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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6일 퍼섭 업데이트
게시물ID : dungeon_2590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악달
추천 : 0
조회수 : 902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3/10/16 18:47:25

찾기하셔서 보는게 매우 빠를거같네요. 좀 많아요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10월 16일 오후 6시 2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을 구조 변경]

언더풋 마을의 구조가 변경됩니다. 이로인해 마을 이동 동선이 변경됩니다.

이벤트 광장과, npc광장 맵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세력전 광장에 세리아방이 추가됩니다.

세력전 대기실 맵에 개인 세력전 포인트가 없어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시궁창 마을 메인맵 구조가 변경됩니다.

- npc 패리스. npc 싸움개로엘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주점 들어가는 입구가 변경됩니다.

 

[버그 수정]

천수나한 - 파티 플레이에서 크레이지 발칸 시전 시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워록의 마나 폭주 버프 시전 시, 컨센트레이트, 라이트닝 월, 엘레멘탈 버스터의 대미지가 증가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제네럴의 각성기 블랙로즈가 채팅 입력 시 동작을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격!해상특급 던전 입장 중 esc 를 연타 시 보트 미니게임이 오작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퇴마사의 거선풍 스킬에 TP 를 적용하고 Y축으로 사용 시 거선풍에 맞은 몬스터에게 Y축 방향으로도 넉백을 주어 거선풍에 끌려가도록 수정했습니다.

마도학자의 성난 불길 가열로 스킬 레벨이 특정 레벨 이상이 되면, 사용 시 등장하는 가열로의 HP가 비정상적으로 낮아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문직업 개인상점인 해체상점과 마법부여상점 개설 시, 마을 내의 오브젝트에 상점 정보가 가려지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거성의 은총' 버프를 받고 던전에 입장 시 아이콘이 중복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바닥이나 벽에 FM-31 그레네이드 런처 사용시 폭발데미지가 2회 들어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맹독일발화약성 실행 시 중첩상태이상이 여러 개 적용될 경우 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들어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보주아이템을 사용하고 장기간 캐릭터를 세워두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엘레멘탈 바머 불사 시 엘레멘탈 쉴드 수속성 옵션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파티 플레이 시 난화검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뇌신의 기운, 파동검 : 인다라망, 천뇌 바주라의 스킬설명에서 감전 데미지가 실제 데미지와 다르게 보이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편의성 개선]

아바타, 크리쳐, 카드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의 아이템 정보 툴팁에 등급이 표기됩니다.

아이템 개수가 1만개 이상되면 폰트를 작게 변경하여 표기하도록 수정됩니다.

개인 해체 상점에서 해체 가격이 3000골드 이상이면 붉은 색 글씨로 표기됩니다.

던전클리어시 데릴라나 가브리엘과 퀘스트 NPC와 겹칠경우 데릴라나 가브리엘의 위치가 다른곳으로 이동되도록 변경됩니다.

 

[아이템]

욕망의 번뇌 아이템 옵션 중 무게에 따른 마법 방어 무시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85레벨 레전더리 보조장비 "목각인형의 제조서 시리즈" "스킬 시전 시 50% 확률로 Lv+3 또는 Lv+5 증가한 스킬 시전" 옵션이 100%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레전더리, 에픽 아이템 "피격 시 데미지 반사" 옵션이 싸우자 및 세력전에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40레벨 유니크 토템 "알소르의 타락한 토템" 결투장에서 속성 보정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45레벨 유니크 판금 상의 "거대괴수의 플레이트 상갑" "무쌍파 Lv +1" 스킬 옵션이 "무쌍격 Lv +1"로 변경되었습니다.

* 30레벨 레전더리 목걸이 "엔헤르자 - 전사의 투지" "힘 120 당 물리 크리티컬 +0.5% 증가" 옵션이 "힘 150당 물리 크리티컬 +0.5% 증가"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60레벨 에픽 광검 "우요의 흩날림" 물리 크리티컬 히트 +15% 옵션이 중첩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0레벨 에픽 둔기 "분노한 헤라클레스" "공격 시 5% 확률로 적을 기절상태로 만듦" 옵션이 2% 확률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70레벨 에픽 중갑 "리버스 웜링 스킨 하의" 장착 시 300px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의 모든 상태이상 11 감소" 옵션이 적용이 안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70레벨 에픽 중갑 "리버스 웜링 스킨 부츠" "대쉬 시 10초 동안 이동속도 5%, 공격속도5%, 캐스팅 속도 +5 증가" 옵션이 지속시간동안 유지되는 것이 아닌 대쉬 중에만 지속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75레벨 에픽 판금 "면죄의 성전사단 상갑" 옵션 설명에 쿨타임 내용이 누락되어 부분이 추가되었습니다.

* 75레벨 에픽 스태프 "전이 소환 지팡이" "캐스트속도 +1%" 옵션이 "캐스트속도 +10%"로 변경되었습니다.

* 80레벨 에픽 머스켓 "화염의 닐 스나이퍼" "닐스나이퍼 공격 시" 옵션이 설명과 다르게 높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천 "엘레멘탈 드롭퍼 세트" "120px 범위 내 있는 적이 있을 경우 물리 방어력 20% 증가" 옵션이 무한 중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경갑 "자연의 수호자 세트" 세트 옵션 중 추가 데미지가 중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중갑 "체력의 협약 벨트" 장착 해제 시 옵션이 해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판금 "마법의 대격변" 장착 해제 시 옵션이 해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판금 "마력의 소용돌이 세트" 세트 옵션설명 중 "최대 100콤보 시 공격속도 40%, 캐스팅속도 40% 증가" 이 "최대 100콤보 시 공격속도 50%, 캐스팅속도 50% 증가"로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레전더리, 에픽 아이템의 "적의 HP 감소" 옵션이 정상적으로 발동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낫 "앙그라 마이뉴" 옵션 설명에 오타가 있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레전더리 대검 "거대 누골의 형상" 상세 설명에 오타가 있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중갑 세트 "거미 여왕의 숨결 세트"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레전더리 보조장비 "목가인형 제조서 : 검" 다크템플러, 베가본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60레벨 에픽 너클 "창공을 가르는 주먹"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스킬 +3"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경갑 "라이트니스 오토 상의" 콜라이트닝에 맞은 적이 감전에 걸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경갑 "파이어니스 오토 하의" 볼케이노에 맞은 적이 화상에 걸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경갑 "블랙니스 오토 어깨" 블랙스웜에 맞은 적이 암흑에 걸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에픽 경갑 "아이니스 오토 벨트" 아이스 블라스터에 맞은 적이 빙결에 걸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75레벨 에픽 소검 "세븐스 러키" 아이템의 드랍률이 감소하였습니다.

* 75레벨 에픽 소검 무형검 아르게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아이템이 결투장에서 보정 옵션 설명과 다르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78레벨 유니크 보조장비 "진 : 플루의 영혼이 봉인된 인장" 방어력 감소" 옵션의 지속시간이 7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78레벨 유니크 "진 : 머메디아의 진주" "수속성 저항" 옵션 수치가 10에서 15로 변경되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입니다.








[밸런스 개편]

아수라와 광검 웨펀마스터의 밸런스가 개편됩니다.

<아수라>

아수라의 판금 마스터리

지능 증가치 증가

정신력 증가치 감소 

파동검 지열
시전 시 파동검 쿨타임 감소 (파동검 스킬 : 파동검-빙인, 파동검-폭염, 극파동검-빙인, 극파동검-폭염, 파동검-인다라망)
빙결 상태의 적 공격시 아이스 익스플로전 발생

화상 상태의 적 공격시 파이어 익스플로전 발생

파동검 빙인

시전시 파동각인 생성

빙인 그래픽 상향

기본 빙인 크기 증가

빙결 시간 증가

빙결 확률 증가

얼음 기둥 개수 증가 및 고정

얼음 기둥 간격 감소

빙결 상태의 적 타격 시 공격력 증가

공격력 증가

파동검 폭염

시전시 파동각인 생성

빙결 된 적에게 데미지 증가

공격력 증가

화염지대 지속시간 증가

귀문반

쿨타임 추가

파동각인 1개 증가 시 효과 증가

다단히트 간격 감소

파동각인

파동검기의 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증가

레벨당 지능 증가량 증가

진공참

다단히트 간격 감소

파동각인이 적을수록 공격력 증가

수라진공참

슈퍼아머를 무시하고 넉백

파동해제

레벨 증가시 공격 범위 증가

레벨당 쿨타임 감소율 증가

기본 공격 범위 증가

피격시 시전 가능 기능 삭제

파동각인이 적을수록 공격력 증가

정신이 번쩍!

- SP소모량 감소 

파동해제, 무쌍파, 작열파동진, 부동명왕진 사용시 버프 발동

적의 공격을 회피시 버프 발동

작열파동진

공격력 증가

홀딩시간동안 몬스터 방어력 감소

캔슬하여 무쌍파 사용 가능

무쌍파

작열파동진으로 홀딩 된 적을 끌어들일 수 있음

공격력 증가

끌어들이는 속도 증가

피니시 공격 속도 증가

파동의 눈

천조와 섬창 사용시 파동각인 1개 생성

심안

카운터 회피율 삭제

파동의 눈의 쿨타임 감소, 피니시 공격력 증가

일정시간마다 회피율 증가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극파동검 빙인

폭발 공격력 증가

극파동검 폭염

화염지대 지속시간 증가

파동검 인다라망

시전시 파동각인 생성

뇌신의 기운

주위의 적에게 주기적으로 번개를 떨어뜨리며 감전 유발

감전 지속 시간 증가

천뇌 바주라

작은 금강저 공격력 증가

- 작은 금강저 폭발하는 기능 추가

피니시 작은 금강저 폭발 범위 증가

피니시 작은 금강저 폭발의 띄우는 힘과 경직 삭제

피니시 시전속도 증가

뇌신

소환 후 이동 가능

감전 상태의 적을 공격시 공격력 증가

막타 무속성 버그 수정

피니시 공격이 적을 밀어내지 않고 위로 띄움

파동검 빙인 강화

- TP 소모량 감소

습득 레벨 증가

공격력 10% 증가, 얼음기둥 1개 증가로 변경

파동검 폭염 강화

화염지대 지속시간 증가량 추가

귀문반 강화

다단히트 간격 감소율 삭제

파동해제 강화

- 1레벨 마스터로 변경

파동각인 생성 개수 증가 기능 추가

공격력 증가량 증가

- TP 소모량 증가

살의의 파동 강화

공격력 증가량 추가, 파동 영역 증가량 추가

작열파동진 강화

스킬 추가 - 다단히트 횟수 1회 증가, 파동진 범위 5% 증가

무쌍파 강화

끌어들이는 속도 증가 옵션 삭제

공격력 증가 옵션 추가



[밸런스 개편]

<웨폰마스터>

광검 마스터리

감전 상태의 적 공격시 공격력 증가기능 추가

레이저 검기 공격력 증가

맹룡단공참 감전 데미지 증가

발도 추가타 공격력 증가

공격력 증가율 증가

광검 사용가능

광검 사용시 쿨타임 감소, 공격속도 증가

차지크래시

전진거리 증가, 다단히트 간격 감소

류심 쾌

타격시 100% 확률로 감전 유발

차지버스트

어깨치기와 찌르기 횟수와 범위,속도가 증가하고 공격력 감소

극초발도

광검 사용시 검기가 반월에서 원형으로 변경

타격시 100% 확률로 감전 유발

둔기 마스터리

백스텝 커터 충격파 공격력 증가

차지 크래시 충격파 공격력 증가

점프 공격 충격파 공격력 증가

환영검무

둔기 충격파 공격력 증가

도 베기횟수 증가

도 마스터리

출혈 공격력 증가

출혈 확률 증가 

이기어검술

사출 무기가 적을 눕히지 않도록 변경

지원병 변경사항





부동명왕진 : 시전시 기본 불꽃이 3개에서 5개로 증가 





[결투장 개편]

<모든 캐릭터 공통> 

* 공중 콤보의 무게 보정에 상태이상 데미지도 포함되도록 개선됩니다.

* 모든 캐릭터의 기본 무게가 동일해집니다.  (던전에서도 적용됩니다.)

* 소환된 몬스터와 오브젝트의 HP가 하향 조정됩니다. 

* 컨버전 - 결투장 진입 시 결투장에서 사용 금지 표시를 명시하도록 변경됩니다.

* 고대의 기억 - 캐스팅 시간이 감소합니다. (1.5초 -> 0.5초)

* 불굴의 의지 - 다크 나이트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 보다 캐스팅 시간이 짧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귀검사>>

<귀검사 공통>

* 기본공격 1, 2, 3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점프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대시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소검/도/둔기/대검/광검 마스터리 - 적중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고어 크로스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달빛 베기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웨펀 마스터>

* 리 귀검술 -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소검 - 공격영역이 축소됩니다. 

* 신속한 무기교체 - 버프의 효과가 감소합니다.

* 오버 드라이브 - 버프의 효과가 감소합니다. 

* 이면 뒤집기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소울 브링어>

* 빙의

- 최대 방어 횟수 만큼 방어해도 데미지 감소 효과가 사라지지 않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던전에서도 적용됩니다.)

- 물리, 마법 데미지 감소율 스킬 설명이 구분됩니다.

- 이동속도 증가량이 레벨과 관계없이 8%로 고정됩니다.

* 귀검편

- 경직이 증가합니다.

- y축 공격영역이 감소합니다.

- 공격범위가 70% -> 85%로 증가합니다.

* 칠흑의 공포 - 공격속도 감소 수치가 하향 조정됩니다. 

  

<버서커>

* 프렌지

- 스타트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캐스팅 시간이 던전과 동일해 집니다.

* 다이하드 - HP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 블러디레이브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선딜레이가 소폭 감소합니다.
 

<아수라>

* 파동해제 - 피격 도중에 사용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던전에서도 적용됩니다.)

* 부동명왕진 - 무쌍파 도중에 캔슬하고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파동검 폭염 - Z축 공격영역이 감소합니다. (도약 점프로 피할 수 있습니다.)
 

<<귀검사(여)>>

<귀검사(여) 공통>

* 기본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점프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대시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연환격 - 1타 2타의 띄우는 힘 / 날리는 힘 조정하여 공중콤보에 용이하도록 변경됩니다. (던전에서도 적용됩니다.)

  

<소드 마스터>

* 승천

- 슈퍼아머 유지시간이 감소합니다.

- Z축 공격영역이 감소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3초)

* 환검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 반월

- Y축 공격영역이 증가합니다.

- Z축 공격영역 감소. (점프로 피할 수 있습니다.)

- 선딜레이가 추가됩니다. (0.35초)

* 납도

- 기본공격 1, 2타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기본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기본공격 2타의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기본공격 3타로 캔슬하는 시점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 악즉참

- 난무 베기 공격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1/2단계 피니시의 Y축 공격영역 증가하여 난무를 맞으면 피니시도 항상 맞도록 변경됩니다.

- 최소 충전시간이 추가됩니다. (0.2초)

* 섬광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Z축 공격영역이 감소합니다.

- Y축 공격영역이 감소합니다.

* 쾌속검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1초 증가합니다.

- Z축 공격영역이 감소합니다.

* 폭명기검

- 칼을 뽑기전 동작에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칼을 뽑기전 동작의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1타 2타의 경직시간이 감소합니다.

- 1타와 2타의 Y축 공격영역이 감소합니다.

  

<데몬 슬레이어>

* 파천세

- 파천세 기본공격의 띄우는힘 조절 (공중콤보 용이하도록)

- 파천세 기본공격의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사복검 - 발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5초 -> 8초)

- 찍기 공격의 띄우는 힘과 날리는 힘이 증가합니다. ( 던전도 적용됩니다. )

* 사복검 – 무 - Y축 공격영역이 증가합니다.

* 사복검 – 조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5초 -> 12초)

* 사형조수 - Y축 공격영역이 증가합니다.

* 폭류나선

- 스타트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18초)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2초 -> 18초)

- 선딜레이가 소폭 증가합니다.

- Y축 공격영역이 소폭 감소합니다.

* 혈마인

- 스타트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20초)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20초)

- 마지막 폭발의 경직시간이 감소합니다.

* 혈화난무 - Z축 공격영역이 감소합니다.

<<격투가>>

<격투가 공통>

기본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대시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점프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해머킥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띄우는힘,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수플렉스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넨탄 -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넨마스터>

축염포 -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3초)

썬더 스플렉스 

추가 번개의 숫자가 1개로 고정됩니다.

추가 번개 개수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던전에서도 적용됩니다.)

 

<스트라이커>

머슬시프트

충전 시간이 증가합니다. (1레벨 30초)

디스 인첸트 스킬에 피격되면, 쿨타임이 돌아가면서 off 상태로 변경되도록 수정됩니다. (던전에서도 적용됩니다.)

급소지정

적중률이 감소합니다.

크리티컬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권투글러브 마스터리 - 쿨타임 감소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슈퍼아머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약 1초)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43초 -> 45초)

라이트닝 댄스- 이동거리가 증가합니다.

라이징 너클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스트리트파이터>

독 바르기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블록버스터

결투장에서 누워있는 적을 맞출 수 없도록 판정이 변경됩니다.

스턴 시간이 증가합니다.

정크스핀 - 스턴 시간이 증가합니다.

그라운드 킥 - 스턴 시간이 증가합니다.

도발 -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그래플러> 

에어슈타이너

잡기 시도 실패할 경우 쿨타임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던전에서도 적용됩니다.)

잡기 시도 실패할 경우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4초)

옷깃잡기 

잡기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적중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수플렉스 사이클론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격투가(남)>>

<격투가(남) 공통>

기본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대시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점프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해머킥

띄우는힘,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넨마스터(남)>

나선의넨 – 출 - 적을 넘어뜨리도록 변경됩니다.

뇌명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5초 -> 60초)

 

<스트라이커(남)>

홍염질풍각

띄우는 힘이 조정되어 공중콤보에 용이해 집니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권투글러브 마스터리 - 쿨타임 감소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클로즈 킥 - 충격파의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슈퍼아머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약 1초)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43초 -> 45초) 

 

<스트리트파이터(남)>

독병투척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벽돌 투척

벽돌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바위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바위 공격의 스턴시간이 증가합니다. 

그물투척 - 투척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8초 -> 20초)

바늘투척

- Z축 공격영역이 감소합니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일발 화약성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5초 -> 8초) 

도발 - 회피율 증가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마운트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니들스핀 - 점프키로 캔슬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그래플러(남)>

반드시 잡는다.

잡기 범위가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1초)



<<거너>>

<거너 공통>

대시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기본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레인저>

트리플 클러치 - 캔슬 보너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데스 바이 리볼버 -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런처>

캐넌볼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미라클 비전 - 적중률 증가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메카닉>

바이퍼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5초)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3초 -> 10초)

- 5회 사격 후 휴식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스핏파이어> 

플래시 마인 - 수동 폭발이 불가능 하도록 변경됩니다.

* C4 원격조작

수동 폭발이 불가능 하도록 변경됩니다.

공격/이동속도 감소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거너(여)>>

<거너(여) 공통>

대시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기본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화염방사기 - 경직 시간이 감소합니다.

점프 - 착지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레인저(여)>

트리플 클러치 - 캔슬 보너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데스 바이 리볼버 -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런처(여)>

캐넌볼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미라클 비전 - 적중률 증가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메카닉(여)>

바이퍼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5초)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3초 -> 10초)

- 5회 사격 후 휴식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스핏파이어(여)> 

플래시 마인

수동 폭발이 불가능 하도록 변경됩니다.

최대 설치 개수가 1개로 변경됩니다.

* C4 원격조작

수동 폭발이 불가능 하도록 변경됩니다.

공격/이동속도 감소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확장탄창 - 파열 / 빙결 / 섬광 류탄의 개수를 늘려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마법사>>

<마법사 공통>

기본공격력이 증가하고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대시 공격력이 증가하고 띄우는 힘, 날리는 힘이 증가합니다.

점프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플루토 - 레벨을 찍을 수록 사정거리가 늘어나도록 변경됩니다.

위상변화 - 쿨타임이 5초 증가합니다. 

 

<엘레멘탈 마스터>

썬더콜링

최대 충전시간이 감소합니다.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최대 발사수가 3회로 감소합니다.

칠링 팬스 - 슬로우 효과가 감소합니다.

할로윈 버스터

사정거리가 증가합니다.

최대 충전시간이 감소합니다. 

 

<소환사>

환수폭주 - 지속시간이 30초로 고정됩니다.

스피릿 본드

소환수 레벨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각성 전 소환 스킬 레벨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감소 (3 -> 2) 

환수강화 오라 - 물리 / 마법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정령 희생 - 스타트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0초) 

 

<배틀메이지>

용화패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더블 스윙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뇌연격 - 스킬 도중에 Z키로 마지막 타격을 바로 발동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마법사(남)>>

<마법사(남) 공통>

기본 공격 - 공중 콤보 시 띄우는 힘 증가 (던전도 적용됩니다.)

윈드 스트라이크 - 적을 날리는 힘이 소폭 감소합니다.

물대포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화염방패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6초 -> 8초)

원거리 공격 감소율이 증가합니다.

스킬키 유지시 방패로 원거리 공격을 방어하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화염 방패의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매직 캐논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연속발사 - 스킬을 찍을 수록 발사체의 개수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빙백검

- 1, 2타의 경직시간이 감소합니다.

- 1, 2타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던전도 적용됩니다.)

 

<엘레멘탈 바머>

전체적으로 버프의 효율을 증가 시켰습니다. 속성발동의 지속시간과 효과가 크게 상향되어 던전 플레이와 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속성발동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120초)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명속성 - 감전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2초)

명속성 - 감전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엘레멘탈 실드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30초)

무속성 - 데미지 감소율이 증가합니다.

수속성 - 완전 방어회수가 늘어납니다.

명속성 - 적 경직시간이 감소합니다.

화속성 - 반사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마나 폭주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20초)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30초)

마나 소모량 /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플레임 서클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다단히트 회수가 증가합니다.

아이스 크리스털 샤워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2.5초 -> 3초)

얼음기둥 개수가 증가합니다. (20개 -> 40개) 

 

<빙결사>

다양한 콤보를 넣을 수 있는 방향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윈드 스트라이크를 멀리서 맞추었을 때는 설화연창으로, 근거리 맞추었을 때에는 회전투창으로 콤보를 이어가기 용이해 졌습니다. 수인체 1타의 발동속도가 증가하여 낮게 떠있는 적을 띄우기 용이해 졌습니다. 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이지만, 넘어져 있는 적에게 [윈드 스트라이크 -> 수인체 기본공격 -> 회전투창 -> 윈드 스트라이크] 같은 형태의 바닥콤보도 가능해 졌습니다. 그 외에 전체적인 데미지와 디버프 효과의 조정이 있었습니다.

수인체

기본공격

- 1타의 발동속도가 빨라집니다.

- 2타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1, 2타의 y축 공격영역이 증가합니다.

대시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점프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공중 콤보 시 띄우는 힘이 늘어납니다. (던전도 적용)

경직시간이 늘어납니다. (던전도 적용)

공명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30초)

지속시이 증가합니다. (30초)

버프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설화연창

공중콤보 시 띄우는 힘 추가하여 공중콤보에 용이하도록 변경됩니다. (던전도 적용)

- Y축 공격영역이 넓어집니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회전투창

- Y축 공격영역이 넓어집니다. (던전도 적용)

공중콤보 시 띄우는 힘 추가하여 공중콤보에 용이하도록 변경됩니다. (던전도 적용)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브로큰 애로우 - Y축 공격영역이 증가합니다.

아이스맨

마법진 적을 굳히는 공격영역이 증가합니다.

난타의 경직시간이 증가합니다. (던전도 적용됩니다.)

아이스 로드 - 이동속도 감소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극한의 물기둥

빙결시간이 늘어납니다. 

마법진의 범위가 넓어집니다.

빙결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아이스 크래쉬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피어스 오브 아이스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툰드라의 가호 - 빙결에 걸리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5초 -> 8초) 






<<프리스트>>

<프리스트 공통>

* Y축 피격범위가 감소하여 다른 캐릭터와 동일해졌습니다.

기본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점프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대시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럭키 스트레이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결투장에서 넉백거리가 비 정상 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스트라이킹 - 버프의 효과가 감소합니다. 

슬로우 힐 - 회복량이 소폭 감소합니다. 

 

<크루세이더>

패스트 힐 - 회복량이 소폭 감소합니다. 

힐 윈드

기본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체력이 HP 회복량을 증가시키는 비율이 패스트힐 / 슬로우 힐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베리어의 방어 데미지량이 대폭 감소합니다.

생명의 원천 

체력이 HP 회복량을 증가시키는 비율이 패스트힐 / 슬로우 힐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생명의 원천 사용 제한 수가 1회 -> 2회로 증가합니다. 

 

<인파이터>

기본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점프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초핑 해머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0초 -> 9초)

더킹 - 무적시간이 삭제됩니다. 

스웨이 - 무적시간이 삭제됩니다. 

 

<퇴마사>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식신의 군 - 다단히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어벤저>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리퍼 - 찌르기 공격에 띄우는 힘이 추가됩니다. (백스텝 스킬로 리퍼를 회피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도적>>

<도적 공통>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점프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대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인법 허물벗기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스킬을 캐스팅 도중에 다른 스킬로 캔슬 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로그>

스위프트 - 공격속도 / 이동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라이트닝 애로우 - X, Y 축 이동속도가 크게 감소합니다.

 

<사령술사>

어둠의 손톱 -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야행혼 -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다크나이트>>

밸런스 조정 방향 - 콤보의 기회를 잡는 대부분의 스킬들에 선 딜레이가 추가

시간의 조각 - 결투장에서 시간이 조각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퀵스탠딩 도중 스킬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던전에서도 적용됩니다.)

콤보 데미지 보너스가 하향 조정됩니다.

- 1단계(85%) -> 2단계(90%) -> 3단계(95%) -> 4단계(100%) -> 5단계(105%) -> 6단계(110%)

드로우 소드 - 선딜레이가 증가합니다. 

모멘터리 슬래쉬 - 선딜레이가 증가합니다.

웨이브 스핀 - 선딜레이가 증가합니다.

다크 익스플로젼 - 충격파의 Y축 공격영역이 감소합니다.

다크 폴 - 선딜레이가 증가합니다. 

다크 볼 - 다크 볼의 최대 다단히트 회수가 12회 -> 9회로 감소합니다.

드로우 소드 - 선딜레이가 증가합니다.

래피드 무브 - 선딜레이가 증가합니다.

일루전 슬래쉬 - 선딜레이가 증가합니다. 

다크 브레이크 - 준비동작이 무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던전도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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