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미국에 맞서는 중국공산당 18기 지도부
게시물ID : sisa_24766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관심법중Ω
추천 : 1
조회수 : 175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2/11/14 18:52:03

중국 공산당 제18차 당 대회가 14일 7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했습니다. 


앞으로 5년간 중국 권력의 중추역할을 할 제18기 주요 중앙위원을 알아봅니다



조직규모로는 공청단이 많은데, 핵심권력은 상하이방과 태자당이 나눠갖고 있음. 

이번에도 상하이방과 태자당이 손잡고 태자당 출신 시진핑 우두머리로 세움. 


참고로


태자당은 중국 공산당 혁명 원로의 자제와 친인척들로 구성된 정치 계파로 중국의 개혁개방을 이끈 부모의 후광을 제대로 받는 집단이다. 이들은 당.정.군.재계 고위층의 자녀들로 덩샤오핑의 자녀 및 사위를 비롯해 약 4000명이 핵심 요직에 포진해 있다. 혈연, 혼맥, 학연등으로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음. 별 노력없이 부모 빽으로 핵심요직에 다 쳐박혀서 권력을 세습한다는 이미지때문에 중국내에서 여론이 안좋음. 



상하이방은 장쩌민 전 중국 국가주석을 중심으로 한 정치 세력을 말한다. 덩샤오핑은 천안문 사태를 진압하고 이를 지지했던 자오쯔양을 사임시킨 뒤 강경 진압을 적극적으로 지지했던 상하이 시장 장쩌민을 차기 후계자로 지명한다. 장쩌민은 상하이 시장 시절 같이 일했던 인물들을 대거 상경시키는데 이들이 상하이방이다.


공청단은 ‘공산당의 예비 역량’으로 불리는 공산당 청년 조직으로 1920년 8월 상하이(上海)에서 발족되어 지금은 당원 수가 8,000만 명이 넘는 거대한 조직세력이다. 공청단은 14세에서 28세 사이의 청년들을 가입대상으로 하고 있고 향후 공산당을 이끌 수 있는 청년인재를 육성하여 중국만의 특색 있는 사회주의를 실현시키는 것이 주 목적인 조직이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