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요즘 굴리고 있는 사제 용벨렌 덱(조언 부탁드립니다)
게시물ID : hstone_2523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말가니스
추천 : 0
조회수 : 634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5/09/02 19:34:40
옵션
  • 본인삭제금지
Hearthstone Screenshot 09-02-15 18.42.18.png
 
원래 사제는 그냥 일반 벨렌정분덱에 알렉 추가한 형태로 즐겜용으로 굴리고 있었는데, 용사제가 초반이나 어그로덱에 강한 대신 확실한 피니시가 없다는 단점이 있다고 해서 두 덱을 섞어봤습니다.
 
킬각 잡는 키카드는 알렉/벨렌/정분2장이고 타우릿산으로 벨렌정분이 10코에 다 나갈 수 있는 상태에서, 9턴 알렉 10턴 벨렌정분정분이 당연히 제일 베스트입니다. 꼭 완벽하게 잡을 필요는 없고 알렉-정분2장, 벨렌-정분 정도로만 잡아도 초반 필드전 안 밀렸다면 충분히 킬각 잡을 수 있습니다. 벨렌이 나가서 살아있다면 아키나이-영능이나 이세라가 던져준 광역 10딜 깨세라, 신폭 정도로 추가딜 넣을 수 있으면 더 좋구요.
 
일반적인 용사제처럼 굴리면서 필드 상태를 우세하게, 아니면 비슷하게라도 끌고 가면서 비룡이나 벨선(주문 공격력 +1)받은 하수인을 살려놓은 상태로 벨렌콤보가 나가는 방식이고 상대 피가 많다 싶으면 알렉으로 피 깎고 제압기 빼주면 됩니다.
 
카드 채용이유
 
벨렌의 선택 : +2/+4 버프는 하수인 생존성을 높혀줘서 필드싸움에도 큰 도움을 주는 버프인데다가 주문 공격력 +1로 좀 더 빠른 킬각을 잡을 수도 있다는게 장점이라 채택한 카드입니다. 한 장 더 넣고 싶었지만 패가 말릴 가능성이 클 것 같아서 포기.
 
아키나이 영혼사제 : 4코에 아키치마나 6코에 2딜 저격과 함께 나오면서 어그로를 끌어주기에도 좋고, 살아있다면 매턴 2딜 저격을 넣을 수 있으니 더더욱 좋소 +일반적인 용사제와 달리 서리아귀나 실바 등이 배제됐기 때문에 필드를 장악할 수 있는 수단으로 아키치마 콤보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두 장은 계륵인 듯한 감이 없진 않지만, 두 장 안 넣으면 필요할 때 안 잡힙니다. 그냥 4코에 염구나 침묵빼는 어그로용 하수인이라 생각하고 쓰셔도 되고, 벌목기같은 4코 존엄 카드나 3코 이교도나 나이사등 필드 싸움에 더 힘을 실을 수 있는 하수인을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치유의 마법진 : 초반에 밀리고 있을때 아키치마콤보를 쓰기 위한 것도 있지만 용사제덱의 하수인들은 대부분 고체력이 많고 필드싸움 후 회복으로 정리 이득을 최대로 살릴 수 있어서 채용.(+북녘골로 드로우까지 볼 수 있다면 베스트) 혼자 떨어져 있을 때는 어쩔 수 없이 아키나이보다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한 장만 넣었습니다.
 
고통/죽음 : 초반의 마나지룡/토템골렘/죽군 등의 부담되는 하수인이나 후반의 누더기 등의 공격력 낮고 처리가 귀찮은 하수인들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고통과 빅덱 상대용 죽음. 별다른 이유 없네요
 
하늘빛 비룡 : 일반 용사제 덱이었으면 한 장만 넣고 타락자를 하나 더 넣었을 것 같지만... 이 덱의 피니시용 카드가 주문이고, 키카드를 모아야 하는 덱이니 타락자보다 더 가치있는 하수인이라고 생각해서 두 장. 대신 타락자가 한 장이 되었죠.(아키나이 한 장을 빼신다면 타락자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시너지도 좋고 필드싸움에도 좋은 전함)
 
신성한 폭발 : 광역기 + 북녘골 시너지. 비트기사도 많고 뱀과 개를 미친듯이 풀어대는 냥꾼에도 강해집니다. 벨렌 연계로 쓸 수 있으면 더 좋고, 아니어도 신성화보다 딱 1턴 타이밍 늦는 광역기라 생각하시고 쓰는게 맘 편해요 물론 미친듯이 신병을 풀고 버프까지 먹인 5턴 우서 앞에서 안 뜰때는 미친듯이 답답하지만, 주문 공격력을 +1만 올려도 손놈/병참버프 신병/말가 버프받은 임프들/기계덱의 대부분의 하수인들을 정리할 수 있다는데 의미를 둡시다.
 
박붐/이세라 : 후반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채용. 실바도 넣을까 했지만 요즘 위니/비트덱이 너무 많아서...
 
대체 가능 카드
 
알렉스트라자 - 말리고스,얼굴 없는 배후자,크로마구스
-알렉의 채용이유는 1. 서로 하수인을 거의 다 소모하고 피가 많이 남은 상태에서(즉, 탈진까지 가봐야 할듯한 상황에서) 깜짝 킬각을 잡고, 2. 제압기를 제거해서 벨렌을 안전하게 등판시키기 위함. 입니다. 말리고스의 주문 공격력 +5나, 얼배자의 타우릿산 복제로 코스트 급감/벨렌 복제로 인한 데미지 급상승,크로마구스의 키카드 복제로 인한 킬각 콤보 2연타 등의 효과를 보고 제압기를 제거하는 역할도 수행 가능합니다.
 
 
지금 등급올리면서 쭉 쓰고 있는데, 몇몇 계륵인 카드들도 보이고 한 장 말고 두 장 있었으면 하는 카드들도 몇 장 있네요. 더 굴려봐야 할 듯... 조언 좀 많이 부탁드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