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테란 너프를 못하는 이유
게시물ID : starcraft2_2462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are.471
추천 : 5/10
조회수 : 1189회
댓글수 : 25개
등록시간 : 2011/09/09 17:05:29
일단

제일 낮은 일꾼수에다가, 건물을 지을때는 건설로봇이 건물 지을 때까지는 항상 붙어있어야됨
- 그래서 지게 효율이 좋긴 하지만 지게를 너프 하면 테란의 자원 수급률은 안드로메다로 떨어질 가능성 높음
사령부 반응로가 답이 될 수도 잇겟는데
켐페인을 사령부 반응로로 해보고 게임 해봣는데, 4분만에 일꾼 풀로 채움 (본인이 봐도 이건 좀 아닌듯함)


유닛 생산 시스템
- 불곰, 공성전차, 벤시, 밤까, 사신(?)
이런 유닛은 테란 조합에 어느것이든 꼭 하나씩 차지하고 잇는데
공통점은 각 생산 건물마다 기술실이 잇어야 되는거임
거기다가 기술실을 지을 때 그 생산 건물은 25초간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는 것. (반응로는 50초)


- 반응로 시스템
솔직히 테란 해병, 의료선, 화염차

솔직히 반응로가 잇어서 빌드타임 빠르다고 느낄 뿐
만약 반응로 없이 해병이 25초마다 한기 튀어나오고, 의료선이 42초마다 한기, 화염차가 30초에 한기씩
나온다면 테란 물량은 타종족에 비해 엄청나게 줄어버리는 상황이 연출

그래서 테란이 저그상대로 기를 쓰고 초반에 피해 주려는 의도가
뮤탈이 뜨면 반응로, 몇 기술실 떼고 도망가기 플레이가 무서워서 그렇게 됨
스왑도 한계가 잇을 뿐더러 병영이나 우공 반응로 지으려고 50초동안 놀리는거랑, 군공 기술실 떼서 군공 25초 놀리는건
어느 타이밍을 잡고 나가는 테란입장에서는 크게 작용함
그렇다고 반응로나 기술실 무시하고 유닛 뽑기에는 유닛 종류가 한계가 잇을 뿐더러
병맛인 생산속도때문에 ㅂㅂ..

블쟈가 군심에서 밸런스 조절을 한다면
세 종족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나아갈 수 잇도록 해야 할 거 같음
이번 신기충 거대 삭제는
블자입장에서는 gsl의 병맛인 저프전 승률때문에 이러는거 같은데
삭제 말고 다른 방안이 충분히 나왓는데 이렇게 패치하는건 아쉬움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