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가정을 합시다... 당신은 백억단위의 자산가...즉..갑부라고 가정합시다.. 또한가지의 가정을 더하자면..당신은 당신의 돈벌이 이외엔 관심없다고 가정합시다. 즉..당신은 탈세건,자식 위장취업이건,부동산 투기건,퇴폐업소 임대업이건.. 다른건 상관않고 자기 배반 채우는 졸부라고 칩시다...
그렇다면 당신은 IMF를 바랍니까? 아니면 바라지 않습니까???
물론 경제가 잘~~돌아가도 나쁠건 없겠죠, 하지만 졸부인 당신은 더많은 돈을 더 쉽게 벌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IMF를 바라겠죠.
IMF가 도래하여 자금의 흐름은 금융권을 빠져나와 부동산으로 몰립니다. 당신은 투기해논 땅이 많죠...자고 일어나면 당신 재산은 0 이 하나 더붙습니다.
아..졸부로 살기 싫으신가요?? 그럴듯한 명함한장 필요합니까? 문제없습니다. 중소기업정도는 당신이 보유한 집이나 건물 하나만 팔아도 당신것이 됩니다. 이제 명세기 당신은 중소기업 사장의 명함을 보유하게 되죠..
중소기업으로는 성에 안찹니까? 괜찮습니다 누구나 알만한 기업도 당신이 원하면 당신것이 됩니다.
명함따윈 필요없고 돈만 더 들어오면 된다구요? 문제 없습니다. 금융권 자금 융통이 안됩니다. 당신께 사채를 권해드립니다 이율은 연 40%만 받아도 되겠습니다. 신채포기 각서든 뭐든 담보는 꼭 잡아야겠죠
또한 당신은 마음껏 줄기실수 있습니다..거지같은 서민들이 한푼 두푼모아 놀러당기느냐고 가는곳바다 교통정체에 인간들이 북적거렸죠? 하지만 지금은 그런 거지같은 서민들은 없습니다. 여유롭게 휴양을 즐기시죠...
아...이제 IMF를 극복할 조짐이 보입니까? 경제가 제자리 찾을 조짐이 보이나요? 그돈안 개미들이 철철흘린 피투성이 껌값주식을 대량 구입하십시오 손꼽히는 기업은 아무리 망해가도 나라에서 서민들 돈뺏아서 국고보조금으로 몇십조씩 갖다 바치니 회사 망할 걱정은 마십시오. 반년이면 두배가 됩니다. 당신은 멋진 주식투자자가 되는것이죠.
경제가 회복되면서 서민들이 집을 장만하려 합니다. 서민들이 생각합니다..아~ㅅㅂ 역시 부동산이구나~~~ 서민들 스스로 집값을 올리는군요~ 당신의 부동산은 계속 계속 당신께 돈을 갖다 바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