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쓰기에 앞서 원래 테일러 스위프트 [1989] 앨범 발매일에 맞춰 10월27일, 글을 올리려고 했으나 그날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그 시대 사람이 아니라 그의 노래를 많이 접하지는 못했지만, 그가 우리나라 가요를 이끈 사람이라는 것을 알기에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다시 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 본명: Taylor Alison Swift)
1989년 12월 팬실베니아 레딩 출생
오유분들도 많이 알고 좋아하는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그녀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 주기위해 간략하게 글을 써봐요!
먼저 그녀의 데뷔는 2006년 그녀의 이름을 건 앨범[Taylor Swift]를 발매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게 되요.
[Taylor Swift] 앨범 타이틀 곡으로 자기가 작곡한 곡으로 컨튜리 차트 1위에 올린 가장 젊은 가수라고 해요.
그리고 2008년 그녀의 두번째 앨범 [Fearless]가 발매되는데, 이 앨범은 2009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 되었고, 현재까지
600만장이상이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Fearless의 대표적인 두곡 위에서 부터 Love Story 와 You Belong With Me.
1집 앨번과는 달리 팝적인 분위기가 많이 나는 앨범이에요!
이 두 곡은 각각 빌보드 핫 100 4위와 2위를 기록하면서 그녀가 세계적으로 이름을 널리 알릴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이 음반으로 인해 2009 그래미상 최연소 올해의 앨범을 수상을 비롯해 4개 부분을 수상했어요.
그리고 2010년 3번째 정규 앨범 [Speak Now]를 발매합니다.
이 앨범은 발매 첫주 100만장 이상이 팔렸습니다.
Speak Now의 대표곡 위에서 부터 Mine과 back to december 이 외에 Speak Now 라는 곡 또한 빌보드 싱글차트 Top10에
올랐고, 앨범 수록 곡 전체가 빌보드 싱글 차트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웠어요
그리고 2012년 그녀의 4번째 앨범 [Red]를 발매합니다.(보시면 알겠지만 2년마다 앨범을 내내요..ㅎ)
이 앨범 또한 발매 첫주 판매량 121만장이라는 기록을 세유면서 현재 브리트니다음 첫주 가장 많이 판 앨범 2위에 올랐습니다.
Red 앨범의 대표곡으로 위에서 부터 We Are Never Ever Getting Back Together, Red, I Knew Were Trouble 이 있는데
그 중 We Are Never Ever Getting Back 곡이 그녀의 첫번째 빌보드 핫 100 1위곡이 됩니다.
그리고 저번주 10월27일 그녀의 5번째 정규 앨범, 자신이 태어난 해를 뜻하는 [1989]라는 앨범을 냅니다.
이 앨범 또한 4집 첫주 판매량 121만장은 뛰어 넘은것 같고 현재 브리트니의 131만장을 뛰어넘을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해요.
1989앨범의 수록곡들로 위에서 부터 이번앨범 타이틀곡인 Welcome To New York, 올해 빌보드 싱글차트 2주연속 1위를 기록한 Shake It Off
마지막 곡은 Out Of Woods 현재 유튜브에 올라온 곡들만 가지고 왔습니다.
Pop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알겠지만 제가 저번에는 Katy Perry에 관해 글을 썼습니다.
하지만 Katy Perry와 Taylor Swift는 앙숙입니다.
이번 1989 앨범에 'Bad Blood'라는 곡이 있는데, 이 곡은 Katy Perry를 디스(?)한 곡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따로 하겠습니다!
이번 앨범산건 안 자랑ㅎㅎㅎㅎㅎㅎㅎㅎ
마무리는 ASKY~