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년된 컴퓨터 가족공용으로 쓰다가 저 혼자 쓰고있습니다 최근 tdp? 뻑이나서.. 예전에 고쳣는데 어떻게 고쳣는지 기억이 안나더군요 초록창 쳐보니 다 메인보드인가 씨피유를 갈라는 조언쪽이네요 시모스 손대려다 바이오스?만 뜨고 메뉴창도 다르게 떠서 그냥 포기햇습니다; 서멀구리스 팬뜯어서 발라봣는데 소용 없더군요 쓰는 용도는 자료수집과 문서작업입니당.... 학생이에요
베오베 글 뒤져보니까 최근에 20만원대 견적이 잇어서 이참에 새거 질러버릴까 싶기도 하고 --; 컴퓨터 사양은 아마 메모리?램? 인가.. 2G 하나 달려잇구.. 씨피유?인가 인텔 i4인가... 예전에 사양 적어놓은게 잇었는데 잊어버렸네요 ㅜㅜ 컴퓨터가 안켜져서 지금 확인할수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확실한건 ssd는 없었고 조금 오래된 컴퓨터라 속도가 좀 느려요..
그래서 고민인데 지금 있는 컴퓨터를 돈 더해 고쳐쓰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아예 새 컴퓨터를 사는게 좋을까요? 현재 대학교 2학년인데 졸업할때까진 집에서 혼자 쓰려고하는데.. 고민됩니다 조언좀 부탁드려요 (덤으로 새 컴퓨터를 사도 20만원대 문서작업 컴퓨터를 고른건 성능 좋으면 제가 게임을 너무 많이해서.. 방에서 밤새 게임할까봐 글케 골랏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