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환단고기라는 책은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판타지 소설이군요.
게시물ID : freeboard_25519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LAW]F.A
추천 : 3
조회수 : 396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07/09/23 00:33:33
우리나라 역사를 반만년이 아닌 일만년으로 올려잡았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그 책을 마치 복음인마냥 신봉하는 '환빠'들에 대한 진지한 글을 정독하고 왔습니다.

그래놓고는 환단고기에 대한 과학적이며 논리적인 반박글을 제시하는 사람에게는 '친일사대주의자'라며 비난하고, 정작 반박글에 대한 반박으로는 '위증'이며 '조작'이라는 주장 하나로 일관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우리 나라 역사에 대하여 자부심을 가지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 자부심이 심해져 자만심으로 변질되면 중국의 '동북공정'이나 일본의 '새로운 역사교과서'와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방송되는 태왕사신기에도 마치 우리나라에서 영토를 확장한 왕이 광개토대왕 하나밖에 없다는 식으로 제작되었다는 사실에 좀 놀랐습니다.
(김모 PD : "역대 왕 들중에 유일하게 영토를 확장시킨 왕이 광개토대왕")

다른나라를 정벌하여 자국의 영토를 확장한 왕은 삼국시대만 해도 이렇게 많습니다.


----------------- 인용 (http://orumi.egloos.com/)

신라 5대왕 파사 이사금.
 - 재위 23년(102) 음즙벌국, 실직국, 압독국 정벌. 
       26년(105)  실직국 반란 정벌.
       29년(108) 비지국, 다벌국, 초팔국, 굴화아촌 정벌.

파사왕 생전에 신라의 영토는 몇 배로 불어났고, 7국 1촌을 정복했다. 김모 피디의 머리 속에는 신라 왕은 우리나라 왕이 아닌가? 삼국사기 기록을 보면 다른 나라를 멸망시킨 신라왕은 유리, 탈해, 파사, 지마, 벌휴, 조분, 첨해, 법흥, 진흥, 무열, 문무왕 등 11명이나 된다. 그럼 백제는?

시조인 온조가 이미 마한을 멸망시켰다고 하며, 일본서기에 따르면 성왕이 또 여러나라를 정벌했다. (이 나라들을 전남 지역의 마한 잔존세력으로 보기도 한다.)

또한 고구려는? 광개토왕 이전만 살짝 훑어보자.

동명성왕 - 비류국, 행인국, 북옥저.
유리왕 - 양맥.
대무신왕 - 부여, 개마국, 구다국, 낙랑국.
태조왕 - 갈사국.

-------------------- 또 인용

광개토대왕을 칭송하는 것은 좋다. 하지만 다른 선조들을 깎아내리면서 광개토대왕을 빛나게 하는 것은 넌센스에 불과하다. 또한 김모 피디에게 제대로된 역사를 전달하지 못한 역사학계도 더 반성해야 할 것이다.

--------------------



국사공부하다가 자료 좀 찾아보러 인터넷 서핑 좀 했다가 5시간동안 마우스만 붙잡고 있었네요 ㅠ_ㅠ

심심하신 분들은 중간에 제가 인용한 저 블로그에 한번쯤 들려보세요.

이 분야에서 꽤 유명하신 분의 블로그입니다. (제 블로그 아니에요.....진짜)

역사에 별 관심이 없으신 분이라도 흥미있게 볼 만한 내용이 가득하더라구요. 

교과서에 나와있는 사실, TV에서 나오는 사실, 통설로 알려진 사실의 허구와 진실이라던지..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