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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루가 잡으시는 분께
게시물ID : gametalk_2540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KNDM
추천 : 1
조회수 : 1626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2/05/31 11:21:41
저도 아직 몬헌 플레이 타임 500시간 정도밖에 안되는 꼬꼬마지만 나루가잡다가 자꾸 누우신다는 분께 몇 가지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3rd 플레이 중이시겠죠?)

1. 쟈기S 거너셋은 방어력이 매우 낮습니다. 다 끼면 아마 공업(소) 하나 붙을 건데, 이걸로는 사실 큰 효과를 보기가 힘들죠. 귀인약 하나 빨거나 온천에서 음료수 하나 먹으면 커버되는 수치라서, 가급적이면 공업(중) 이상의 수치를 노리시길 권합니다.

2. 추천하는 복장은 마귤S셋입니다. 마귤 셋은 하위에서도 활 유저한테는 매우 좋은 셋입니다.
모으기 단축, 함정꾼 이 두 개가 메인 스킬이고 폭사주(폭탄 강화) 두개 달면 폭탄 강화가 뜨던가 할 겁니다.
제가 상/하위에서 활로 몹을 잡는 패턴은 일명 '수면 폭질'이라고 해서, 수면병+수면강화가 달린 활로 몹을 잠재운 뒤에, 폭탄으로 데미지를 주는 방식입니다.

수면 시에는 폭탄을 통해 들어가는 데미지가 1.5배가 됩니다. 수면병을 이용해 잠재운 후(보유량+조합량을 합치면 최대 3회까지 잠재울 수 있습니다. 다만 잠드는 횟수가 겹칠수록 잠자는 시간이 짧아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폭탄을 이용해 약점 부위에 공격을 가하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단, 폭탄(큰 술통 폭탄)을 두개 이상 겹친 후 터트리면 둘 중 하나의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주의를 요합니다.

3. 티가 애로우의 경우 제 기억으로는 회심률에 마이너스 수치가 붙어있는데, 이 수치가 마이너스라면 '회심이 발생하지 않음'으로 판정되는 게 아니라 '역회심 공격'이 발생하게 됩니다. 공격 적중 시에 검은 색으로 이펙트가 뜨면, 이게 바로 역회심입니다. 이 때에는 무기가 원래 가지고 있는 데미지보다 적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4. 거너 계열 무기에도 거리에 따른 데미지 증감이 있습니다. 활의 경우 적과 근접한 상황을 기준으로 거리에 따라 각각 1.0, 1.5, 0.7, 0.5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즉, 높은 데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거너 계열 무기라도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루가크루가의 경우 이동속도가 빠르고, 플레이어가 인지하는 것보다 꼬리의 타격판정이 약간 길기 때문에 거리 판정에 주의를 요합니다. 근접의 경우는 360도 회전 공격시 앞 다리나 몸통쪽으로 굴러서 피할 수 있지만, 거너의 경우 공격판정 안에 있을 때 일정 거리 회피를 하더라도 간발의 차이로 데미지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무기의 특성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대검

공격 속성 : 참(斬). 평타 1타 후 아날로그 위+세모는 타(打)

-장점
모든 무기 중 평타 한 방의 공격력이 가장 높음
가드 사용가능

-단점
사용 후 딜레이가 김.
발도 시 이동속도가 낮음.
가드 시 예리도가 큰 폭으로 깎임.


2. 태도
공격 속성 : 참(斬)

- 장점
귀인베기로 최대 1.7배까지(적 예리도) 데미지를 상승시킬 수 있음.
아날로그 좌/우+세모,동그라미로 회피베기 사용 가능

- 단점
귀인 베기의 경우 막타(회전하면서 납도하는 공격)를 맞추어야만 예리도가 상승함.
방어할 수 없음.


3. 한손검

공격 속성 : 참(斬). 동그라미(방패 공격)는 타(打)
-장점
발도 상태에서 아이템 사용 가능
방어 가능

-단점
데미지가 낮음.(하위까지는 그렇저렇 버티나, 상위로 가면 다른 무기들에 비해 효율이 떨어짐


4. 쌍검
공격 속성 : 참(斬)
-장점
모든 무기 중에서 가장 높은 초당 데미지를 가지고 있음.(공격 속도가 빠름)
귀인화 가능(귀인화 시 데미지 상승)

-단점
방어할 수 없음.
귀인화 후 난무계열 공격 사용 시 무방비


5. 해머
공격 속성 : 타(打). 기본적으로 모든 공격이 감기 속성
-장점
공격 자체에 감기 속성이 붙어있음.
머리 가격 시 스턴

-단점
가드 불가
딜레이가 다소 김


6. 수렵적
공격 속성 : 타(打)

-장점
음율을 맞추어 여러가지 버프를 걸 수 있음.

-단점
해머와 동일


7. 랜스
공격 속성 : 참(斬)
-장점
긴 리치
가드 가능
대쉬 공격 가능(이걸로 도망가는 것도 가능)
카운터 공격의 공격력이 높음

-단점
발도 상태에서 이동속도가 느림.
기본적으로 찌르기 공격 위주라 컨트롤을 요함
회피 시 구르기가 아닌 스탭


8. 건랜스
공격 속성 : 참(斬)
-장점
가드 가능
포격 및 용격포의 데미지가 높음.

-단점
회피 시 구르기가 아닌 스탭
포격 시 탄 소모(재장전 필요)
발도 시 이동속도가 느림

9. 슬래쉬액스
공격 속성 : 참
-장점
속성찌르기의 데미지가 높음
속석병 장착으로 인해 특정 속성을 공격하는 것이 가능

-단점
발도 시 이동 속도가 느림.
형태 변형 시 시간 소모
가드 불가


10. 라이트 보우건
공격 속성 : 탄
-장점
빠른 공격 속도.
탄 한발로 여러발 발사 가능.

-단점
가드 불가.
그 외엔 거의 없음.

11. 보우 건
공격 속성 : 탄
-장점
실드 장착 시 가드 가능
라이트 보우건에 비해 공격력 보정치가 높음(같은 탄이라도)
앉아쏘기 시 단 시간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음.

-단점
발도 시 이동속도 느림.
납도가 오래 걸림
보통탄 위주의 공격을 해야함.


12. 활
공격 속성 : 탄. 동그라미 누를 때의 근접 활 공격은 참
-장점
속성강화가 붙어있어 특정 속성 강화 가능.
2단계 차지 이후 곡사 가능(도볼베르크같이 약점이 등짝인 녀석들 노리기 쉬움)

-단점
라이트 보우건, 헤비 보우건에 비해 발사 속도가 느림(탄종별로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나 챠지를 해야 하기 때문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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