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물딩딩의 역할은 즉발 한기+슬로우로 we를 맞추기 쉽게 해주는, 일종의 한기 셔틀이거든요. 물딩딩 추노요? 그건 그냥 부차적 옵션입니다. 물딩딩 일점사당하면 그냥 녹고 애초에 다른 카이팅 스킬들 많습니다.
물딩딩 소환시의 즉발데미지도 단타만으로 따지면 qwe보다 강해서 딜이 됩니다. 그런데 이런 즉발딜 삭제는 차치하고라도 무엇보다 딩딩 소환 이후 we연계를 넣기 상대적으로 어려워지고, we 중 하나는 반드시 노한기로 들어간다는 거죠. (물딩딩이 평타를 한방 넣은 후 들어가면 한기 적용되긴 하는데 딩딩평타 광역한기 범위가 넓은 것도 아니고 한기 묻기까지 찰나의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한기 없이 들어가는 qwe데미지 시궁창인건 말할 필요도 없고요.
w 마법진 피하면 쿨타임 15초동안 손가락 빨아야 하고, e(쿨 10초) 꽂으려면 제이나도 위험 감수하고 앞으로 나가야 하고 q는 탱커나 구조물에 막힙니다.
그리고 가장 큰 걱정.. 제이나 노리는 노라툴에 물딩딩 선빵넣어서 후퇴시키기 힘들어집니다. 멀리서 얼쩡거리면서 간보는 노바를 그냥 바라만 봐야 합니다. 잘 맞지도 않는 w 날렸다가 15초 손가락 빨 테고 q나 e쓰려고 일렁이는 곳으로 돌진할 수도 없고... 제라툴은 근접캐니 접근할 때 q나 e로 되는데... 점멸ㅈㅈ 캘타스도 노바 까다롭지만 이쪽은 q 사거리특성도 있고 쿨도 제이나w 반도 안돼죠. 제라툴도 붕괴 후 qw로 확정맞딜 넣어줄 수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