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불만있는 쪽에서 문제 삼고 있는 것.
1.기존의 크레딧으로 구매 불가.
2.한정판은 인정하나, 이것에 랜덤성을 붙인게 가장 문제. 유료구매를 통해 따로 여름 코인을 만들던지 해서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어느 정도 보장을 해주는 시스템이 있어야 함.
상관 없다는 쪽.
1. 게임 내 능력과는 상관이 없는 별개의 아이템이다.
2. 한정기간동안에 레벨업을 통해서도 상자를 구할 수 있다. 완전 유료 판매 아이템이 전혀 아님.
개발자 코멘트
1. 모든 유저가 시즌 아이템을 입고 뛰어다니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시즌맞이 아이템들이 아주 특별하며 굉장히 귀한 가치를 갖기를 원함)
extra special and very rare
2. 모든 유저가 모든 시즌 아이템을 갖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지도 않는다.
3. 내년에 다음 기회가 있을듯? (추측성 발언이지만, 시즌별로 한정 아이템을 내 놓는다면, 이전 시즌의 아이템은 다시 구할 기회가 있을듯합니다.)
판단은 각자가.
개인적으로는 캡콥 같은데서 DLC 생각하면 정말 혜자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게임 회사에 비해 비교하는 상대적인 부분 빼고 생각하자면, 이전의 블리자드 사상 가장 공격적인 과금유도임은 확실합니다.
그러나 완전 유료 판매만을 하는 건 아니고, 한정이라는 의미가 갖는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충분히 납득할 만 한 것 같아요,
물론 저도 한정 + 랜덤성의 콜라보가 논란의 문제는 있다고 봅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