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포용정책 설문조사 합니다. (수정)
게시물ID : sisa_246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7418523
추천 : 18/6
조회수 : 434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06/10/11 17:00:29
MBC여론조사 "포용정책 축소.중단" 2006.10.10
● 앵커: 또 정부의 대북정에 대한 평가를 물어봤습니다. 

우리 국민의 절반 이상은 지금까지의 대북 포용정책이 잘못됐으며 앞으로 축소하거나 중단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동애 기자입니다. 

● 기자: 정부의 대북 포용정책에 대해 응답자의 절반은 처음부터 잘못된 정책으로 평가했고 성과가 있었다는 평가는 10%에 못미쳤습니다. 

앞으로의 대북정책과 관련해서는 포용정책을 축소하거나 전면 중단야 한다는 응답이 70%를 넘었습니다. 

특히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전면 중단야 한다는 의견이 더 많았습니다. 

그러나 금강산 관광이나 개성공단사업 등 남북 경제협력 사업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이 42.3%를 차지했습니다. 

이 같은 결과로 볼 때 국민들은 포용정책과 경협은 다른 사안이고 포용정책을 퍼주기식 정책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대북 수혜지원이나 식량제공 등의 인도적 지원에 대해서도 일단 중단한 뒤에 재개해야 한다는 의견이 절반을 넘었습니다. 

북한 핵문제 해결방안으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국제적 제재보는 북한이나 미국이 직접 대화하거나 6자회담의 틀 속에서 해결해야 한다는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핵실험이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10명 중 7명이 영향이 없거나 단기적 충격은 있지만 곧 회복될 것이라 낙관적 견해를 보였고 장기적으로 악영향을 줄 것이라는 의견은 20%대에 머물었습니다. 

이번 조사는 MBC가 코리아리서치 센터에 의뢰해 전국 성인남녀 645명을 대상으로 오늘 전화로 실시되었으며 95%의 신뢰도에 표본오차는 플러스마이너스 3.9%포인트입니다. 

MBC뉴스 이동애입니다. 

출처: MBC 뉴스
---------------------------------------------------------------------------------------------------
포용정책을 찬성하면 – 추천
(축소하거나 수정해서 진행해야 한다)

포용정책을 반대하면 – 반대
(바로 중단해야 한다)

처음부터 잘못된 정책이었다 - 뒷북
---------------------------------------------------------------------------------------------------
*즐핵님의 의견으로 설문조사 항목을 바꿉니다.

◆포용정책 유지 여부 혼선 = 노무현 대통령은 북한 핵실험 당일 인 9일 한·일 정상회담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정부도 포용정 책만을 계속 주장하기 어렵게 됐다”고 말했다. 포용정책의 폐기 를 사실상 선언한 발언으로 해삭됐다. 그러나 이종석 통일부 장 관은 10일 국회 답변을 통해 “북한 주민들이 우리에게 적개심을 갖지 않도록 이런 정책은 지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한 명숙 총리는 “포용정책이 핵실험을 막는 데 실패했다고 자인한 다”며 “수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포용정책을 놓 고 대통령은 ‘폐기’, 통일부 장관은 ‘강행’, 총리는 ‘수정 ’이라는 다른 의견을 낸 것이다.

출처:[문화일보 2006-10-11 14:41] 
 <北 ‘10·9 核실험’ 충격>포용정책, 대통령 “어렵다” 韓총리 “수정” 李통일 “고수”


위 기사를 보더라도 포용정책을 유지하더라도 어차피 수정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