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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이 뭔지도 모르면서 악플다시는분들
게시물ID : humordata_25201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넥빠오지마
추천 : 6/7
조회수 : 1342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05/06/27 17:51:21
★ 사탄 (2005-06-27 17:12:18) 추천:1 / 반대:0 IP:218.152.123.8 나 이런 쓰바.. 간만에 로긴 하게 만드네...푸하하... 맥스5.0 이보시게.. 나 맥스로7년째 먹고사는 사람인데 언제쩍 맥스쓰시나.. 그리구 아까부터 지금까지 그린 뉴비틀 좋아하네 차량 소스 100개 주까? 소스어디서 퍼와서 지가 그렸다구 지랄 떠는 모습이라니... 아.. 위에 그림 맥스인건 아나?... 어디서 퍼온 스샷이신가? 아무리 신의 손이라지만 몇시간안에 그것두 넘스로? 차량모델링을? 그것두 뉴비틀로?.. 푸하하... 웃기지도 않는다. 남들이 몇일씩 밤샘 해가며 그린 그런 그림 스샷을 아무렇지도 않게 퍼와서는 지가 그렸다구 개구라를 치다니 맥스파일 올려봐 씨방세야 바로 띄어준다.. 아.. 진짜 간만에 띵받게 하네 5.0은 2년전 플그램이다.. 아가야.. 가서 더 놀다 와라..응? ★ 사탄 (2005-06-27 17:14:19) 추천:1 / 반대:0 IP:218.152.123.8 아참.. 추가.. 그리고 위 올린 스샷은 하이 퀄리티 모델링인데?.. 넥슨 카트는 로폴이구.. 너 그런건 뭔지나 아냐?... 지랄을 해요 아주... 어디가서 3d 할줄 안다구깝치믄 데진다 /////////////////////////////////////////////////////// 사탄님 님 능력이 않되시는걸 절 탓하면 않되죠 그리고 로우 폴리곤이 뭔 말인지는 당연히 압니다. 맥스는 5.0사놓고 아직도 쓰는거고요 회사에서 쓰는건 6입니다. 그리고 솔리드웍스하고 라이노스나 오토캐드하고 맥스를 같이 씁니다. 저기 위에있는건 안에 아무것도 없고 겉만 꾸민겁니다. 렌더링하는데 3시간걸리고 맵핑은 대충한거죠 뭐 여태까지 한 케릭 모델링파일 다 보내드려야 믿으실련지 지나가다가요 (2005-06-27 15:11:02) 추천:0 / 반대:0 IP:211.240.102.2 두 달 안에 카트 만든다면서.-_- 온라인 대응으로는 왜 안만드는 겁니까?; 온라인 대응, 아이템/스피드 전 구현, 드리프트 구현 까지는 해줘야지 '데모'정도 만들었다는 소리는 하죠. 최소한 클베 수준은 구현해야 '만들었다'라고 얘기하는 거 아닙니까? /////////////////////////////////////////////////////////////////////////// 온라인 하면 서버 님께서 사주실겁니까? 그리고 데모의 정의가 뭔지 아시는지요 클베는 게임을 정식서비스로 내놓기 전에 버그가 없나 이것저것 살피기 위해서 하는겁니다. 이건 게임에 수준에 따라 다르죠.. ★ 변 (2005-06-27 14:03:52) 추천:0 / 반대:0 IP:218.50.28.105 믿고 자시고가 문제가 아니라 저정도는 3D맥스 몇달만 죽어라 파면 저 이상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랜더링 맵핑 도중 스샷 세이브? 랜더링 도중 세이브라.. 이거야 뭐 대충 만드는척 하고 스샷 찍어놓고 만들었다고 하면된다죠 친구중에 변호사가 있다고 하셧죠? 한번 소송걸어보세요 참 돈 쉽게버신다 생각드네요 ////////////////////////////////////////////////////////////////// 물론 쉽겠죠 그런데 여기서 주의할점은 렌더링이라죠~ 맵핑은 오후에 나가야 됬어서 대충했던거고요.. ffs (2005-06-27 13:49:48) 추천:0 / 반대:5 IP:220.77.124.184 그지시키 돈없어서 환장했나 완전 지가 노예네 /////////////////////////////////////////////////////////////// 내 돈에 환장했습니다 ^^ 역시 (2005-06-27 09:30:26) 추천:20 / 반대:3 IP:218.49.42.28 저도 게임 만드는거 배우는 입장인데 대단하시네효 두달이면 카트라이더 같은거 만드신다니 그렇다면 님이 얄미운 넥슨대신 카트라이더랑 똑같은 겜 만들어서 무료로 써비스 해주세욥 카트라이더 사용자 천만이니 100원씩만 받아도 10억이네요 힘내세요 님이 겜만들어서 하면 대겟네요 카트라이더 하지말고 /////////////////////////////////////////////////////////////////////////// 우선 전 재 친구랑 같이 만든다고 했고요^^ 님께서 홍보해주신다면 생각해보죠 그리고 게임 잘 만들었다고 무조건 성공하는건 아니라죠? /////////////////////////////////////////////////////////////////////////// 웃기네1 (2005-06-27 10:05:57) 추천:7 / 반대:2 IP:61.250.113.24 진짜 보자보자 하니까 웃기는군요 넥빠오지마님 .. 2달이면 만든다구요?? 지나가던 개가 웃겠습니다.. '사운드는 아무게임에서나 퍼오고' 푸하하하 2달동안 둘이서 트랙몇개나 만드실수있을꺼 같아요??.. '카트정도의 게임'? 카트가 사운드 대충 아무게임에서나 퍼온 그럼 게임입니까? /////////////////////////////////////////////////////////////////////////////// 네 지나가던 개가 웃었습니다 ^^ 장난이고요.. 제가 언제 카트가 대충 사운드 퍼온 게임이라고 했습니까 제가 만들때는 그런다고 했죠 그리고 트랙은 1개만 만든다고 했습니다^^ 와핫할 (2005-06-27 10:08:23) 추천:15 / 반대:0 IP:211.229.212.131 솔직히 무슨 두달만에 만든다는건 오바 맞고.. (이런 게임은 게임이 문제가 아님. 네트워크 부분이 힘들어서 개발인원이 많이 들어가는 것. 그 게임 잘만든다는 일본 놈들 도 오직 그 게임에 '온라인을 적용' 하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우리나라한테 배우네 뭐네 했었음.) 불매운동은 넥슨게임의 특징인 초딩이 많다는 것 때문에 힘들듯.. 뭐 어른 유저들만 빠져도 꽤 타격은 되겠지만서도.. 그리고 어차피 초딩이고 어른이고 나발이고간에 WOW 도 불매운동 한답시고 쇼하다가 못참고 다시 하여 흥행시키는게 우리나라 게이머들 수준인데 퍽이나 불매운동 되겠다 ㅋㅋㅋ. 내가 사장이라도 한국 게이머들이 반발하는거 그냥 무시하고 등쳐먹겠다. 어차피 게임만 재미있게 하게 만들면 알아서 시들해지고 식어서 다시 돈줄로 컴백할텐데 말이지. //////////////////////////////////////////////////////////////// 이 분께서 말한건 딴지 걸께 없네요.. 다 맞는말이라서;; sfwe (2005-06-27 10:13:19) 추천:1 / 반대:0 IP:222.108.100.173 두명이서 두달만에 카트를 만든다..... 열댓명이 달라붙어서 만들어도 족히 5~6달은 걸리는게임을 두달만에.. 3D게임은 프로그램과 디자인만으로 끝나는게 아닙니다... 베껴서 만들어도 원본 분석하는대만 두달 이상 걸릴겁니다... ㅡ,.ㅡ;; ////////////////////////////////////////////////////////////////////////////// 그건 다 사운드 네크워크 문제 버그 홍보 등등 때문에 그러는거죠.. 제가 2달동안 만드는게 돈벌려고 하는것도 아닌데 이것들 다해서 뭘 하자는건지;; ★ 차 (2005-06-27 10:38:12) 추천:2 / 반대:1 IP:211.63.149.78 ㅋㅋㅋㅋㅋ 글쓴이님... 카트같은 게임은 님도 만드신다구요~ 한번 만들어 보시죠? 참 말씀을 쉽게 하시네... 모든게 다 그렇게 쉬우시면... 지금 이런곳에서 하지말자 욕하자~ 이러시지말구...그시간에 게임하나 만드셔서 넥슨 눌러버리세요... 님이 만든게임만하게... /////////////////////////////////////////////////////////////////////////////// 그래서 제가 2D, 3D 디자인에 참여한 게임이 전세계에서 하고 있잖습니까.. 게임개발자 (2005-06-27 10:55:00) 추천:12 / 반대:5 IP:220.118.17.246 아쒸..... 개임 개발해보지도 않은 놈들이 말이 많어... 응?.. 너희들 말로는 뭐든 만들겠다. 진짜 보다보다 열받아서 ㅡㅡ; 기간? 개발자 개개인의 실력에 따라서 2달만에도 나올수 있고, 1년걸려서 나올 수도 있는거다. 그리고, 자기 앤진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카트? 한달만에도 만들어. 물론 생으로 처음부터 만들면 10개월도 더 걸리겠지. 기존에 네트웍소스 서버 소스 자기가 어느정도 구축해놓은게 있다면 말은 틀려져서 그런거야. 그리고 사운드? 누가 개발자가 직접 만드남. 다. 외주줘서 만드러오는데 말이야. 그리고, 개발.. 언제 끝내든 개발이 다가 아니야. 서비스 정책결정과 또 버그 수정과 업뎃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생명이 틀려지는거 아니야. 모든걸 잘 이루어 오다가 서비스 정책 결정이 최근들어서 미친듯 폭주하는 넥슨(돈맛좀 봤다는거지). 그래서 지금 불매 운동하자는거 아니야? 물론 넥슨게임이 오래전부터 구렸어. (넥슨이 허드슨사의 붐버맨을 배낀 배경이라도 알어? 국내 모 업체에서 붐버맨 라이센스 따서 개발하던 중에 넥슨 사장이 그 회사 방문했다가. 라이센스고 뭐고 돈될거 같으니까. 기술력좀 되는 개발자 셋 붙혀서 만든게 bnb 자너.본래 붐버맨 라이센스 가지고 국내 네트웍버전 만들던 애들.? 손해 엄청봤지. 그리고 카트 어떻게 된 배경인줄 알아? 중소 개임업체에서 카트 비슷한 게임 개발 하고 다른 중소 개임업체에서도 유망할거 같아서 게임 개발에 들어가니까. 넥슨에서 그거 보고 자기내들도 유망하겠다 싶어서 만든거 아니야. 남들처럼 고민해서 만든게 아니라. 그래서는 고민해서 만든 업체들은 전부 망했지. 물론 넥슨보다 기술력? 떨어지지 그러니 망했지. 하지만 망한 그들은 배끼진 않았지. 창조 작품으로 봐서는 다 개성이 있고 좋았어.) 어쨌던가네, 잘좀 알고들 지꺼려. 아주 머리가 돌아 가시겠다 응? 개발은 기간이 중요한게 아니야. 개발자 각자의 실력 여하에 따라서 틀려진다구. 넥슨게임 증오하는게 그런 이유야. 개발자 각자의 실력은 아주 좋아. 근데, 제 5의 미디어라 불리우는 게임도 역시 창조물이고 예술 작품이란 말이야. 그런데 넥슨은 그런 창조력은 무시한다는 거지. 어쨌든 벼라별거 가지고 딴지좀 걸지마. 그리고, 무조건 불매라고 해서 막소리좀 하지마. 불매 할려면 그 회사 단지 배겼다는 이유 말고 왜 배꼈는지. 넥슨으로 인해서 망한 업체가 얼마나 많은지 한번 알아봐. 건설적으로 안티운동좀 해보라구. 나는 넥슨 안티할 생각 없다. 안그래도 개발한다고 바쁜데 그런거 신경쓰면 좋은 게임 못만들자너. //////////////////////////////////////////////////////////////////////////////// 맞는말 원츄 랄랄라으어어 (2005-06-27 16:06:20) 추천:0 / 반대:0 IP:211.116.141.52 반대 먹을 건 알지만... 정말로 저와 친구 5명만 모으면 2달안에 카트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_-; 거짓말이 아니고 충분합니다. 카트 정도의 게임은 그리 높은 수준의 기술과 서버운용기술이 필요하지 않거든요. 3d엔진은 카트정도 일주일이면 떡을 칩니다. 다만- 그래픽 작업에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카트가 워낙 저화질 텍스쳐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리 오래 걸리진 않겠죠. 특히 서버 운운하시는데 카트에 사용된 서버기술은 여타 온라인 게임에 비해 매우 단순합니다. 그정도 데이터베이스 구축하고 관리하는게 별로 어렵지 않아요. (농담 아닙니다. 학교에서 나왔던 연구과제인데- 간단한 카트제작도 했습니다.) 다만 백지 상태에서 재미있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을 만들어 봐라. 이렇게 주문을 하면 6개월이 걸릴지 1년이 걸릴지 모릅니다. 일단 계획부터 세워야죠. 어떤 게임을 어떻게 만들어야 사람들이 많이 즐기고 인기가 좋아 투자금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을까- 이걸 결정하는데만도 3개월은 걸릴 듯 합니다. 그 다음 게임을 만들어 나가면서 이것저것 더 재미있게 할만한 아이디어 나오면 다시 수정하고- 때때로 메인 프로그램을 다시 짜야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잡설이 깁니다만... 새로운 게임이 아니고 그냥 운영 가능한 카트와 거의 같은 게임을 만들어라- 이렇게 주문하면 저와 제 친구 5명 정도의 팀으로도 금방입니다. 넥슨이 욕을 먹는 것은 다른 게임의 아이디어를 너무 쉽게 도용해서 입니다... 게임 개발 자체는 그리 어려운 부분이 아니지요.. 다만- 리니지2나 와우같은 서버의 운용이나 또는 둠3, 언리얼 엔진... 뭐 이런건 응용수학을 하면서 프로그래밍을 할 줄 아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만- 게다가 이런건 하드웨어적인 처리방법도 알아야 최적화된 코드를 짤 수 있으니 아무나 하는게 아닙니다... -_-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죠- 허어. 하지만 카트는 그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어찌됐든- 저도 카트는 합니다만- 넥슨이 그냥 상업적 기업이 되느냐 아니면 온라인 게임계의 거장이 되느냐는 앞으로의 행보에 달려있습니다. 그만 베끼고 이제 스스로 참신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때입니다. 넥슨- ///////////////////////////////////////////////////////////////////// 이것도 맞는말 원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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