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연애강좌3
게시물ID : humorbest_2582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연애교수
추천 : 35
조회수 : 4638회
댓글수 : 5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0/01/09 12:10:19
원본글 작성시간 : 2010/01/08 11:41:56
오유님들에게 /


오늘은 바디랭귀지 2탄으로, 바디랭귀지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 채널, 혹은 동물의 왕국을 한번쯤은 보실 기회가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아, 어떻게 '인간이 아닌' 다른 동물이(도) 언어가 없음에도 서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것일까?" 라는 생각도 해보셨을 것입니다.

간단한 예로, '벌'의 경우를 볼까요? 벌들은 완전한 어둠 속에서도 '특별한 춤(움직임)'을 통하여 벌집 안에 있는 동료 벌들에게 음식이 위치한 장소에 대한 정확한 방향과 거리를
알려 줍니다.
인간 남성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무리의 남성들이 있다면, 항상 '리더'가 존재하며, 그 리더는 특정한 행동(cue)을 취함으로써 자신의 리더 포지션을 유지합니다. 다른 남자들은
그러한 리더의 'cue'에 즉각적으로 반응해 좀 더 협조적인 혹은 종속적인 태도를 보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정말 흥미로운 것은, 전혀 다른 종의 동물들이 의사소통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Cleaner(청소부)'라는 바다에 사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해변으로부터 멀고, 수심이 깊은 곳에서 사는 덩치가 큰 물고기들은 때때로 'cleaning station(씻는 곳)'을 방문하는데,
이는 그 근처에 사는 청소부 물고기를 이용해 자신들의 입안을 청소하기 위해서입니다.
큰 물고기가 점차 가까이 다가오면, 몸집이 작은 청소부 물고기는 특정한 연계 움직임을 시작하고 이 움직임은 큰 물고기에게 "멈춰, 입을 벌려, 움직이지 말고 그대로 있어"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그리고나서 청소부 물고기는, 큰 물고기의 입안에 들어가 이빨사이의 이물질들을 제거하게 되는 것이지요.

사람이 강아지에게 다가가는 상황을 머리 속에 그려봅시다. 강아지는 사람에게 꼬리를 흔들며, 행복하다는 듯이 행동할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고함을 지르며 분노를 표현하기 
시작한다면, 강아지는 꼬리를 말고 낑낑대며 두려워할 것입니다. '인간'의 메시지가 '강아지'에게 명확하게 전달된 것입니다.


이쯤에서, 제가 사용하고자 하는 전제를 밝혀야 할 것 같습니다. 전제는 "다른 동물들과 마찬가지로, 인간 역시 '바디랭귀지'라 불리는 매우 효과적인 '랭귀지'로 프로그램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여성이 이 바디랭귀지를 이용해 의사소통하는 데 있어, 남성보다 훨씬 낫다는 것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남성들은 자신들이 바디랭귀지를 통해 특정한 신호를, 메시지를
상대방에게 보내고 있으면서도, '커뮤니케이션'이 발생하고 있는지조차 인지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자신이 그랬음'을 여자친구와의 다툼 등을 통해서 알게 되지만,
인정하지 않거나-정말 몰랐으므로-, 인정하더라도, 이미 너무 늦어버리게 되는 것이죠.

같은 이유로, 여성분들을 위해 '남성의 바디랭귀지'에 관해 더 드릴 말은 없습니다. 이 언어에 관심을 가지고 리서치를 해 본 저보다도, 보통의 여성분이 '본능적'으로 더 잘 알기(느끼기) 때문
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제 들어가겠습니다.



여러분은 '고양이 이론'에 대해 들어보신적이 있습니까?
고양이 이론은 사랑, 연애를 위해서, 남성분들이 꼭 알아야 하는 이론으로써, '여성'을 이해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서, 저는 여러분에게 '고양이'를 길러 보기를, 혹은 고양이와 친밀한 관계-강아지처럼, 고양이가 내가 부르면 오고, 애교를 부리는-를 가져보기를 바랍니다.

혹시,여성이 고양이와 같이 행동한다는 이야기를 들어 보신 적이 있나요? 그리고 남성은 강아지처럼 행동한다는 말은요?
이런 이야기를 듣고나서, '이게 정말인지'라는 의문을 가져보신 적은 있나요?
또, 고양이와 '친구'가 되려고 시도해 본적이 있지만, 고양이가 나와 '아무것도 하길 원치 않아서ㅡㅡ' 포기한 적은 없나요?
고양이와 인간 여성은 무슨 관계이며, 고양이는 강아지처럼 애교가 많지 않은 것처럼 보이고 다루기가 어려운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고양이를 잘 다룰 수 있을까요?


자, 이제 여러분은 친구의 집에 놀러갑니다. 그 친구는 잘 길들여지지 않은 고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목표는, 이 고양이와 좋은 친구가 되는 것입니다.


처음에 집안으로 들어가서, 여러분은 고양이를 완벽하게 무시합니다. 고양이에게 다가가 '귀엽다'고 말하며 쓰다듬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시선을 주지도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오랜 시간동안 앉아있으면서, 동시에 고양이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고양이는 여러분에게 다가와 몸을 비비거나, 혹은 여러분의 옆을 지나가며 여러분이 무엇을
하는지를 보려고 할 것입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이 시점에서 고양이에게 다가가 쓰다듬으며 친밀한 행동을 시작할 것이죠. 이들의 머릿속에서는 '지금 고양이가 먼저 나한테 온거니까, 이렇게 내가 다가가 놀아도 괜찮아'
라는 생각이 이루어진 것이죠.

제가 드릴 말씀은, "아직은 그럴 때가 아니므로, 그러지 말라" 입니다.

좀 더 '고양이가 존재도 하지 않는 다는 듯' 행동해야 합니다.


그러면, 고양이는 어느 순간 여러분의 무릎 위에 뛰어올라 앉아 있을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이 해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부드럽게, 젠틀하게" 고양이를 옆으로 밀어내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 행위를 몇 번 반복한다면, 고양이는 앞으로 여러분 곁을 절대 떠나지 않으려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성공'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고양이의 언어(랭귀지)입니다.
그리고 흥미롭게도, 이 동물의 언어는, 인간 여성의 언어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완벽하게 훌륭한 안내서입니다.

여성분들은 고양이를 잘 이해합니다. 전혀 다른 종인 고양이와, 인간 여성이 사용하는 언어가 비슷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이 고양이 이론에서 '고양이와 친구 맺는 방법'을 읽은 많은 수의 여성분들은, 아마도 고개를 끄덕이며 맞다고 외치고,
만약 남성분들이 이 방법에 대한 설명을 원한다면 '거의 완벽하게' 추가 설명을 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고양이 이론이 진짜인지 회의적이라고요?

한번 시도해 보세요.


그리고, 실제로 이 이론이 작동한다는 사실은 진정한 놀라움과 충격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왜 이 긴 글이 모두 '고양이'에게 할애되었을까요? 이게 연애와 무슨 상관이냐고요?
'고양이'의 바디 랭귀지는 '여성'의 바디 랭귀지와 흡사하다고만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둘 사이의 연관성을 찾고, 실제 이성과의 관계에 있어서 어떻게 적용하는 지를 생각하는 것은 '여러분의 몫'으로 남겨두겠습니다.




연애교수가 /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