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안산 촛불단체 '민사모', 임종인 지지선언
게시물ID : humorbest_2501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민사모
추천 : 25
조회수 : 1803회
댓글수 : 3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9/10/26 01:18:13
원본글 작성시간 : 2009/10/24 16:01:53

※안산·시흥지역 촛불 시민단체 모임인 '민사모'에서 10.28 안산상록을 재선거 관련하여 임종인(무소속.진보야3당 연합) 후보를 공식 지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민사모 지지성명] 안산 상록을 선거에 대한 우리의 입장


▲민사모 카페
  
우리, 민주주의를 사랑하고 도모하는 안산 시흥 시민모임(이하 민사모라 칭함)은 10월 28일 치르게 되는 안산 상록을 재선거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우리의 입장을 밝히는 바이다. 
  
우리는 그간 야권의 후보단일화를 줄기차게 요구 해 왔다. 대통령과 정부 여당의 횡포가 도를 넘어 섰는데도, 그들에 대한 국민의 지지율은 고공 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이는 야당이 그들의 독주를 막아 낼 의지도, 힘도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10월 재선거를 맞아, 우리는 야권에 현재의 엄중함을 수차에 걸쳐 강조 하며, 후보 단일화를 통해 야권의 단결을 촉구해 왔다. 하지만 후보 단일화를 말로만 부르짖으며 자기중심의 아집과 독선에 빠져 있는 야당의 작태를 보며, 우리는 다시 한 번 분노의 숨결을 가다듬는다.

우리는 야당 후보들의 행적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그들이 서민의 편에 서기에 적합한 인물도 아니며, 야권의 단결을 위해 대승적 자세로 먼저 자신을 던질 수 있는 인물들도 아님을 확인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엄중한 상황에 맞서 싸우기 위해서는 야권 전체의 단결과 후보 단일화를 통한 재선거 승리가 절실함을 강조해 왔다. 이를 위해 우리는 야권 후보단일화를 위한 협상에 야당 후보가 성실히 임하여 주기를 요구하였다.

이러한 요구에 대해 그들의 태도는 어떠했는가? 단일화 협상 테이블에 나오지도 않고, 공연한 트집을 걸면서 단일화를 무산시키는데 만 혈안이 되어 있음을 알게 되었다.

이에 우리는 서민을 위한 진정한 후보가 누구이며, 단일화에 진지하게 임하는 후보가 누구인지에 초점을 맞추어 지지할 후보를 결정하였기에, 우리의 입장을 다음과 같이 밝힌다.
  
-우리는 10월 28일 재선거에서 임종인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하였다.

-현재의 엄중한 정세에서 그의 비타협적인 행보는 그가 서민을 위한 참다운 후보임을 입증하였기에, 우리는 임종인 후보를 지지한다.

-현 정부의 독주를 견제코자 하는 국민적 요구로서 단일화를 진정으로 염원한 후보가 임종인이기에, 우리는 그를 지지한다.

-그의 승리는 향후 이 땅의 민주화에 반드시 보탬이 되리라는 믿음이 있기에 우리는 임종인을 지지한다.

-단일화 요구를 무시한 후보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결코 잊지 않을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

  
마지막으로, 임종인 후보에게 다음과 같이 우리의 입장을 밝힌다.

-선거일 마지막까지 임종인 후보로 단일화를 이루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요구한다.

-전국적 현안과 지역에 대한 공약을 향 후 활동의 근본으로 삼을 것을 정중히 요구한다.

-민사모의 지지를 밑거름으로 삼아,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안산 서민의 염원을 풀어 줄 것을 희망한다.
  
2009.10.24.

민주주의를 사랑하고 도모하는 안산 시흥 시민모임
(☞ 카페 바로가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