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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보는 물퇴의 문제점
게시물ID : dungeon_25045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노란게이
추천 : 2
조회수 : 696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09/18 06:30:57
1. 전체적으로 낮은 퍼뎀.

어느스킬이던지 티피만땅을 찍지 않으면 데미지를 뽑기 어려움. 질풍타,단층지격,낙봉추는 퍼뎀이 진짜 미미해서 티피 안찍으면 이계나 진고던에서는 1이나 마스터나 체감이 안날정도. 이번에 사기라고 하는 공참타도 티피 안찍으면 데미지 안나옴. 주로 티피를 무큐기에 몰아주다보니 기본기는 진짜 빈약하기 그지없음. 그렇다고 평타가 쎈것도 절대아님

2. 결함투성이인 중급기술들

거선풍 - 개인적으로 아주 뜯어고쳐야 한다고 생각하는 기술. 현재 이 스킬의 문제점을 나열해보면,
 첫째, 무려 "원거리"스킬이셔서 잠룡모을때 슈아가 없음.
 둘째, 잠룡 모은거랑 안모은거랑 던지는 거리가 차이남. 그래서 가까운적 맞출려면 잠룡을 모으지말거나, 백스텝 두번한다음 잠룡모으고 던져야함.
 셋째, 슈아있는 몹은 빠져나와서 풀히트가 안됌. 슈아없는 몹은 너무멀리밀거나, 이상한 방향으로 밀어서 풀히트가 안됨. 덩치큰 보스몹 상대로는 잠룡모으다가 맞아서 캔슬남. ^오^
저별 - 말이 필요없습니다. 여러분이 개이계에서 물퇴가 바실리스크랑 란제루스를 저별로 띄우는 장면을 상상해보세요.
잠룡 - 이 스킬의 원래컨셉은 기본기를 차징 가능하게 해서 공격력을 증가시키는거임. 지금은 이거때문에 공참타가 사기라 말이많지만 대전이 이전에는 그냥 투기발산 기모으기용 그 이상, 이하도 아니었음. 다른 기본기인 질풍타, 낙봉추 그리고 무큐기에도 적용가능하다면 좋겠음

3. 9셋에만 꿀옵이 붙어있는 크로니클

거병의조각을 제외한 나머제 셋템들은 6셋이 아주 잉여임. 무큐기 뎀증이 하나도없음. 묵시 6셋에 난격 공격횟수2회증가, 데미지15퍼센트 증가가 있으나 그걸 끼느니 균차난격6부위가 더 낫다는게 당연함. 기본기는 공격력 아무리 증가시켜줘봤자 소검웨펀 류심충이 아니라 류심쾌보다도 딜이 안됨. 물론 거병9셋,역습9셋,신풍9셋 (무기12강이상),무쌍2부여 9셋 맞추면 날라다니는게 사실이긴한데, 아무리 모든부위를 차조로 팔아도 9셋 맞추는게 그렇게 쉬운건 아님. 왜냐하면 신하팟을 안껴주니까...

4. 느려터진 공속,이속,캐속

판금마스터리에 공속이 달려있는데도 불구하고 공속이 진짜 정말 답답함. 낫쓰고 싶어도 요즘은 물퇴옵 붙은 낫이 단 한개도없음. 무쌍격은 이계에서 잘 때려박을려면 백금의세계 먹고 공속옵 낫스위칭해야됨.
물퇴는 캐스팅스킬이 무려 4개 (열차,스킹,큐어,슬힐)이라서 머리모자 캐속을 해도 절탑에서 버프 캔슬나는게 너무 빈번해서 이젠 그냥 그러려니 함.
이속은 말할것도 없는듯.

5. 뭔가 부족한 버프스킬
열차는 힘,적중률,경직도를 올려주는데 적중률,경직률은 후반갈수록 있는듯 없는듯 하고 힘올려주는 수치는 20렙 기준 고작 502. 예전에 큐계없고 속강하기 어려울 시절에야 화속적용이 도움이 됬지만 요즘은 이거 무시하고 그냥 명강하는 물퇴들이 더 많은거같음.
투기발산은 만렙 달계 15렙 기준으로 그냥 힘만 542올려주고 지속시간은 10초에 아무리 게이지차는 시간이 빨라도 스킬특성상 무한지속이 불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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