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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초반 운영 팁
게시물ID : gametalk_25620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갓초코
추천 : 7
조회수 : 2004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5/05/29 17:36:13
우선 저는 히오스를 많이 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게 잘 하는 편도 아닙니다. ㅜㅜ 

(저는 알파때부터 했지만, 최근에 채널이 활발해지면서 오유 채널에서 5인팟을 많이 하는 유저입니다.) 

 

최근 오픈배타와 함께 신규 유저분들이 많이 유입되면서 

/오유 채널에서 빠대팟이나 영리팟 또는 내전까지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는 걸로 압니다.
 
즐기려고 하는 게임이지만, 게임 초반부터 레벨차이가 많이나고 많이 밀리면 속상하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다 같이 게임 더 재밌게 하고자 짧막한 초반팁 작성했습니다 ㅎㅎ
 

조금 주관적일 수 있으니, 이건 아니다 싶은 점이나 고쳐야 될 점은 댓글에 말씀해 주세요 ㅎㅎ
 

PC로 작성했습니다.
 
-1레벨 싸움은 무의미 합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문이 열리면, 1레벨에 보통 미드 라인쪽으로 5명이 우르르 달려가서 서로 간을 보다가 1레벨 싸움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상대에게 물리는 경우도 포함) 사실 1레벨 싸움은 의미가 없다고 보셔도 무관합니다. 그 때 영웅킬에서 나오는 조금의 경험치 차이는 사실 라인의 돌격병 경험치보다 적습니다. 바꿔 말하면, 1레벨 싸움에 이기든 지든 극초반에 한 라인의 돌격병 경험치를 놓치게 되는 쪽이 더 손해입니다.
(물론 중후반에 상대 영웅을 킬 할 경우 챙길 수 있는 이득은 경험치 이외에도 생존한 영웅 수 차이로부터 오브젝트 획득/포탑철거 등 이외의 더 큰 이득이 부가적으로 있기 때문에 킬은 중요합니다.)
(사실 1레벨 싸움 하지마세요 라고 말하고 싶어요 ㅋㅋㅋ)
 

-게임 초반에는 라인을 절대 비우지 마세요.
특히 궁극기가 생기는 레벨 10까지는 미니맵을 봤을 때 빈 라인이 없어야 합니다. 아군이 죽어서 빌 경우에는 다른 아군이 그 라인으로 경험치를 먹으러 가주어야 합니다. 웬만한 상황보다는 초반 라인 경험치 먹는 것이 훨씬 더 이득입니다! 초반에 심한 엄청난 킬 수 차이가 있지 않는 이상, 라인 경험치를 더 잘 챙긴 팀이 먼저 10렙을 찍게 되고, 그 때 궁극기를 이용해 상대 영웅 킬 이후 이득을 챙겨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 상대는 내라인에 4명이나 내가 죽었는데, 우리팀은 왜 안와주냐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물론 안죽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4명이 와서 어쩔 수 없이 죽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적들이 챙기지 못한 라인경험치를 우리 팀은 챙김으로서, 동등한 경험치는 동등해 지거나 큰 맵일 경우 오히려 우리 팀이 경험치가 앞서 나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초반 오브젝트를 다 무시하고 라인 경험치를 먹는 것은 당연히 안 됩니다. 초반이라도 오브젝트 싸움에는 반드시 합류를 해야 하나, 분명 질 싸움인데도(영웅 수가 우리팀이 더 적다거나) 무리하게 들어가서 싸워서는 더 손해가 커집니다. 상황을 보고, 오브젝트 싸움에서 우리팀이 확실히 불리하다 싶으면 조금씩 견제만 해서 시간을 끌고, 라인으로 빨리 복귀해 경험치를 조금 더 챙기는 것이 초반에는 훨씬 좋습니다.
 
 
쓰다보니 생각나는 히오스 다른 팁이라기보다 정보를 적었습니다.
 
 
-허무하게 잡은 용병캠프가 죽어서는 안됩니다.
용병 캠프는 2분에 처음 나옵니다. 우리 팀이 용병 캠프를 잡으면 우리 팀에게 경험치를 줍니다. 그런데, 상대가 그 용병을 잡으면 같은 경험치를 또 얻게 됩니다. , 용병을 잡는 것만으로는 이득이 전혀 없습니다. 용병을 잡고 용병으로 챙길 수 있는 이득이 있을 때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포탑의 체력을 뺀다거나, 포탄의 개수를 줄이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이득이겠죠.
하지만 예를 들어, 우리 팀이 열심히 기사단을 잡아 라인으로 보냈는데, 기사단이 뚜벅뚜벅 걸어가다가 상대 제이나와 테사다르가 라인 중간에서 그냥 다 잡는 상황이 나왔다. 오히려 잡는 동안 라인을 비운 우리 팀 쪽이 손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인을 미는 방식이 이득입니다.
라인을 밀 경우 상대방 보다 빠르게 경험치를 먹을 수 있고, 상대 포탑의 체력을 깎거나 포탄 개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어쩌면 다음 적 돌격병이 오기 전에 다른 라인으로 로밍을 가서 이득을 챙길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라인을 밀 경우 상대 영웅의 로밍에 취약해집니다. 특히, 체력이 많이 없는데 라인을 밀다가는 상대 노바에게 바로 암살을 당하겠죠. 미니맵과 상대 영웅이 무엇인지를 보고 상황에 따라 밀어서 이득을 취할지, 당겨서 안전하게 경험치만 먹을지 정해야 합니다.
 
 
쓰다보니 재밌네요 ㅋㅋㅋ
모두 즐히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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