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디든지 문. 기능: 말 그대로 어디로든 연결되는 문 컴퓨터 연필(자동으로 정답을 체크)과 함께 모든 학생들(+직장인들)의 꿈 하지만 컴퓨터 연필은 컨닝인데다가(찡구 도 그래서 안 썼음) 사실 중요한 시험에서는 지정된 필기구 밖에 사용 못하니까....다른 도구들에 비해 '비교적'약해 보이지만 사실 윤리적/실용성을 보면 최고가 아닐까요?
2. 타임머신 기능: 시간여행 타임 패러독스 그게 뭐죠? 먹는건감? 도라에몽에서 논리 구멍을 책임진다. 인간성기사 뿌뿌뿡!
3. 통역젤리(번역 곤약) 기능: 먹으면 모든 언어를 이해/사용 가능 22세기의 아이들은 영어 안배워도 됨 동물 말까지 알아 듣는데...미래에는 고기 먹기 힘들겠네요. 모두 강제 채직주의자화? 어쨋든 간편 글로벌 리더화
4.지구파괴폭탄 기능: 쥐 잡기 덤으로 지구☆파괴 농담이에요...작중 등장은 1번 용도는 쥐잡기 위해서;;
5.만약에 상자 기능: 전화부스에 들어가 "만약에~라면"이라고 말하면 그대로 이루어진다. 사실은 일종의 차원이동 장치로 자신이 말한 조건의 패러랠 월드로 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미래에서는 사회적 실험을 하기 위해서 쓰인다고 합니다. 이동시 그 패러랠월드의 자신이 어떻게 되는지는 불명이지만;; 만화 보면서 정말 가지고 싶었던 도구입니다.
6. 뇌물 막대기+악마의 패스포트 기능: 주면서 부탁하면 뭐든지 들어줌/아무리 악한 일을 해도 보여주기만 하면 제지, 처벌받지 않음 도라에몽의 수많은 정신 조작계열 도구 중 대표적인 것들입니다.(사실 지금 생각나는 것 뿐이지만) 위력으로 따지면 악마의 패스포트>>>>>>>>>>>>>>>>뇌물 막대기 특히 악마의 패스포트는 대상 인원 제한 없음에다가 그냥 보여주기만 해도 효과 발동 악한 사람이 가지면 애초에 주위 사람들은 그게 범죄라는걸 인지조차 못하므로 애초에 막을 생각조차 할 수가 없는...무적의 도구입니다..(왜 가지고 있는거냐 도라에몽) 진구가 착해서 다행입니다만(아이스께끼라니!) 전 덜 착해서 탐났습니다.
7. 미래일기 기능: 쓴다 -> 이루어진다 끝 간단한 설명 간단한 기능 6.이 정신 조작계열 중 최강이라면 현실 조작계열 최강입니다. 미래일기는..뭐 지울 수 없다는 단점 밖에 없네요. 아무리 황당한 것도 그냥 쓰면 됩니다. 예:오유인들에게 전부 이성 애인이 생긴다고 써도 그냥 이루어져 버립니다. 데스노트도 미래일기에 비하면 쓰레기, 참고로 비실이가 이 노트로 진구를 죽이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죽기 전에 태웁니다 데스지우개가 있었으면?
8. 도라에몽 기능:도구 셔틀(+4차원 주머니) 사실 이 녀석도 다른 도구들과 마찬가지 입니다. 모든 로봇최강논쟁은 사실 도라에몽을 빼었다는 전제하에 벌어지는 2인자 결정전. 소원을 "소원을 100개로 늘려줘"라고 하는 것 만큼 쪼잔하지만 이녀석만 있으면 모든게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