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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E 3.8 패치 총정리
게시물ID : lol_24705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국내조종
추천 : 0
조회수 : 578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3/05/27 14:26:57

※ 아래 정보들은 현재 PBE 서버에 누적된 패치 사항이며,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때에는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아래에 쓰여져 있는 이전 수치들은 3.7 라이브 서버 기준입니다. (라이브-PBE 간 비교)

 

챔피언

노틸러스
■ 타이탄의 분노(W)
- 지속 피해가 30/55/80/105/130에서 40/55/70/85/10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리산드라
■ 서릿발(W)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16/14/12/10에서 14/13/12/11/10으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가 7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얼음 무덤(R)

-피해가 150/300/450에서 150/250/350으로 감소했습니다.

-이동 속도 감소량이 모든 랭크 20%에서 20% / 30% / 40%로 조정되었습니다.

-자신에게 시전하는 경우 리산드라의 무적 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늘어났습니다.

   

바이
■ 기동타격(R)
- 툴팁의 설명이 “군중 제어 효과” 면역이라는 표현 대신 바이가 돌진중일 때 방해하거나 느려지지 않는다는 표현으로 바뀌었습니다.

 

브랜드
■ 불길(기본 지속 효과)
브랜드의 스킬에 적중당한 대상은 이제 4초동안 1초마다 최대 체력의 2%의 피해가 아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입습니다. (툴팁 변경)

 

세주아니
■ 매서운 북풍 철퇴(W)
-추가 피해가 추가 체력의 16%에서 10%으로 낮아졌습니다.

■ 만년서리(E)
- 둔화가 2/2.25/2.5/2.75/3초에서 1.5/1.75/2/2.25/2.5초로 적용됩니다.

■ 빙하 감옥(R)
- 기절이 1.5/1.75/2초에서 1.25/1.5/1.75초로 감소했습니다.
- 둔화가 1.5/1.75/2초에서 1.25/1.5/1.75초로 감소했습니다.

 

소나
기본 체력이 340에서 380으로 늘어났습니다.
기본 방어력이 6에서 8로 늘어났습니다.


■ 인내의 아리아(W)
- 지속 오로라의 추가 방어력이 3/6/9/12/15에서 6/7/8/9/1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사용시 마법 저항력이 8/11/14/17/20에서 6/7/8/9/10으로 감소했습니다.
- 파워 코드시 대상이 가하는 피해의 감소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쉬바나
■ 분노(기본 지속 효과)
- 기존에 존재하던 기본 지속 효과가 각 스킬로 이동했습니다.
- 새로운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가 5의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을 얻으며 레벨을 올릴 때마다 추가로 1씩 얻습니다. 쉬바나가 용으로 변신하고 있을 때 지속 효과로 인한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은 더 많이 증가합니다.

■ 두 번 물어뜯기(Q)
- 기본 지속 효과: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연소(W)
- 기본 지속 효과: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나면 최대 6초까지 증가합니다.

■ 화염 숨결(E)
- 이제 화염구가 적을 관통해 타격됩니다.
- 더 이상 4초간 방어력의 15%를 불태우지 않으며, 대신 5초동안 “기본 공격시 화염 숨결의 2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는 효과를 겁니다.
 
■ 용의 강림(R)
- 기존 지속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더 이상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상승시키지 않으며, 용 형상을 취할 때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수치를 2배로 만들지 않습니다.
- 새로운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마다 분노를 1.0/1.5/2.0씩 얻으며 1.5초마다 1의 분노를 얻습니다.

 

애니
■ 소환: 티버(R)
- 티버의 체력이 1200/1600/2000에서 1200/2100/3000으로 늘어났습니다.
- 티버의 마법 저항력이 25/45/65에서 30/50/70으로 늘어났습니다.
- 티버가 이제 지휘관의 깃발 오로라를 올바르게 적용받습니다.
- 마나 소모가 125/175/225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카르마
■ 내면의 열정(Q)
- 마나 소모량이 50/60/70/80/90/100에서 50/55/60/65/70/75로 감소했습니다.

■ 굳은 결의(만트라 W)
- 시전 즉시 잃은 체력의 20%를 회복하며, 줄이 끊어지지 않고 속박되면 추가로 20%를 더 회복합니다.

 

카직스
■ 공포 감지(Q)
- 고립 피해가 100/145/190/235/280에서 45%의 추가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포 감지 진화: 이제 고립 상대의 잃어버린 체력의 12%를 피해로 주지 않고 고립 여부와 관계없이 대상의 잃어버린 체력의 8%를 피해로 줍니다.

■ 공허의 가시(W)
- 이제 적들이 공허의 가시에 맞으면 2초동안 20%의 둔화에 걸립니다.
- 마나 소모량이 60/70/80/90/100에서 55/60/65/70/75로 감소했습니다.
- 공허의 가시 진화: 더 이상 기본 지속 효과가 스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헤카림
■ 출정(기본 지속 효과)
- 헤카림이 “유닛을 통과해 이동”할 수 있다는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그림자의 맹습(R)
- 피해량이 100/200/300에서 150/250/350으로 늘어났습니다.
- 주문력 계수가 40%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더 이상 50/125/200의 추가 마법 피해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아이템

※ 신발 시리즈

■ 속도의 장화

- 가격이 350에서 325로 감소했습니다.

■ 광전사의 군화
- 업그레이드 비용이 150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기동력의 장화
- 업그레이드 비용이 650에서 675로 증가했습니다.
 
■ 신속의 장화
- 업그레이드 비용이 650에서 675로 증가했습니다.   
 
■ 신속의 아이오니아 장화
- 업그레이드 비용이 650에서 675로 증가했습니다.  
 
■ 헤르메스의 발걸음
- 업그레이드 비용이 450에서 475로 증가했습니다.
 
■ 닌자의 신발
- 업그레이드 비용이 350에서 375로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의 신발
- 업그레이드 비용이 750에서 775로 증가했습니다.

 

※ 도란 시리즈

■ 도란의 반지
- 체력이 80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10초당 마나 회복량이 5에서 4로 낮아졌습니다.
- 가격이 475에서 400으로 낮아졌습니다.
 
■ 도란의 방패
- 10초당 체력 회복량이 8에서 10으로 늘어났습니다.
- 더 이상 5의 추가 방어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챔피언의 공격 피해 감소량이 6에서 8로 늘어났습니다.
- 가격이 475에서 440으로 낮아졌습니다.

 

※ 역병의 비수 삭제 → 마법사의 최후 / 내셔의 이빨 강화

■ 역병의 비수
- 삭제되었습니다.

■ 내셔의 이빨
- 추가 주문력이 65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15 (+ 주문력의 15%)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업그레이드 비용이 430에서 8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의 최후
- 추가 공격 속도가 40%에서 42%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기본 공격으로 상대를 공격할 때마다 자신의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지 않고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5씩 뺏습니다. (5회까지 적용됩니다)
- 업그레이드 비용이 850에서 7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조합식: 곡궁 + 마법 무효화의 망토 + 단검 + 600 골드 = 2300 골드

 

※ 사냥꾼의 마체테 및 상위 아이템 (정글러) / 고정 피해 → 마법 피해, 추가 피해 증가
 
■ 사냥꾼의 마체테
- 고유 지속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몬스터에게 10의 고정 피해를 주는 대신 10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 정령석
- 고유 지속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몬스터에게 10의 고정 피해를 주는 대신 10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 고대 골렘의 영혼
- 몬스터에 대한 추가 피해가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도마뱀 장로의 영혼
- 추가 공격력이 45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 몬스터에 대한 추가 피해가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망령의 영혼
- 추가 주문력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 몬스터에 대한 추가 피해가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마드레드의 갈퀴손 계열 / 확률 삭제, 고정 피해 → 마법 피해, 미니언 피해 제외

■ 마드레드의 갈퀴손

- 고유 지속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25% 확률로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300의 피해를 주는 대신, 몬스터에게 6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 리글의 랜턴
- 추가 공격력이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흡수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고유 지속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25%의 확률로 500의 피해를 주는 대신 몬스터에게 100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 고유 지속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와드는 이제 설치한 후 90초동안 유지되며 고유 지속 효과는 9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업그레이드 비용이 100에서 500으로 증가했습니다.

 

■ 곡궁
- 가격이 950에서 900으로 감소했습니다.

 

시스템
□  여러가지 투사체 궤적 추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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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R 클라이언트 저해상도 지원
- 1366x768, 1280x768, 1280x700, 1182x864
- 저해상도의 경우 윈도우 작업표시줄을 PVP.NET AIR 클라이언트가 가려버리는 문제 해결

□ 커스텀 게임 맵 업데이트

인벤 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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