때문이죠(근데 그렇다고 드릴스킬 찍은얘나 ECM찍은얘들은 안뵙니다..? 겟더뻑업!!)
그리고 아군의 탄약낭을 축낼일이 없으며(주로 선호하는 총기들이 탄약량이 많은거)
불도저와 실드도 보통 혼자 처리해야하기 때문이죠
(악명 5찍고 DLC까지 다 사신분들이 실드보고 도망다니고 있길래 보니 보조무기가 권총 주무기는 돌격소총... 이하생략)
마음 맞는 친구들하고 같이 하는게 아닌이상 코옵플레이를 가장한 싱글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세팅이 무심한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뉴비도 아닌 꽤나 오래한 사람들이 말이죠(근데 하는거 보면 또 컨셉잡고 플레이하는것도 아닌거 같은데;;;)
예전에 빅뱅크 오버킬을 했었는데 잠깐 화장실 갔다오니 다 구금되고 나혼자 얻어맞고 있더라는.. 
그리고 사이좋게 감빵갔다 왔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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