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인정안하는 위서가 아닌 요나라 역사서인 요사(遼史) 지리지라는 책에서
고구려 평양의 위치를 주류학계에서 애기하는거랑 다르게 애기하고있죠
한민족 성도를 강조하는 북한이나 남한,일본,중국 학계에선 당연히 반대하는 애기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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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왕이 옮겨간 평양이 지안(황성)의 서쪽에 있다는 것은
요나라 역사서인 요사(遼史) 지리지를 통해서도 확인된다. 요사는 지금의 랴오닝(遼寧)성 랴오양(遼陽)시가 광개토태왕 때 고구려가 도읍을 옮긴 평양이라고 밝히고 있다. 요사는 장수태왕이 아닌 광개토태왕 때 고구려가 평양으로 천도했다고 설명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기사는 신동아 2013년 2월호 참조).
삼국사기는 고국원왕 13년 7월 조(앞에서 ‘동’을 고딕으로 표현한 부분)에서 ‘(도읍을) 평양 동쪽 황성으로 옮겼다. 이 성(황성)은 지금 서경의 동쪽 목멱산 가운데 있다’고 함으로써, 고구려의 평양은 고려의 서경이었음을 분명히 하고 있다. 고조선에 대한 기록을 남긴 삼국유사도 ‘(고조선이 수도로 삼은) 평양은 고려의 서경이다’라는 주를 달아놓았다.
이는 평양에 대한 현재 해석을 완전 뒤집는 중대한 발견이 아닐 수 없다. 한국 역사학계는 고려가 서경이라고 한 평양은 이북 평양이라고 고집해왔기 때문이다.
‘이북 평양이 고려와 조선의 평양이다’라는 주장은 삼국사기와 삼국유사 기록과 다르다.
고구려의 평양이 이북 평양이 아니라는 것은 조선시대 청나라에 사신 일행으로 갔던 이들이 써놓은 여행기에서 숱하게 나온다.
대표적인 것이 박지원의 ‘열하일기’다. 박지원은 ‘압록강을 건너 요양 근처로 가니 그곳을 평양이라고 한다. 조선에 있는 평양과 어떻게 다른가’란 의문을 남겨놓았다....
수도 평양은 이북 아닌 요동에 있었다!”
[신동아 9월호/현지취재] ‘잃어버린 땅’ 고구려 고토(古土)를 가다 ● 삼국사기의 ‘東’자를 해석하지 않은 역사학계 ● 지안(集安)엔 국내성 아닌 황성이 있었다● 장수태왕은 이북 평양으로 천도한 적 없다● 말로만 식민사관 탈피, 실제론 일제 史觀에 묶여
.....장수태왕의 고구려가 이북 평양으로 천도했다고 명시적으로 밝힌 것은 일제 때 조선사편수회가 만든 조선사다. 조선사는 장수태왕의 고구려가 남진정책을 폈다고 써놓았다. 일제는 고구려의 힘이 제대로 알려지는 것이 싫어 이렇게 했을 수 있는데, 한국 역사학계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받아들여 앵무새처럼 그대로 사용해왔다....
.........만리장성 근처까지 차지
당나라 때 ‘두우’라는 중국인이 만든 책 ‘통전(通典)’에는 ‘’지금(당나라 시절) 북평군 남쪽 20여리는 고려(고구려) 땅인데 그곳에 좌갈석이 있다[今北平郡南二十餘里 則高麗中爲左碣石]’라고 해놓았다. 이는 고구려가 좌갈석산을 차지했다는 의미인데 그렇다면 고구려는 의무려산을 넘어 산해관 근처까지 차지하고 있었던 것이 된다. 전성기의 고구려는 만리장성까지 영토를 확장한 것이다.그러나 우리 역사학계는 의무려산도 넘어가지 못한 모양으로 고구려 최대 영토를 그린다. 고구려가 이북 평양으로 천도했다고 잘못 비정했으니, 고구려의 서쪽 경계선도 좁게 그리는 어리석음에 빠져버린 것이다. 그래서 웃는 것은 통전을 비롯해 많은 사서와 고구려의 유적과 유물이 있는 땅을 차지한 중국이다. 한국 역사학계는 언제 식민사학에서 벗어날까. 고구려의 원혼이 땅을 칠 노릇이다. 이정훈 편집위원 | hoon@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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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전부터 학계에서
계속 고구려 평양의 위치에 대한 사실확인이 필요하다는 애기가 나오다가
이번에 2015.12.24 ...
2주전 기사를 보면
교육부 산하 한국학진흥사업단의 예산지원을 받아
각분야의 전문가들이 평양의 진짜 위치를 찾는 연구가 진행중이라고 나오네요
평양,압록강등등 제대로된 위치를 찾으면 좋겠네요
'고구려 평양의 진짜 위치 찾기' 연구 활기 <인천>
연합뉴스TV | 김연아 | 입력 2015.12.24. 17:36 [생생 네트워크]
[앵커]
고구려의 후기 도읍이 평양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 평양의 진짜 위치를 찾는 연구가 정부 지원 아래 진행 중인 사실은 아는 이가 많지 않습니다.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는 연구활동을 신민재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고구려 평양의 진짜 위치를 찾는 연구가 공식적으로 시작된 건 작년부터입니다.
2013년 말 국회 동북아역사특위 토론회에서 이 문제가 제기됐고 이듬해 교육부 산하 한국학진흥사업단의 예산지원을 받아 연구가 본격화됐습니다.
연구에는 고고학과 문헌학, 천문학, 하천 전문가 등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평양을 한 곳에 고정해 놓고 한중 양국의 사료들을 통해 한국사를 해석하려면 풀리지 않는 문제가 많은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조선 성종 때 문신인 최부가 저술한 표해록의 경우 현재의 중국 랴오닝성 랴오양 일대가 고구려의 평양성이었고 그 후손들이 제사를 지냈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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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밑도끝도 없이 환빠운운할 분들은
1.요나라 역사서인 요사(遼史) 지리지가 왜 환단고기랑 같은 류의 책인지..
2.이책이 중국에서 인정안하는 위서인지..
3.이책이 중국에서 인정하는 유사역사책인지등등...아는분있음 정보전달 부탁요~~
요나라 역사서인 요사(遼史) 지리지가 위서라면 정부에다 위서를 기반으로 혈세낭비한다고 항의해주시면 됩니다.
통전(通典)도 마찬가지...위서라면 고구려 평양관련 기사 찾다보면 통전언급한 책 들있으니 해당 언론사에다 위서갖고 장난치지 말라고 항의해주시면 됩니다.
그런것도 없이 무조건 자기들 아는거랑 다르다고 환빠니 유사역사니 하는거...이젠 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