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새누리,서울대 안철수 논문 표절 아니다 발표나자 반응이.ㅋㅋㅋ
게시물ID : sisa_2486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진주한량
추천 : 5
조회수 : 443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2/11/16 22:45:20

 

 

새누리, 安논문 표절 아니다 발표나자 반응이

 

서울대 “안철수 논문 표절 아니다…본조사 안해”

 

 

서울대는 표절 논란이 제기된 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의 논문 5편이 표절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결론내렸다.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는 16일 안 후보의 논문에 대해 제기된 의혹을 예비조사한 결과 문제가 없는 것으로 밝혀져 본조사에 회부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연구진실성위는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볼츠만 공식을 인용 없이 기재한 것이 연구윤리를 위반한 것이라 할 수 없고, 이중 게재 의혹도 학계의 일반적인 논문 발표 절차에 따른 것이라 문제의 소지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1993년 안 후보가 공동저자로 발표한 논문은 다른 학회지에 발표된 동일한 교신저자의 논문과 영문 초록이 유사해 부분 표절로 판단되나 주된 책임은 주저자(제1저자 및 교신저자)에게 있어 공동 저자인 안 후보에게는 책임을 묻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연구진실성위는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안 후보의 서울대 의대 1988년 석사 논문 등에 대해 ‘표절’과 ‘재탕’ 등 의혹이 제기되자 예비조사위원회를 구성해 검토해왔다. 3명으로 구성된 예비조사위원회에서는 안 후보의 논문들을 표절로 보기 어렵다는 내용의 결론을 내렸고 연구진실성위원회의 위원 9명도 이 결과를 만장일치로 받아들였다. 

후보 논문 의혹과 관련해 대대적인 공세를 펼쳤던 새누리당은 발을 빼는 모양새다. 박선규 선대위 대변인은 “서울대에서 그렇게 결론냈다면 그렇게 받아들이겠다.”면서 ”여러 언론에서 제기한 의혹에 대해 분명히 답을 하라고 주장하고 촉구한 것은 있어도 새누리당이 앞장서서 의혹을 제기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email protected]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1117500004&ref=nc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