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은
빨룬 : 마관
노랑 : 방어
파랑 : 성장 마방 or 방어
왕룬 : 돈룬 or 이속 or 고정체력
마스터리는 4/5/21.
라인전 단계
처음엔 적 조합을 봐가면서, 짤이 강한 챔프가 아니면 5와드 1핑와로 시작
인베의 위험이 있는 부쉬에다가 적절히 1분 와드를 설치, 리쉬를 해준다.
처음엔 인베이드 대처를 위해서 q를 먼저 찍는다.
스킬 트리는 q - w - e - w - w - r
선마 순서는 w 선마, 그다음 q, 그 다음 e.
q는 라인전 포킹용, e는 그냥 슬로우도 뭣도 아니고, 그냥 패시브 적용시키기 위한 적절한 광역기. 미니언에게 쓰는건 금지.
라인전 단계에서는 부쉬를 장악한다.
럭스의 더럽게 긴 사거리를 활용하기 위해서 포션과 요부를 포기해 가면서까지 핑와를 산거다.
사실 마나라는 것 자체가 관리 가능한 자원이라, 요부를 안들어도 마나가 심각하게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아본 적이 없다.
부쉬를 장악해서 무엇을 하냐면,
q짤을 계속 맞추는거다.
물론 계속 날리는 것이 아니라 적절할 때 날려서 맞추고
부쉬에서 나와서 평타를 때리고 다시 부쉬로 들어간다. 패시브 때문에 딜이 제법 들어간다.
이럼 나만 때리고 적은 못때린다.
그리고 궁이 쿨이 돌아오는 족족 q - r 을 적중시키도록 하자. 럭스 궁은 라인전 단계에서 그저 원딜이 킬하기 쉽게 양념해주는 정도밖에 안된다.
그리고 패시브를 터뜨려서 라인전 딜교환을 수월하게 하는 것일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한타때는 뭐 브루져에게 q 맞추고 대강 날린다음 그 뒤로는 무조건 원딜 보호만 하는 정도로 존재감이 떨어지지만,
둘다 템이 안나온 시점에서 럭스의 q - r 은 겁나게 아프다.
하긴 첫 귀환 전 까지는 미드라이너가 봇에서 죽치고 앉아서 딜만 넣고 있는 것이니까.
첫 귀환시에 루비 수정(가능하면 시약석) or 케이지의 행운과 와드를 꽉꽉 채워온다. 물론 핑와는 잊지 않는다.
부쉬 안이 안보이면 대체로 럭스의 스킬샷을 잘 맞아준다. 그러므로 부쉬를 장악해서 시야를 차단해야한다.
이때부터 슬슬 럭스의 딜이 간지러워지기 시작하지만,
패시브 딜은 여전히 아프다.
q - r은 궁 쿨이 돌아오는 족족 날려주자.
특히 상대방이 원거리 견제기가 고자이면 고자일수록 견제하기가 쉬워진다
------------------------------------------------
이렇게 하면 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