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양현석 자ㅋ폭ㅋ
게시물ID : humorbest_24729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ARPEDM
추천 : 52
조회수 : 9869회
댓글수 : 5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9/09/27 18:37:29
원본글 작성시간 : 2009/09/27 17:39:21
양현석 사장이 공식 입장글에서 Mariah Carey를 언급했는데, 일단 결론만 말하자면 Mariah Carey 관련 부분은 양현석 사장의 자폭이라고 할 수 있다. (양현석 공식 입장 전문 - 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6&gid=330818&cid=307105&iid=137539&oid=109&aid=0002053034&ptype=011) 이번 해명글을 통한 양현석의 물귀신 작전이, 오히려 새로운 YG표 표절곡을 스스로 밝히는 꼴이 돼버렸다는 사실을 그네들은 알고 있을까? 이미 빅뱅의 'Forever with you'가 머라이어 캐리의 'We belong together'를 표절했다는 의혹을 사고있는 마당에 무모하게도 '머라이어 캐리가 2NE1을 표절했다'는 주장을 내세운 것 자체가 우스웠지만, 일단 양사장이 자신들만 쥐잡듯이 잡는게 억울하다고 징징대니 도대체 무슨 사정인지 알아보았다. (참고로 최초 머라이어 캐리 표절시비가 일어났을때 YG 측 주장에 따르면, 빅뱅의 'Forever with you'는 머라이어 캐리의 'We belong together'에서 영감을 얻긴 했지만 샘플링이나 리메이크가 아니랜다. 물론 싱글앨범에도 샘플링 표시 따위 없다.)

 

빅뱅의 'Forever with you'와 머라이어 캐리의 'We belong together'를 동시 재생한 영상인데 ......... 어떻게 저게 샘플링도 리메이크도 표절도 아니란 말인가. 양현석 사장이 언급한 머라이어 캐리의 Standing O는 Tricky Stuart와 The-Dream이 공동으로 프로듀싱한 곡인데, 이 둘은 양현석 사장이 문제를 삼은 한 음절을 반복하는 부분 (에-에-에-에)을 이전부터 즐겨 사용해왔다.
이 부분이 양현석 사장이 문제를 제기한 파트인데, 이와 비슷한 파트는 Tricky Stuart와 The-Dream이 작곡한 다른 곡들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Rihanna - Umbrella (앨범 발매일 - 2007년 6월 12일)
Mariah Carey - Obsessed (앨범 발매일 - 2009년 7월 6일)
 
참고로 2ne1의 In The Club이 수록된 앨범은 2009년 7월 8일에 발매됐다.
게다가 Mariah Carey의 Standing O는 미국 현지에 5월달에 선공개가 됐었다고 하니, 이렇게 되면 양현석 사장과 YG 소속 가수들은 더더욱 할 말이 없어진다. 만약 2ne1의 In The Club이 먼저 선공개 됐다 할지라도 Standing O이 07년도에 발매한 Umbrella와 동일한 작곡가임을 알아야한다. 여러 정황으로 미루어봤을때 Mariah Carey의 Standing O가 In The Club을 표절한게 아니라 In The Club의 작곡가인 테디가 Standing O의 프로듀서인 Tricky Stuart와 The-Dream의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결론 지을 수 있겠다. YG는 말도 안되게 Mariah Carey 음악 트집 잡지 말고 We Belong Together의 반주를 통째로 갖다 쓴 빅뱅의 Forever With You 작곡자가 왜 지드래곤으로 표기 되어 있는지부터 해명했으면 한다.. + 머라이어 캐리 선공개 증거 [출처] Mariah Carey의 Standing O가 투애니원의 In The Club을 표절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