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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가장 이상적인 게임의 수익구조
게시물ID : gametalk_2447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과죽.
추천 : 2/17
조회수 : 860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15/03/17 05:11:08
아예 깔끔하게 유료화때리고 가격대는 한달에 15000~20000원정도로 놓음.
게임내 컨텐츠는 개인의 노력여부하에 모두 즐길수있게.(ex.스킬초기화 등등)
캐시템을 판다면 게임 시스템에 관련이없는 룩변템이나 외형만 화려한(다른 탈것들과 차이가없는)탈것 등등.(혹은 스킬초기화같은 언트레인요소를 판매할시. 위에 적었듯 노력해서 스킬초기화를 할수있거나 혹은 캐시로 사거나 둘중 양자 택일할수있게, 게임내에서 스킬초기화의 조건은 유저가 납득할수있어야함)
어줍잖게 돈에 환장한놈들마냥 유료화에다가 경험치증가포션, 능력치올라가는 아바타 판매금지.

혹은 부분유료화게임의 경우에는 위와 동일하게 캐시템으로 게임 내 능력치에 영향을주는 아이템 판매금지.
그리고 특수 컨텐츠를 즐길수있는 (스토리퀘스트 시즌2라거나. 이런것들) 아이템을 캐시로 판매.
역시나 이 아이템 역시 유저가 납득할수있는. 부담없는 가격이어야함 (ex. 1000원에서 3000원사이, 1000원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
그리고 캐시템을 거래 가능하게 만들어 역시나 유저가 게임내에서 더 많이 노력한다면 캐시템을 게임머니로 살수있는 시장구조를 만듦.
도박성아이템을 판매하되 확률을 확실하게 공개.

이정도만 되도 기업도 적당히 수익이 남아서 좋고 유저도 적당히 돈 쓸데 쓰고 아낄곳은 아낄수있어 좋을텐데.
그저 그냥 유저가 호구로만 보이니까는...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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