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정식 명칭에 관해
게시물ID : iphone_2467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과전자
추천 : 0
조회수 : 627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3/11/09 17:28:18
아이패드 명칭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죠. 

현재 아이패드는 9인치 급은 5세대 까지 나왔고 아이패드 미니는 2세대까지 나왔어요. 

세대별 특징은 
http://todayhumor.com/?humorbest_719213  참고하시고요..(4세대 까지만 나와있어요)

이번에 강조 하고 싶은건 3세대 명칭에 관한겁니다. 

흔히 뉴패드라고 하는데 이건 별명 정도지 정식 명칭이 아닙니다. 

정식 명칭은 아이패드 , 혹은 아이패드 3세대입니다. 



리그베다 위키를 보시면

발표 직후에는 The new iPad가 공식 명칭으로 알려져 한국 언론에서는 뉴 아이패드 또는 새 아이패드로 계속 보도하였으나 이는 틀린 것임을 지적하는 네티즌 의견이 나와 명칭에 관한 논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결과적으로 new는 명칭의 일부가 아니었고, 신형임을 강조하기 위해 언급할 때마다 새롭다는 형용사를 붙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애플코리아에 전화로 본사방침을 문의하면 확인해주던 내용이며 애플은 신형이 나올 때 마다 'The new'를 붙인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이다. 만약 The new iPad 가 공식명칭이라면 뉴 맥북 뉴 맥미니 라고 제품명을 붙여야 하지만 보통은 발매 당해년도만 형용사'new'를 붙이고 다음 모델이 나오면 출시시기를 이용해 mid 2010 macbook mid 2012 mac mini 이런식으로 부른다. 그냥 라인업의 최신 기종을 부를 때 사용하는 형용사가 'The new'이다. 

기존의 애플제품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사람들이 그냥 명칭이라고 받아들인 것 뿐. 실질적으론 아이패드2가 조금은 특이한 넘버링 케이스이다. 아이패드를 아이팟이라 생각하면 그냥 공식명칭은 아이패드고 내년엔 iPad 3세대로 불리워지게 되는 것이다.

만약 뉴 아이패드가 정식 명칭이었다면 1차 발매국인 애플재팬은 ザ·ニュー·アイパッド(자·뉴·아이팟도)라고 표시했을 것이나 실제로는 단순히 新しいアイパッド라고 부르고 있었다. 애플코리아에서도 마찬가지로 신형을 정발하면서 '새로운 아이패드'라고 표시함으로써 뉴 아이패드가 공식 명칭이라는 주장은 설 자리를 완전히 잃게 되었다.

이것은 한국사람들이 아이폰으로 처음 애플 제품을 접한 경우가 많아서 착각하는 케이스이며 애플 본사에서 공식 명칭을 아이패드라고 했기 때문에 공식 명칭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없다. 다만 공식 명칭이 그냥 아이패드여서는 1세대와 구분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공식 명칭이 아니더라도 사용자들 사이에서 뉴아이패드, 혹은 뉴패드라는 속칭으로 계속해서 지칭되었던 것은 사실이다.

현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른 세대와의 구분을 위하여 3rd generation으로 표기하고 있다.


http://rigvedawiki.net/r1/wiki.php/아이패드/3세대#s-5.2


정리하면

아이패드- 아이패드2- 아이패드/3세대- 아이패드/4세대 - 아이패드 에어

이렇게 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2 같은 경우가 애플 제품 네이밍 치고 아주 특이한 사례입니다. 

대부분 제품명 뒤에 x세대를 붙여서 구분하는게 일반적이였거든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