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예술게에 예술과 상관없는 글을 올려서 죄송합니다. 피카소여물 님이 자신의 글의 댓글은 보지 않는듯 해서 부득이하게 상주하시는 듯한 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 12일 피카소여물 님이 유머자료게시판에 올린 '세계에서 가장 비싼 피규어'게시물은 남성이 사정하는 모습을 과장하여 표현한 조각을 찍은 사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피카소여물 님은 제목에 19금이나 후방주의, 음란주의 등과 같은 표시를 하지 않으셨구요.
결과적으로 그 글은 베오베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아마 상당수의 비공감을 얻었을 걸로 짐작되지만 비공감 수가 표시되기에 충분할 정도로 얻지는 못한 모양인지 비공감 수가 표시되지 않은 채로 베오베에 등록되어 있었고, 결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공공장소에서 당혹감을 느꼈을 거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그 게시물로 인한 피해자도 발생하였구요.
이에 저는 피카소여물 님의 게시물 몇몇에 댓글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피규어' 게시물의 제목에 19금 표시를 붙이지 않은 이유를 물어봤으나 피카소여물 님은 여지껏 댓글을 한번도 남기지 않으셨습니다. 아마도 자신이 올린 글의 댓글을 확인하지 않는 것 같아서 부득이하게 여기에 글을 올립니다.
피카소여물님 혹시 이 글을 보신다면 어째서 '세계에서 가장 비싼 피규어' 글의 제목에 19금 표시를 하지 않으신 건지 해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